애프터 버너 클라이맥스

1 개요

콘솔판 공식홈페이지 : [1]
아케이드 공식홈페이지 : [2]

2006년에 나온 세가의 최신예 체감형 슈팅게임. 애프터 버너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애프터 버너 2의 리메이크이며, LINDBERGH 보드를 사용하여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PS3,XBOX360, ios,그리고 아케이드로 출시되었으며, 콘솔판의 경우 EX모드(라 쓰고 치트라 읽는다)가 생긴다. iOS버전은 한국어도 지원한다.

2 스토리라인

서기 199X년, 세계 세력은 A국과 Z국에 2분 되어 이미 만성화 한 냉전 상태가 계속 되고 있었다.팽팽한 실을 생각하게 하는 절대적인 긴장 속, A국 해군에 소속해 있던 주인공(플레이어)에게 극비 지령이 내렸다.그 지령이란, Z국의 영공을 강행 돌파하고, 비밀 병기의 정보 디스크를 군의 비밀 연구소에 보낸다고 하는 내용. 주인공은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항공모함으로 귀환한다.(애프터 버너 2까지의 내용)


그리고 세월이 흐른203 X년

시대는 흘러 세계의 균형도 변화. 2개의 대국이 중심이 된 냉전 상태는 Z국의 쇠퇴와 함께 소멸해,세계 정세는 일시적으로 안정되었다고 예상했다.
그런데 Z국에서 쿠데타가 발발.한 때의 융성을 되찾고자 하는 군부 수뇌에 의한 군사 정권이 탄생했다. 주변국을 향한 침공 준비를 개시한 Z국에 대해 A국은 '1개월 이내의 무장해제와 국민투표의 실시를 요구하며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무력 개입한다'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UN은 평화적 해결을 향해서 양국에 대화의 장소를 제공했지만, A국의 강대한 군사력에 Z국이 핵무기라는 카드를 꺼냄으로서 회담은 실패로 끝났다.
이대로는 핵 전면전에 돌입하게 되는 상황. A국의 설정한 요구 기한까지 앞으로 48시간이 남자, 유엔 조직 「G.H.O.S.T.」소속 특수 항공 부대, 통칭「Brave Fangs」의 일원은 세계적 위기의 해결이라는 임무가 주어지는데...

3 등장기체

사용할 수 있는 기체는 3종(F-14D,F-15E,F/A-18E)이며, 색상을 바꿀 수 있다(기본색상, 동구권 및 IDF식 위장색, 특별컬러링, 회색low visibility) 모바일 버전 한정으로 X-47이 플레이어블 기체로 1.2버전에서 추가되었다

4 그외의 특징

1. 클라이맥스 모드

단연 최고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가속을 최대로(아케이드의 경우 스로틀을 최대로)하였을 경우 슬로우 모션과 함께 레이더 크로스헤어(...이부분을 어떻게 불러야 할지 알수 없음.)가 나오면서 멀티록온(!!!)을 해서 격추시키는 모드이다. 미사일의 숫자가 무한이 되며, 버추어캅3의 ES모드와 같이 게이지가 0이 되면 원상복귀한다.

2. 진정한 '체감형' 조종게임

아케이드판의 특징은 플레이시 조이스틱의 움직임에 따라 기기가 움직이는(?!) 구조라는 것이다.(쉽게 말하면, 좌우로 움직이면 좌우로, 상하로 조작시 반대로 작동하는구조다.)


영상과 같이 안전벨트까지 있다!!!

3. 2인 플레이 지원

abc_p01.gif

애프터 버너 구작들과 스카이 타겟에는 공통점이 있었다. 1인전용이라는 것이었는데, 이번 작은 사진과 같이 2인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한 CO-OP협동플레이도 가능해졌다.

4. EX모드

게임의 스테이지들이나 특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문에 세가는 EX모드를 넣었는데, 콘솔판에서만 가능하다. 주요기능은...

미사일 무제한
벌컨자동발사
클라이맥스모드 무제한
연기 제거
코인 증가
데미지 감소

등등이있으며 EX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 도중에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한다.

5. 어레인지된 음악

공식홈페이지를 보면 알겠지만, 그래픽만 바뀐게 아니다. 음악역시 구작(애프터 버너 2)을 어레인지한 버전이 있다. 거기에 새로 추가된 음악들도 있는데, 출격이전에 애프터 버너 2버전으로 음악을 설정할 수 있다.

5 전일기록

【ニコニコ動画】アフターバーナークライマックス 1coinクリアー 全国一位プレイ(1/3)

【ニコニコ動画】アフターバーナークライマックス 1coinクリアー 全国一位プレイ(2/3)

【ニコニコ動画】アフターバーナークライマックス 1coinクリアー 全国一位プレイ(3/3)
↑ABCM 전일영상, 플레이어는 SUG

W....T...F???????????

6 이야깃거리

1.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는 아케이드판 애프터버너 클라이맥스는 CGV용산과 인접한 펀잇바이 세가 용산점과 용산 드래곤힐 찜질방의 오락실(...)이 있다. 청량리역의 크리오네 게임센터에도 한조 있었지만 현재 청량리역 크리오네 오락실이 폐점하면서 행방이 묘연했었으나 아마 드래곤힐에 있던 기계가 크리오네의 기계로 추정된다. 대부분의 게임기들은 건대 크리오네 게임센터로 옮겨짐. 하지만 2011년 12월 18일 기준으로 N서울타워 지하에 한대가 더 들어와 있다!. 부천의 조이플러스에서도 2기가 영업중이다.2014년 1월에는 인천 부평 펀스퀘어에도 2기가 영업중이다[1]

2. 동방프로젝트 동인게임으로 마스터버너 클라이맥스가 나왔다. 마리사 키리사메를 조종하여 적을 격추시키는 게임인데, 정식판에서는 다른 캐릭터들도 선택사능할지도 모른다.

3. 비행기 조종게임들중 그 유명한 F-16계열이 나오지 않는다. 회사가 넣기 싫어서라기 보다는 라이센스 문제때문인것같다.(실제로 F-14제작사인 노스롭 그루먼과 F-15, F/A-18의 제작사인 보잉의 라이센스가 나온다. 적기로 등장하는 기체들도 모두 두 회사의 기체. 동구권 기체들이 안나온 이유가 될지도...)

4. 아케이드판 애프터버너 클라이맥스의 체감형 조종게임의 하드웨어는 세가가 한국의 시뮬라인이라는 벤쳐회사에 하청을 주어 개발한 게임기이다. 시뮬라인이라는 회사는 이전에 자체 설계한 싸이크레프트라는 모션플랫폼을 바탕으로 이니셜 D의 아케이드 체감형 게임기를 개발했고 험머 아케이드 체감형 게임기를 세가와 공동 개발을 한 회사이며 현재 CJ CGV의 자회사에 편입이 되었다.
  1. 다만 이게 들어오면서 완간 미드나이트 맥시멈 튠3DX+가 일산으로 가버리면서 인천에서 3DX+를 할 방법이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