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제단


루크 실험실
탄생의 성소소멸의 성소파급의 성소빛의 제단어둠의 제단솔리움 마키나
루크 레이드 전용 던전
빛의 제단 진입로어둠의 제단 진입로에너지 제어실힘의 제단지혜의 제단빛의 성전어둠의 성전에너지 저장소솔리움 마키나: 루멘솔리움 마키나: 칼리고

1 개요

어둠의 힘에 어울리는 피조물들은 이곳으로 보내진다. 창조의 공궁에서 받은 빛의 힘을 모두 토해내게 한 후 몸속 깊은 곳까지 어둠의 힘으로 채워져 나간다. 머릿속까지 어둠에 지배당하고 나서야 진정한 자아를 깨닫게 되며 어둠의 영혼이 깃들게 된다.

던전 앤 파이터에 등장하는 던전. 2016년 9월 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루크 일반 던전 중 다섯번째 던전이다.

현재 2페이즈 던전임에도 루크 던전에서 가장 쉽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2 던전 공략

2.1 2번방 - 정화의 스네이더

네임드 몬스터
width=15%
이름정화의 스네이더
체력일반 던전약 12.87억 / 1,287,300,000 (367.8줄)
레이드 던전약 - 억
타입기계, 인간형
속성 저항?
?
?
?
드랍 아이템
광폭화
광폭화 여부있음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
광폭화 패턴광범위 폭발
특이사항-
"이 조무래기들은 또 뭐냐." (대면시)

네임드 몬스터 정화의 스네이더가 등장한다. 이름의 유래는 아마도 09-10시즌 인테르의 트레블을 이끌었던 베슬리 스네이더. 도트는 공포의 은신처의 칸테미르 백작의 팔레트 스왑 버전

2.1.1 패턴

2.1.2 공략 및 팁

홀딩을 해도 강제로 탈출하기에 쫓아다니며 딜링해야한다. 10월 13일 패치이후 탈출 빈도가 줄었다. 패턴 쿨타임을 늘린듯 하다. 떠올라서 주변에 마법진 생성 후 폭발. 그 후 구슬들이 생성되고 캐스팅바 되면 추가로 폭발한다.

스네이더의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분신 2마리를 소환하며, 1p에 오라가 생기고 분신이 오라가 생긴 1p를 따라간다. 분신이 오라범위내에 접촉시 분신을 중심으로 폭발이 시전된다. 분신 소환되면 잡아주던지 멀리 떨어지자.

광폭화 패턴은 "조무래기들이 귀찮게 하는구나!" 분노의 일갈과 함께 자신의 주변에 광역 폭발을 남발한다. 그냥 구석에서 불꽃놀이 구경하다가 마저 딜하면 된다.

잦은 무적때문에 난이도보다는 딜링을 하기 힘들어 괴로운 네임드 몬스터. 폭발 패턴도 한번 맞기 시작하면 후속타에 빠져나오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주의.

9월 13일 기준 최적화에 문제가 있어 특정 스킬 사용시 화면이 멈추거나 튕기는 현상이 있다. 주의.[1]

"내가... 이딴 조무래기들에게...!" (사망시)

2.2 4번방 - 달빛을 걷는 자 - 야신

네임드 몬스터
width=16%
이름달빛을 걷는 자 - 야신
체력일반 던전약 11.66 억 / 1,166,375,000 (333.25줄)
레이드 던전약 - 억
타입기계, 인간형
속성 저항?
?
?
?
드랍 아이템배틀액스
광폭화
광폭화 여부있음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
광폭화 패턴흩날리는 여섯개의 검기
특이사항-
"적인가! 드디어 시험해 볼 수 있겠군!" (대면시)

닌자 컨셉을 가지고있는 네임드 몬스터 달빛을 걷는 자 - 야신이 등장한다. 이름의 유래는 구 소련의 골키퍼 레프 야신. 보스의 이름이 베아라인 걸 보면 빼박. 마계 프로모션에서도 도망가는 루크를 벨려는 카시야스의 칼을 막아내면서 등장하였다.

2.2.1 패턴

  • 표창 투척
(한개 투척시) "받아라!" (대사)

(다수 투척시) "이 전투는 내가 주도하지!" (대사)

표창 던진다. 다수의 표창을 던질때는 순간이동을 한 뒤 일직선으로 표창 여러개를 투척한다.
  • 도약
피격시 야신이 높이 점프를 하여 랜덤한 곳으로 착지한다. 야신의 주력 회피 패턴으로 홀딩을 안하고 있으면 이걸로 잘 도망친다.
  • 3단 킥
위의 도약과 연계되는듯한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향해 비스듬한 각도로 킥을 3번 날린다. 속도가 미묘해서 방심하면 피격당하기 쉽다.
  • 신기 - 잔영
야신이 움직일때마다 자신이 있던 자리에 자신의 잔영을 남긴다. 이 잔영은 플레이어가 가까이 갈시 발도를 시전하고 사라진다.
  • 급습
"도망치기엔 늦었다!" (대사)
야신이 플레이어 뒤[2]로 순간이동을 한 뒤 내려 찍는다. 이때 내려찍음과 동시에 충격파가 발생하는데 상당히 아프다.
  • 신기 - 환영 발도
"은밀함은 필수지...!" (대사)
랜덤한 위치에 야신이 은신한채 텔레포팅을 하며 야신이 있던 자리에는 환영으로 변경된다. 그리고 기를 모으며 야신과 환영이 발도 자세를 취한다. 이후 환영은 일반 발도를, 야신은 극초발도를 하며 모습을 들어낸다.
width=80%
이때 환영과 야신의 본체의 구분은 힘들지만 환영의 채력바는 네르베 아이콘 이므로 이걸로 구분이 가능하기도 하다.
  • 신기 - 달빛 베기
퍼스트 서버에 추가된 패턴
먼저 야신이 검을 휘둘러 충격파을 이르키는데 이 충격파에 피격시 넘어진다. 그 다음 야신의 검에 기를 모으기 시작하는데, 주위에 야신의 환영들이 나타나며 야신 앞에 하얀 그림자가 X축으로 지면을 타고 뻗어나간다. 이 그림자는 암제의 바인딩과 같이 닿으면 플레이어들이 홀딩 당하니 주의. 각 환영들이 자리를 다 잡을 시 환영들이 땅 바닥에 검을 꽂는데, 배경이 하얗게 번쩍이면서 야신이 하얀 그림자를 타고 그림자의 끝부분까지 이동하며 하얀색 그림자에 걸린 플레이어들의 몸에 보름달이 새겨진다. 야신이 그림자를 타고 이동한 후 잠시뒤 횡베기를 시전 하는데, 플레이어들 몸에 있던 보름달이 베어지는 이펙트가 연출되면서 그림자에 걸린 플레이어들은 데미지를 입는다.
  • 광폭화 - 흩날리는 여섯개의 검기
(시전시) "형태는 중요치 않지, 중요한건 진심이다...!" (대사)

(발도시) "섬멸!" (대사) [3]

야신이 중앙으로 이동 후 기합소리와 함께 플레이어들을 중앙으로 모두 끌고 모은 뒤 주위에 분신 6기를 소환한다. 이후 분신들이 기를 모으며 발도 준비를 한다. 생성된 분신들을 죽이면 패턴을 피할 수 있는 넨가드가 생성되지만 각 분신들의 피통이 못해도 1억이 넘는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 6기의 분신들이 일제히 총 두번의 극초발도를 하는데, 각 극초발도 데미지가 매우 아퍼 무적기 없이는 버티기 힘들다. 이 검기에 맞으면 웨펀 마스터의 자상처럼 흉터가 남는데 이 흉터효과는 그냥 난순한 출혈이다. 문제는 출혈이긴한데 출혈중첩이 엄청많이 걸리고 장난감을 먹어도 절대로 풀리지 않는다. 먹으면 일시적으로 풀리기는 하는데 풀리면 다시걸리고 상태이상내성 100 버프가 유지되는동안에도 계속걸린다. 데미지는 그다지볼품없다.

2.2.2 공략 및 팁

적당히 홀딩하고 극딜하면 된다. 몹의 데미지가 약하고 전투적이지만 광폭화 되기전에 발을 자주 빼기 때문에 광폭화를 보기도 힘들고 몹자체도 그렇게 어려운 패턴은 없다.

엘드랍 세트같은 디버프 오라를 가진 파티원이 있을 경우, 은신 하고 있는 야신을 정말 쉽게 찾을 수 있다. 찾기만 하면 그렇게 어려운 패턴은 없다.

광폭화 패턴에서 분신을 제거하지 못할경우에는 왼쪽 가장아래로 가게되면 검기 1타만 맞게되어 그다지 아프지 않다.

여담으로 사망시 할복을 한다.

"으헉! 실패인건가..." (사망시)

2.3 5번방 -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네임드 몬스터
width=30%
이름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체력일반 던전약 16.5 억 / 1,650,425,000 (471.55줄)
레이드 던전약 - 억
타입기계
속성 저항?
?
?
?
드랍 아이템
광폭화
광폭화 여부있음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홀딩 지속시 게이지 상승
광폭화 패턴대지 분쇄
특이사항
"죽음의 냄새가 나는구나..." (대면시)

네임드 몬스터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가 등장한다.컨셉은 이집트 신화의 죽음의 신 아누비스다.

2.3.1 패턴

2.3.2 공략 및 팁

그냥 샌드백이므로 방깍과 경직을 적절하게 하면서 패주자.죽음의 신답게 명계의 문을 소환하는 패턴이 있는데 캐릭터를 빨아들이므로 부숴주자.

홀딩을 하면 광폭화 게이지가 차오르므로 이녀석에게는 마도의 플컬같은 경직스킬을 제외한 그 어떤 홀딩도 하면 안 된다. 홀딩러들은 검은망치=홀딩금지로 인식하고가면 편하다

광폭화패턴은 땅속으로 사라진 후 11시 1시 5시 7시 방향에서 분신 소환 후 11시 1시 7시 5시 Z 순서대로 1회씩 망치로 땅을 내려친다. 멜타도록의 바닥치기 충격파처럼 피격 시 피가 50%가량 날아가니 망치를 찍을 때 타이밍 맞춰서 점프로 피하자. 소멸의 성소의 아이언 비스트처럼 도약을 하나 배워두면 피하기 매우 쉬워진다.

"죽음만이 기다린다..." (사망시)

2.4 보스 - 악검 베아라

보스 몬스터
width=20%
이름악검 베아라
체력일반 던전약 36.28억 / 3,628,170,000 (1395.45줄)
레이드 던전약 - 억
타입악마
속성 저항?
?
?
?
드랍 아이템
광폭화
광폭화 여부있음
광폭화 수치 상승 조건홀딩 지속시 게이지 상승, 화면 중하단 게이지 충전 완료
광폭화 패턴익스트림 오버 킬, 악마의 힘으로 멸하리라.
특이사항하단의 게이지는 멈추지 않음
"영감인가... 헤! 파리들이군!" (대면시)

보스 몬스터로 악검 베아라가 등장한다. 이름의 유래는 구 유고슬라비아의 골키퍼 블라디미르 베아라.[4]야신의 기본도트를 재활용했고 야신이 닌자라면 이쪽은 악마와 사무라이를 컨셉으로 잡은 듯하다.

여담이지만 공포의 은신처의 도미나 헤일리 처럼 중간에 설정이 뒤집어진 흔적이 보인다. 시나리오 던전에서는 존댓말로 모험가들을 맞이하며 심지어 죽는 순간까지 존댓말을 잊지않고 루크의 말을 전하는데, 던전에서는 어째 반말 일색이다(...) 무사 => 양아치로 컨셉전환

2.4.1 패턴

2.4.2 공략 및 팁

홀딩을 하면 샌드백이 되니 적절한 극딜로 때려눕히면 된다. 다만 광폭화 패턴만큼은 정말 강력하니 주의.

광폭화 패턴은 피로도 위에 캐스팅바가 있는데 그것이 찰때마다 패턴을 시전한다.

1. 중앙에 일검을 날려 일자형 붉은선을 남기고 캐릭터를 빨아들인다. 흡입력이 강하니 주의. 일정 시간 뒤 해당선에서 검기폭발이 일어나며 피격 시 강력한 다단히트 데미지를 입힌다. 한번 맞으면 엄청난 데미지로 사망 확정. 슈퍼아머 포션등으로 버티면서 빠져나올순 있다. 이 패턴이 나올 경우 화면 최상단이나 아래로 열심히 도망치자.

2. 베아라 주변에 붉은 기운을 만든다. 잠시후 맵 중앙에 있는 캐릭터들을 위로 띄우고 "악마의 힘으로 멸하리라" 라는대사와 함께 구체에 가두고 한번 긋는다. 그어진 플레이어는 다단히트로 틱당 1만정도 데미지를 받는다.


위 둘중 하나를 랜덤으로 시전한다.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화면하단 캐스팅바를 주시하며 다 찰때 쯤엔 회피 준비. 두 패턴들은 베아라에게 정면으로 서있지 않고 맵의 맨 위로 달리고 있으면 회피가 가능하다. 익오킬 패턴은 퀵스탠딩으로 아슬아슬하게, 악마의 힘 패턴은 중앙 일직선 범위에서 벗어니는것으로 파훼가 가능. 광폭화가 시작될때쯤엔 딜을 중지하고 빠르게 위로 달리자.

"크아악! 긍지높은 이 베아라가...!" (사망시)
  1. 명왕 도발 확인. 캐스팅바가 다 올라가면 화면이 굳고 팅긴다. 나머지는 추가바람
  2. 확인바람
  3. 확인 바람
  4. 여담으로 앞 던전에 등장하는 야신의 모티브가 된 레프 야신블라디미르 베아라를 세계 최고의 골키퍼로 인정하는 말을 한 에피소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