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大阪周遊パス / Osaka Amazing Pass

한국어 홈페이지

파일:Attachment/오사카 주유패스/Example.jpg

기존 1일권

파일:Attachment/오사카 주유패스/Example1.jpg

2014년판 1일권

1 개요

오사카 시영 지하철사철[1],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패스들이 교통수단 무제한 이용에만 포커스가 맞춰진 것과 달리 이 패스는 여러 관광지에서 무료 입장 or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된 패스다. 그대로 읽으면 오사카 슈유 파스. 영어 페이지에서는 오사카 어메이징 패스라고 소개하고 있다. 1일권은 2300엔, 2일권은 3000엔이다. 다만 2일권은 한큐케이한 등의 사철을 제외한 오사카 시영 지하철과 시영 버스만 가능. 2일권은 일단 개찰구에 통과시킨 다음에는 당일 포함 이틀 연달아 사용해야 한다. 하루 쓰고 며칠 있다가 또 하루 쓰는 방식은 불가능. 약점이 많다

입장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모두 마흔 한 군데나 되다보니 이 곳들만 다니는 스케줄을 따라도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구입시 주는 가이드북에서도 추천 코스를 여럿 소개할 정도다.

2013년판까지는 패스 구입시 봉투에 패스+가이드북+무료 입장 쿠폰+TOKU 쿠폰을 한데 주었다. 무료 입장 혜택을 받으려면 패스를 제시하면서 해당 쿠폰을 내야 했으나 2014년판부터는 방식이 바뀌어 패스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된다. 이용이 훨씬 간단해진 셈.[2] 하지만 할인 혜택을 받을 때에는 TOKU 쿠폰을 내야 했던 원래 방식을 그대로 따른다. 왜죠

1.1 무료 입장 시설

스물여덟 곳에서 무료 입장이 가능한데 오사카 성[3] 천수각과 니시노마루 정원,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오사카 역사 박물관, HEP FIVE 관람차, 오사카 주택박물관[4], 덴포잔 대관람차, 오사카부 사키시마 청사 전망대, 쓰텐카쿠, 시텐노지, 덴노지 동물원, 돔보리 리버크루즈, 산타마리아 유람선 등이 있다. 온천인 나니와노유와 스파 스미노에도 포함.

1.2 이용료 할인 시설

가이유칸, 시립미술관(특별전), 동양도자기미술관(특별전), 아베노하루카스의 전망대 미술관(특별전) 등 열세 곳.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요금 결제는 현금으로 해야 한다. 미리미리 준비해 두자.

그밖에도 각 지역별로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음식점이 있다.(패스 구매시 지급되는 책자 참고)

그냥 주유패스만 제시해도 할인이 되는 곳도 있고 TOKU 쿠폰을 제시해 할인되는 곳이 있으니 반드시 방문 직전에 확인을 해야 한다.

1.3 다양한 확대판

오사카뿐 아니라 주변 지역까지 둘러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존재한다. 단, 모두 1일권이며, 교토 부 내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할 것. 이용 범위를 보면 전부 교토 경계 앞에서 뚝 끊어놨다! 관련 페이지(영어)

  • 한큐확대판(2700엔) : 오사카 지역의 한큐 전철과 한큐 다카라즈카선, 센리선, 교토 본선 우메다 ~ 미나세 역까지의 구간을 포함하는 버전.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와 한큐 전철 각 역에서 구입 가능.
  • 킨테츠확대판(2800엔) : 킨테츠 전철의 오사카, 나라 주요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킨테츠선의 각 역에서 판매.
  1. 오사카 지역에 해당하는 구간만 적용된다. 난카이선의 경우 사카이역까지만 포함.
  2. 패스 값도 300엔 올랐다.
  3. 야간 라이트업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4. 대체로 유카타 무료 체험 때문에 여성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