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환밀사 반큐리어

슈퍼전대 시리즈여간부
제27작 폭룡전대 아바레인저~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
여명의 사도 리제→리쥬엘
파괴의 사도 잔느
요환밀사 반큐리어(나이 & 메아)
3현신 스핑크스
3현신 고곤
바람의 시즈카

파일:Attachment/요환밀사 반큐리어/van.jpg
magi-vi-vanculia.jpg
Magi-vi-naimai.jpg
복장은 다른 부분은 비슷하지만 핫팬츠를 입고 니 삭스 속에 망사 보디 스타킹은 착용한 쪽이 나이, 미니스커트를 입고 니 삭스 속이 맨다리인 쪽이 메아.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등장 악역. 분리될 때 등장시 배우는 호란 치아키(나이), 기타가미 토오미(메아), 성우는 와타나베 미사(반큐리어)로 한국판 성우는 박신희(네이), 정선혜(메어, 반큐리어).

외모나이메아
헤어스타일생머리트윈테일 + 롤빵머리
상의나시, 팔에 토시착용긴팔
하의핫팬츠미니스커트
속옷망사 보디 스타킹맨다리
니 삭스흰 바탕에 파란 줄무늬그냥 흰색
신발부츠메리 제인 슈즈
무기석궁, 권총 등 경화기중화기

지저명부 인페르시아의 간부로 개력대장 브랑켄, 마도신관 메미의 부관. 인페르시아의 정찰을 담당하는 퀸 뱀파이어로 불로불사의 몸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뱀파이어와는 다르게 태양광선에도 별 영향이 없고, 죽어도 밤이 되면 부활한다. 명부문의 결계를 무효화시키는 능력을 가졌기에 마도기사 울자드에게 의지하지 않고도 지상에 나올 수 있으며 스스로의 힘을 과신하는지, 스파이인데도 말이 많다. 마도기사 울자드에게 꼬리를 치곤 했으며 정체가 오즈 이사무라는 걸 안 뒤에도 슬레이프닐을 두들겨 패는 걸 보면서 "동료였을 때 잘 좀 꼬셔놓을 걸"하고 중얼거렸다.

리치와 미믹이라는 명수들을 애완동물로 두고있다. 근데 이 애완동물들은 마지레인저들 때문에 둘 다 저승으로 고고씽을 해버렸다. 예언의 책을 보다가도....[1]

퀸 뱀파이어이기에 죽지도 않고 영원한 시간 속에서 혼자서 계속 살아가던 탓에 자신을 분리시켜서 나이(국내명 : 네이)와 메아(국내명 : 메어)[2]라는 혼자놀기 모드를 계속하게 되었다. 반쪽이 되어서 그런지 합체 상태인 반큐리어는 어른스러운 느낌인데 분리해서 나이와 메아가 되면 개그 캐릭터의 노릇을 많이 한다. 보통은 나이의 말 끄트머리를 메아가 따라하는 수준.

덧붙여 원래의 모습인 합체 상태가 분리한 상태에 비해서 심각하게 안 좋기 때문에 합체할 때마다 시청자들이 합체하지 마!라고 절규했다나. 나름 미소녀들이 괴인으로 변하니 당연한 반응. 참고로 미국판 마지레인저인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는 분리 기능이 없다.(설정도 약간 다름)[3]
23~24화 등장한 명수인 인큐버스 베르빌레지와 옛날에 사귀었던 모양이다. 하지만 차갑거나 짜증내는 행동을 보니 헤어진듯.(작 중 인큐버스의 작전을 2번이나 확 실패나 해버려라.라고 악담을 했다.)
인큐버스가 반큐리어를 차거나 인큐버스의 행동 때문에 헤어졌다. 정황상 능글맞고 뻔뻔하고 아무한테나 작업 거는 인큐버스의 행동 때문인 듯하다.

이후에 브레이젤이 움마를 봉인할 때, 대폭발에 휘말려들었으나, 다음화에 멀쩡히 살아났으며 그 때에 우연히 찾아낸 예언의 책에 이끌려서 신들의 계곡에 도착, 5무신 와이번의 조언으로 명부신들을 보좌한다. 그러나 5무신 이플리트에게 불태워질 뻔하거나, 5무신 토드에게 나이와 메아의 영혼이 바뀌어지거나, 5무신 타이탄에게 밟히는 등, 그 취급은 매우 안 좋았다.[4]

그러던 도중에 '인간들의 용기의 훌륭함은 무한'이라는 3현신 스핑크스의 말에 마음이 움직여 최종적으로는 스핑크스와 함께 움마에게 반기를 들었으며 마지막에는 주인공들에게 호의적인 입장이 되어 힐러 노릇까지 해줬다. 근데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에선 엄청 쉽게 살렸는데,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는 딸 릴리의 설득으로 거의 아기를 낳는 힘까지 사용해가며 살렸다. 아마 미스틱포스의 샤인이 너무 뚱뚱해서 그런듯... 그러고 나서 인간체로 돌아왔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아름답다.(!) 몇 년 후에 어떤 공룡 전대에서 죄수로 등장한다 카더라.[5]

참고로 그녀가 쓰는 공격들[6]마법이 아니다. 정확히는 마지레인저 세계관의 마지토피아의 마법이 아니고 뱀파이어의 고유능력이다.[7]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극장판인 해적전대 고카이저 VS 우주형사 갸반에 게스트 출연. 역대 슈퍼전대의 개심한 악역들이 갇혀있는 우주감옥인 마공감옥의 죄수가 되어있다. 이쪽은 에게 들이댄다.[8] 안타깝게도 나이&메아의 모습으로는 등장하지 않는다.[9] 그리고 반큐리어가 여기 있다는 것은 쟌갸크가 인페르시아에 쳐들어왔다는 소리다.

비공인전대 아키바레인저에서는 패러디 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했다.[10]

  1. 나이&메아 왈 나이:걘 좋은 애완동물이었는데 메아:애완동물이었는데
  2. 일종의 말장난. '나이와 메아'를 일본어로 쓰면 ナイとメア가 되어 Nightmare와 발음이 비슷하다.
  3. 북미판인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는 나이와 메어 포지션과 반큐리어 포지션이 각각 다른 인물로 등장한다.
  4. 그나마 그녀에게 조언을 해준 와이번이 잘 대해주는 편이지만...이쪽도 성질이 폭발하면 폭력을 휘두르기도 한다.... 그래도 어쨌든 평소에 잘해줘서 그런지 반큐리어도 와이번을 가장 잘 따른다.
  5. 다름이 아니라 스나이드가 죄수들을 풀어줄 때 요놈이 다시 등장한다?!!
  6. 입에서 뿜는 보라색 불꽃, 허리에서 날개를 꺼내 베는 공격, 복화술인형을 거대화시켜 공격하거나 그외의 잡다한 기술들
  7. 사실 마지토피아 출신인 마도기사 울자드마도신관 메미를 제외하면 마지토피아의 마법을 쓰지 못하는 게 당연하다. 명부신 10신들도 다들 자신의 고유의 능력을 주로 사용했다.
  8. 마도기사 울자드 꼬시기 실패하니 조 깁켄에게 들이대는 듯 하다.
  9. 이는 어쩔 수 없는게 메아 역을 맡은 키타가미 토모미가 2012년 당시 은퇴했기 때문이다.
  10. 배우가 완전히 다르고, 합체 시의 본래 괴인체 모습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