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스피어의 등장인물들을 설명하는 항목.
국가별로 캐릭터를 정렬했고, 이중 굵게 표시되어 있는 캐릭터가 주인공들.
1 라그나네이블
에리온 대륙 북쪽에 자리잡은 국가. 강력한 군사력을 세력 기반으로 삼고 있으며, 남녀를 불문하고 전쟁터에서 싸우다 죽는 것을 최고의 명예로 생각한다. 나라의 상징은 큰까마귀.
무력을 숭상하는 국가답게 국민성은 비타협적이고 강포하지만 왕명과 질서에 절대적으로 복종하며 신의와 긍지를 생명보다 중시하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동남쪽 타이타니아와의 국경지대에는 울창한 삼림과 몬스터들로 가득한 일리트 숲이 천연 방벽 역할을 한다.
모델은 아스가르드, 수도인 네뷸러폴리스의 모델은 발할라.
2 타이타니아
에리온 대륙 동쪽에 자리잡은 국가. 오랜 역사를 지닌 나라로서, 작품 시점에서는 대륙의 세력다툼에서 한발 물러선 상태. 라그나네이블과는 오랜 친선을 유지하고 있으며, 상업이 특히 발달해 있다.
과거에는 안정된 정치와 융성한 교역으로 살기 좋은 곳이라는 평판을 얻었으나, 법이 혹독해지면서 무법자와 사기꾼, 악한 마술사들의 수가 불어나 치안은 갈수록 악화 일로를 걷는 상태다.
모델은 미드가르드.
3 링폴드
에리온 대륙 중심부 근처에 자리잡은 국가. 수목과 자연이 풍부한 곳으로 요정과 드워프 등 인간들과는 다른 여러 이종족들이 국민을 이루고 있다. 라그나네이블과는 오랫동안 세력다툼이 끊이지 않고 있다. 중앙집권 체제인 라그나네이블이나 타이타니아와 달리, 링폴드의 군주는 여러 제후들과 성기사단 등 연맹체의 우두머리에 가까운 성격.
요정들은 자연의 은혜를 있는 그대로 누리며 살아가고 있으나, 동시에 변덕스럽고 자유분방한 성정을 갖고 있어 링폴드 이외의 지역에서는 믿을 수 없는 족속들로 통한다.
4 발렌타인 왕국
에리온의 선주민족들과는 다른 민족이 바다를 건너와서 대륙 서쪽에 세웠던 국가. 한때 강력한 국력을 떨치며 대륙의 절반 이상을 지배했으나 하룻밤 사이에 수수께끼의 이유로 멸망했다.
모델은 요툰헤임.
5 볼케네른
에리온 동남쪽에 자리잡은, 열기와 용암이 끓어오르는 지저 동굴에 자리잡은 나라.
모델은 무스펠헤임.
6 엔델피아
윈터호른 산과 라그나네이블 사이에 위치한 에리온 북서쪽의 영역으로, 지상에서 죽은 자들이 생전의 행적에 따라 안식 또는 고통받고 방황하면서 살아가게 되는 나라.
모델은 니플헤임.
7 용
이들의 둥지는 에리온 서쪽에 자리잡은, 만년설로 뒤덮인 대륙 최고봉 윈터호른 산 꼭대기에 있다.
8 기타
- 앨리스 : 스토리 선택 화면에서 등장하는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