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비령

중기 방순대(289중대)
1소대2소대3소대
본부소대
간부
방순대장
소대원
844K
길채현
846K
차하얀
846K
왕비령
846K
유예리
84?K
서서희
84?K
구수란
전역자
837K
김미윤
837K
성상정
838K
민지선

파일:CQLo1Cz.jpg

1 개요

취사반 상경이며, 기수는 정확히 나오지 않았지만 류다희와 서로 반말을 쓰는 것으로 846K임이 밝혀졌다. 류다희가 취사반에 들어오면서 가장 먼저 찾은 것으로 보면 취사반의 일을 직접 지시하는 실세로 보인다. 91화에서 성상정이 전역하여 취사장 왕고가 되었다.

왼쪽 눈 밑에 눈물점이 있으며 이름의 유래는 아마 이 캐릭터인 듯. 짬밥왕 비령 왠지 비중에 비해 항목이 존재한다(…)[1]

잘 드러나지 않지만 비령도 꽤나 슴가가 큰 편이다.

846기가 상당한 대기수인데 3소대에는 홍덕밖에 없는 것을 보면, 유예리가 2소대 출신이므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3소대 출신일 확률이 높다.

성상정의 진상 짓들이 드러나면서 독자들이 불쌍하다고 하는데, 성상정의 성격상 신병들에게도 꼬장을 부리는데 취사반 후임들에게도 꼬장을 부리지 않을 리가 없다. 다른 대원들은 방범을 나가면 그나마 악덕 고참들과 잠시나마 마주하지 않을 수가 있는데, 취사반은 중대 내에서도 폐쇄적이고, 비령은 하루종일 취사반에서 성상정과 같이 일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꽤나 성상정에게 시달렸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나마 기수 차이가 커서 장기간 취사반 짱을 맡게 되었다.

다들 그녀가 취짱이 된 이후 밥이 맛있어졌다고 하는걸 보면, 요리 실력이나 신경 쓰는 게 성상정보다 훨씬 나은 모양.

1월 18일 설이 작가가 올린 100화 특집 캐릭터 인기투표[2]에서 풀네임이 나왔다! 풀네임은 왕비령. 이로써 요리왕 비룡 패러디인 게 거의 확인사살(…)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43화
근무에 내보내기 위해 류다희가 억지로 식당사역을 하고 있는 정수아를 데려가려고 하자, 못마땅한 태도를 보인다. 류다희가 "일일이 의미부여 좀 하지 말라"고 하자 '…'라며 류다희의 행동을 못마땅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류다희의 태도가 상당히 고압적이었음에도 조용히 대응하고 넘어가 준 걸 보면, 꽤 참을성이 많은 듯하다.
  • 53화
정수아가 힘들게 식당사역을 하는 모습을 보는 모습으로 등장.
  • 91화
성상정이 전역하며 취사반 왕고로 올라섰다고 기수표로 한 컷 나왔다.
  • 104화
직접 등장하진 않았고, 현봄이최아랑의 대화에서 비령이 취짱이 된 이후 밥이 맛있어졌다고 언급된다. 이름의 원본처럼 요리실력이 대단한 모양.

3 기타

뷰티풀 군바리 인기투표에서는 총 14표를 얻어 46위를 차지했다.

104화에서 현봄이의 요리실력 평가로 팬들은 왕비령이 사회에서 호텔 요리학과 출신이거나 혹은 유명 셰프 밑에서 수련과정을 밟다가 온게 아니냐는 예상을 하기도 한다.


  1. 근데 지금은 등장인물 문서 보면 비중을 떠나서 이름이 공개된 애들은 대부분 만들어졌다.
  2. 작가 본인이 테스트용이라고 했으므로 삭제될 가능성 있음. 삭제되면 새 링크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