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인 듀얼리스트들

熱き決闘者たち / Passionate Duelists

DM판

GX판현재는 볼수 없다.

유희왕 THE DARK SIDE OF DIMENSIONS의 어레인지 ver.

유희왕 애니메이션, 특히 DM을 논할 때 빠져서는 안 되는 테마곡이자 모든 애니를 통틀어 가장 유명한 처형용 BGM
overlap이 Butter-Fly면 이 곡은 brave heart라고 할 수 있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의 메인 테마이자 어둠의 유우기의 테마. 작곡은 유희왕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담당한 미츠무네 신키치.

메인 테마답게 1기 때부터 줄기차게 사용되었으며, GX에서는 마지막화인 유우키 쥬다이어둠의 유우기와의 듀얼에서는 리믹스까지 등장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주로 위기에 몰리던 어둠의 유우기가 전매특허 대사인 "과연 그럴까?"를 선언하며 갑자기 역전하여 승리를 할 때 나온다. 후속곡으로는 클리어 마인드가 있다

노래 자체가 위엄 넘치기 때문에 온갖 곳에서 다 쓰이며, 제목은 몰라도 곡 자체는 아는 사람이 많다. 특히 YOU JUST ACTIVATED MY TRAP CARD 짤방에서 배경음악으로 자주 쓰인다. 과거 납치태그에 자주 쓰였기 때문에 낚시 BGM의 의미가 어느 정도 있었지만 저 짤방 때문에 크게 흥했다. 뒤늦게 흥한 이 짤방으로 2010년 7월은 말 그대로 함정의 축제가 되었으며 덕분에 함정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본의 아닌 어레인지를 당하고 있다(...) 이젠 본편에 나오는 게 더 어색하다 그 외에도 짤방이나 글의 위엄을 과시하기 위한 브금으로 자주 사용된다.

김캐리버 시즌 6의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다. 또, 영웅호걸에도 잠시 나왔다.

2013년 3월 25일부터 3월 28일까지 하는 EBS 세계테마기행 '생명의 땅, 이집트' 예고편과 1회 첫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나왔다. 함정의 땅 이집트 적절한데? 원래 유희왕도 이집트에서 나온 거잖아? 42초에 익숙한 얼굴이...

  • 2014년 1월 새해 초에 부산MBC에서 5대 약속이라면서 하는 광고에서도 이 BGM이 쓰였다. 약속은 함정이다. 지키지 않겠다.
  • 생생정보에선 이미 자주 우려먹는 BGM이 된 지 오래이다. 2014년 6월 9일, 2016년 1월 5일, 동년 7월 6일에 방영된 방송에서 나왔으며 전체 방송을 모두 확인할 경우 이보다 훨씬 많이 쓰였을 것으로 보인다.


인트로 부분이 롯데리아로 들린다... 니코동에서는 인트로가 나오는 순간 롯데리아 탄막이 펼쳐진다.[1] 이 외에도 이소노로 들리는 버전의 전주도 존재한다.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인데 놀랍게도 유희왕 원작에도 약간 검은 피부에[2] 함정 카드만 미친 듯이 발동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2016년에 개봉한 유희왕 THE DARK SIDE OF DIMENSIONS에서 어레인지 되어 등장하기도 했다.

단, 공명의 함정카드 짤방을 사용할 때는 중국풍으로 어레인지된 BGM을 사용해야 한다는 암묵의 룰이 있다.
  1. 위 음원과 같이 보통 사람들이 아는 부분은 전주 13초를 자른 버전이다. 이 전주가 롯~데리아~로 들린다.
  2. 리시드를 비롯한 무덤 수호의 일족은 이집트인이지 흑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