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하얀

중기 방순대(289중대)
1소대2소대3소대
본부소대
간부
방순대장
소대원
844K
길채현
846K
차하얀
846K
왕비령
846K
유예리
84?K
서서희
84?K
구수란
전역자
837K
김미윤
837K
성상정
838K
민지선


파일:Ckgkdis.png

1 개요

네이버 웹툰 뷰티풀 군바리의 등장인물. 직책은 1호차 운전병. 작화 상 남자처럼 보이지만 여자다.[1] 팔목을 다친 듯 붕대를 감고 있는데, 안에는 길다란 수술 자국이 있다. 하지만 힘은 멀쩡한 듯 다친 팔로 힘써도 핏줄이 불끈불끈 튀어나온다. 이름은 차하얀인데 피부가 까무잡잡한데다차까만운전병이라는 점이 특이하다면 특이한 요소인데, 어감상 1호차 운전병을 뜻하는 무전음어에서 따온 듯하다.

본부소대에서 서서희, 구수란의 맞선임이고 특별편에서 나온 챙이들의 원안에 포함 되어 있는걸 보면 본부 챙이 역할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중대장과 가장 밀접한 보직이다 보니, 챙이에게 가해지는 구타 및 가혹행위에서 자유로운 상태.

846K가 대기수인데[2] 3소대에 홍덕밖에 없으며, 유예리가 2소대 출신이므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3소대 출신일 확률이 높다.

연재가 계속됨에 따라 작화가 조금 바뀐 편인데, 헤어스타일에 일자 앞머리 속성이 추가되어 두발이 깔끔해졌다.

2 성격

기본적으로 조용한 성격. 구수란현봄이를 때리려는 걸 막아주거나, 구수란이 장거리 운전 괜찮으셨냐고 물어보자 고생은 후임들이 다 했다고 말하거나, 체육시간에 막내들을 배려하여 피구를 시켜주고 귓속말로 속닥거리는 현봄이의 의견까지 받아주는 등 은근히 사람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점호시간에 실수하는 현봄이한테 "죽을래 사망할래. 골라."라고 한다던가, 시위현장에서 울먹인 정수아를 보고 미쳤다고 하는 걸 보면 화낼 땐 나름대로 살벌한 모습을 보인다.

3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16화
구수란이 대답을 잘못한 현봄이를 때릴려는 찰나 구수란의 팔목을 잡고 팰꺼면 다 가르쳐 주고 패라고 말한 후 중대장에게 간다.
  • 18화
점호시에 필요한 여러 자세를 시키면서 신병들을 훈련시키는데 순간 헷갈려서 자세가 틀린 현봄이를 뒤로 낚아채고는 "죽을래 사망할래. 골라."라고 말한다. 이 때까지는 그냥 폭력 선임인줄 알았는데, 감히 누굴 깔고 눕냐는 구수란의 호통에 봄이가 아둥바둥거리면서 일어나려 하는 모습을 홍조 띈 얼굴로 지긋이 쳐다본다. 이 때 봄이의 상의가 위로 쓸려올라간 상태였다. 아무래도 꽂힌 듯? 육근옥의 협박으로 주방희가 주인공들을 웃기려고 하자 웃는 순간 사형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결국 현봄이하애진이 웃음을 터뜨리고 현봄이가 당황할 때 '... ....'라며 현봄이를 쳐다본다.
  • 28화
소봉리 시위가 끝나고 복귀했을 때 다시 등장. 류다희정수아가 울었다고 말을 꺼내자 "미쳤네···."라고 나직이 한 마디 한다.
  • 29화
송미남정수아, 현봄이에게 각종 암기사항에 대한 교양을 할 때 서서희, 구수란, 성상정과 함께 각종 암기사항을 빨리 외워 주목받기 시작한 사람 중 한 명으로 언급된다.
  • 38화
면담을 끝낸 정수아가 음어를 외워도 되겠냐고 물어보자 상관없다며 대신 화장실에서 안 걸리게 외우라고 대답한다.
  • 53화
류다희에게 짬밥 안 되면 그냥 앉아서 응원이나 하라는 말을 듣는 현봄이를 물끄러미 보는 모습으로 등장. 꽂힌 거 맞네
  • 54화
표지를 장식했는데, 민지선에게 모자라는 인원 가장 막내들로 뽑아도 되냐고 물어보고 민지선이 상관없다고 하자 막내들 피구하러 나오라고 한다. 강한 슛을 날려 상대를 아웃시키는데, 피구 도중 현봄이가 뭔가 속닥대자 그 말을 듣고 민지선에게 뭔가를 말하는데 아마 사회에서 배구선수였던 민지선의 경력을 살리자는 아이디어였을 듯. 직후 강스파이크를 날리는 민지선의 모습이 나온다.막내가 귓속말 속닥속닥하는 것도 다 들어주고 그걸 받아들이기까지 하다니 천사다 그리고 차하얀 본인도 민지선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한 피치컬을 뽐내면서 강력한 공을 던져서 2소대원들이 "대포다 대포!" 하면서 혀를 내두르기도 한다.
  • 91화
837K가 전역하고 나서 남아 있는 수경들을 요약해주는 정수아의 내래이션에서 이름표와 함게 등장한다.
  • 96화
회상장면에서 오정화 사건으로 이운정이 타 중대로 전출갈 때 현대 스타렉스에 태워 타 중대 어딘가로 데려간다. 룸미러를 통해 이운정이 우는 모습을 지켜본다.

4 기타

뷰티풀 군바리 인기투표에서는 총 49표를 얻어 27위를 차지했다.

여담이지만 멘탈이 상당히 단단할것으로 보인다. 운전병 보직을 수행하면서 289에서 끝까지 군생활을 마치지 못하고 전출을 가게된 병사들을 숱하게 태워서 운전을 했을 것이고 속으로 마음이 착잡했을 일이 많았을텐데 지금까지 오게된 케이스이기 때문.

사회에서 1종 대형트럭 기사 출신일 가능성이 있다. 보통 대형 화물차를 모는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걸걸한 사람들이 많은편이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뷰티풀 군바리/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289중대는 여성 중대이다.
  2. 무려 9명이나 된다.' 1소대-류다희, 마리아, 임향희, 2소대-김가을, 이종혜, 3소대-홍덕, 본부소대-유예리, 왕비령, 차하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