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라(나루토)

파일:Attachment/야구라(나루토)/Yagura.png

やぐら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리노 미유/안영미.미국판은 조니 용 보쉬.

안개 마을의 수장으로 4대 미즈카게이며 미수인 3미 이소부인주력이기도 하다.

작품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이 돼서 직접적인 등장은 없지만 언급 정도로 나온 인물이다. 규키의 인주력인 킬러 비처럼 상성이 좋아서 굉장한 강자였다고 한다. 안개 마을을 피안개 마을로 유명해지게 만든 원흉으로 여겨지지만 안개 마을 내부에서는 누군가에게 조종당한 것으로도 의심하고 있었다고 한다.[1]

야마시로 아오바의 심전신술로 본 호시가키 키사메의 기억에서 키사메가 동료보다 정보를 우선시하여 적에게 정보를 들킬 위기에 처하자 동료들을 죽이는 모습을 보고 감탄하며 키사메에게 나타나서 그를 직속 부하로 삼기로 한다.

그러나 키사메는 야구라 뒤에 누군가 있는 것을 눈치채고 여태까지 토비에게 조종당하여 미즈카게 행세를 하고 있던 것이 드러난다. 또한 아오의 언급에 따르면 이 미즈카게에게 걸린 환술을 아오가 풀었다고 한다.[2] 그러니까 원래는 좋은놈.

나루토 1부에서 카카시가 모모치 자부자에게 "미즈카게를 암살하는데 성공했지만..."라고 한 것을 보아서 야구라는 자부자에게 암살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존재자체는 작품의 초반부터 언급이 되었지만 2부에서야 이름과 모습이 등장했다. 이소부를 보면 도대체 어떻게 자부자가 이소부를 완전히 컨트롤하는 야구라를 죽일 수 있는지 심히 의문이지만... '암살'당했다고 하니 뭐... 하긴 자부자의 특기가 '무음암살'이니 사실 그닥 이상한 것은 아니다.아니면 급격한 파워 인플레이던가 정황상 아오 덕에 야구라는 토비의 환술에서는 벗어났지만 이미 때는 늦어서 모모치 자부자가 쿠데타를 일으켰고 야구라는 모모치 자부자에게 암살당했다. 그러나 우리가 알다시피 자부자는 5대 미즈카게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실패했고 5대 미즈카게의 자리는 테루미 메이가 차지하게 된다. 다만 야구라와 메이가 무슨 관계였는지는 불명.

참고로 어려보이지만 성인이라고 한다. 아닌게 아니라 모모치 자부자가 닌자학교 다닐때 이 양반은 미즈카게였다... 그러니까 적어도 모모치 자부자와 호시가키 키사메보다는 훨씬 나이가 많다는 거다!!! 미나토, 시카쿠, 이노이치, 쵸자와 동년배거나 훨씬 선배라는 것이다. 즉, 나루토의 아버지뻘이다... 레알 초동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차 인계대전이 일어나면서 야쿠시 카부토예토전생으로 다른 인주력들과 함께 부활. 그리고 토비에 의해 새로운 페인 육도가 되었다. 정말이지 살아서나 죽어서나 토비 때문에 좋은 꼴을 못 보는 안습한 인물. 우즈마키 나루토, 킬러 비 등이 토비와 만나게 되자 다른 인주력들과 함께 나루토, 킬러비와 상대하면서 수둔 수경의 술을 사용한다. 흔히 보이는 클리셰 중 하나인 상대방을 복제하여 그대로 내쏘는 위협적인 술법. 물론 클리셰대로 크게 강한 위력을 보여주진 못했다(...)

4미와 로우시 덕분에 미수(2~7미와 그들의 인주력)들과 우즈마키 나루토가 심상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면서 제정신인 상태로 등장하며[3] 나루토와 심상세계에서 처음 만났을 때 "저런 어린 나이에 인주력이 되어서 죽다니!" 라는 소리와 함께 라면맛이나 키스맛(?)도 모른다는 말을 나루토에게 듣자 "난 어른이야! 거기에 4대 미즈카게고!" 라며 딴죽을 걸었다. 자기 아들뻘되는 놈에게 저런 소리를 듣는 야구라의 기분은 어떨지 참... 그런데 그 딴죽은 쿠라마나루토와 사스케 사이에 있었던 일을 상기시켜 구역질을 하는 바람에 듣지 못했다(...)

629화에서 안개 마을 때문에 죽었기 때문에 토비가 3미를 잡고 야구라를 조종한 이유가 드러났다.[4] 키시모토의 적절한 떡밥회수? 그렇지만 야구라가 어떻게 해서 이소부의 인주력이 되었는지는 끝내 밝혀지지 않았다. 추측을 해보면 인주력인 린이 죽자 린의 안에 봉인되어있던 이소부도 같이 죽었을테고 미수는 죽으면 다시 부활하니 부활한 이소부를 안개마을에서 다시 포획하였을 것이다. 야구라가 미나토와 동년배거나 미나토보다 나이가 많을테니 야구라는 다른 인주력들에 비해 꽤 늦은 나이에 인주력이 된 셈이다. 그러면서도 이소부를 완전히 통제했다는 것은 그만큼 야구라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쉽게도 야구라의 과거와 강함이 작중에 제대로 표현되지 못했을 뿐이지...

이타치 진전에서도 등장. 물의 나라에서 의뢰 수행 후 돌아가던 우치하 이타치, 그리고 수절포정의 전 주인인 쥬조와 교전한다. 교전 중 미수화까지 하면서 둘을 위기로 몰아넣지만, 이타치가 처음 발동한 아마테라스에 당해 의식을 잃고 만다. 그래도 죽지는 않았고 목적이였던 쥬조를 죽이고 수절포정을 회수하는 데 성공해 후에 모모치 자부자가 그 뒤를 잇는다.문제는 그 손에 죽는다는 게 문제...
  1. 그런데 이미 제3차 닌자대전 시기부터 피안개 마을 운운한 걸로 보아 3대 미즈카게 때부터 막장화가 시작되었던 듯 싶다.
  2. 아오의 언급에 따르면 그때 환술을 건 것은 우치하 시스이로 여겨지는 것 같다.
  3. 지금까지 세뇌당한 상태로밖에 등장하지 못했다. 안습
  4. 그런데 675화에 따르면 린에게 3미를 심은 존재는 사실 안개 마을이 아니라 우치하 마다라였던 것으로 드러난다. 오비토를 타락시키기 위해 마다라가 린을 이용한 것. 졸지에 애꿎은 안개 마을카카시만 피해를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