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타카타

동명의 TV애니메이션은 우타∽카타 항목으로

500px-Utakata_Anime.png

Kiri_Utakata.PNG

잘생겼다

나루토의 등장인물로 스즈무라 켄이치[1] / 최승훈.[2]

안개 마을의 탈주 닌자인 6미인주력으로 비누방울을 이용한 수둔술을 주로 사용한다.[3] 3미의 인주력으로 같은 마을 소속인 야구라와의 관계는 불명. 포획 전 시점에서, 원작 만화책에선 큰 비중이 없는데 반해 애니판에선 그의 모습을 꽤 비중있게 다룬 편인데, 이는 작가가 6미 이야기 그리려 했다가 편집부에서 컷 먹고 그걸 애니판 스텝들이 가져가 썼기 때문이라 카더라. 따라서 이하의 설정은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내용들이다.

Utakata_and_Harusame.jpg
과거에 자신의 스승인 하루사메가 자신의 몸에 있는 미수를 제어하는 것을 자신을 죽이려는 것으로 알고 분노하여 스승을 죽이고 탈주하게 된다.

츠치구모 일족이 있는 마을에 머무르면서 츠치구모의 금술을 노리는 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츠치구모 호타루를 보호하고 있었으며 이 때문에 호타루가 제자가 되기를 요청하지만 번번이 거절한다.

사실 가르쳐 주지 않는 이유는 자신의 스승이 자신을 죽이려고 하였다고 오해하였기 때문에 스승, 제자 관계라는 것을 싫어하였으며 안개 마을에 추격한 암부의 일원들 중에 츠루기로부터 진상을 들으며 안개 마을로 돌아갈 것을 요청받았지만 이를 믿지 않고 돌아가려고 하지 않았다.

엔노 교자의 제자 하토의 아들인 시라나미에게 속아서 호타루가 그의 아지트로 끌려가자 나뭇잎 마을의 닌자들과 그녀를 구출하러 가서 우즈마키 나루토와 함께 시라나미를 상대하다가 호타루의 몸에 있는 금술이 발동되어 부상을 입는다.

부상을 입었음에도 일어서고 시라나미가 자신을 위해서라면 가족, 스승 상관없이 죽인다는 것을 나루토가 이에 대해 반박하며 유대감에 대해 이야기하자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되고 비누방울로 시라나미의 손을 잡아서 인술을 쓰지 못하게 한다.

시라나미를 인술을 쓰지 못하게 하고 그에게 호타루의 몸에서 발동되는 금술을 억제하게 하도록 하지만 억제되지 않았고 도망간 시라나미를 나루토가 추격할 때 자신은 미수의 힘을 사용하여 호타루의 몸에서 발동하는 금술을 억제한다.

Utakata_es_derrotado_por_Pain.png
이후에는 호타루를 정식으로 제자로 삼아 수행을 떠나려고 하여 인술로 츠루기에게 허락을 받으려고 했지만 그가 연락이 없자 무슨 일이 있다고 생각하여 수색하다가 페인들과 전투, 이때 수라도 페인의 유도 미사일에 당해 리타이어. 직후 끌려가서 사망한다. 이때, 마지막으로 한 말이 "호타루...너만은 반드시 살아남아라."였다. 정작 호타루는 무슨 일이 벌어진지도 모른 채 노래까지 흥얼거리며 우타카타를 기다리고 있다. 안습. 처음 나온 애니오리지널 스토리에선 전투신이 통짜로 스킵 되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위까진 애니판 한정이고, 여기서부턴 원작(만화책) 스토리에 해당된다.

4차 인계대전이 일어나면서 야쿠시 카부토예토전생으로 다른 인주력들과 함께 부활. 그리고 토비 마다라에 의해 새로운 페인 육도가 되었다. 우즈마키 나루토, 킬러 비 등이 토비와 만나게 되자 다른 인주력들과 함께 나루토, 킬러비와 싸우는데 수둔 포말의 술을 사용한다.

이때 나루토가 같은 인주력임을 비로소 알아차리게 되고, 심상세계에서 나루토와 재회하게 되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예상대로 애니판 544화에선 안면이 있는 걸로 나온다. 서로가 인주력이라는 것도 이 때에 알게 되었으며 나루토는 우타카타가 행방불명이 되었다는 것만 알았지 아카츠키에게 잡혀갔다는 것은 몰랐던 것으로 나온다. 그리고 유도 미사일을 맞은 직후에 쓰러진 것이 아니라 이를 피한 후에 2단계 미수화해서 페인 6도와 싸웠다는 사실도 밝혀진다. 축생도의 카멜레온에게 포박 되는가 했으나 미수 차크라가 짙은 보라색이 되면서 인간도와 아귀도를 리타이어 시키고 축생도의 카멜레온도 혀를 휘감고 산생 액으로 공격해 끝낸다. 천도의 도발에 덤벼들지만 천도의 신라천정에 튕겨 나가고 나무를 날리지만 역시 무력화. 천도를 덮치지만 그걸 피한 천도가 날린 6개의 차크라 수신기가 꼬리에 박혀 무력화 되고 수라도의 유도 미사일과 머리에 장착된 레이저 빔 포에 맞아 리타이어 되고 끌려가서 미수를 뽑혀 죽는다.

나루토는 이 이야기와 더불어 우타카타의 과거를 듣고, 호타루도 자신들과 같이 짊어져야하는 게 있었다고 하며, 그렇기에 우타카타가 자신과 같은 존재라는 것을 어렴풋이 느끼고 기대려했던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돌아갈 수 있다면서 우타카타를 설득하지만, 우타카타는 이야기를 들어주어서 고맙다는 말을 남기며 완전히 토비에게 조종당하고 만다.

이후 원작 572화, 애니 549화에서 자신의 미수와 등장. 애니에서는 아는 사이였기 때문에 자신을 소개하는 말이 수정되었다.[4]
  1. 하타케 카카시가 닌자로 변신한 스케아도 맡았다.
  2. 이 두 성우는 같은 소년 점프 만화 은혼에서 오키타 소고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키지마 윌프리드를 맡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3. 나중에 가면 2대 미즈카게 역시 비슷한 술법을 사용한다.
  4. 원작에서는 "내 이름은 우타카타다", 애니에서는 "다시 말하지, 우타카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