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03월 14일에 개봉되는 울트라맨 긴가 시리즈 3번째 스토리이자 웉트라맨 긴가 S의 극장판.
캐치 프라이즈는 「은하에 승리(긴가 빅토리)를! 10명의 신세기 울트라맨 대집결! (銀河に勝利(ギンガビクトリー)を! 10人の新世代ウルトラマン大集結!)」
1 개요
긴가 S 최종화의 빅토루기엘과의 결전 이후를 다른 후일담으로 그저 단순한 TV SP 퀄리티에 불과했던 전작 극장판과 다르게, 이번 극장판은 티가부터 제로까지의 헤이세이 울트라 시리즈 주역들이 총집결하는 대스케일을 자랑한다. 감독은 TV판과 마찬가지로 사카모토 코이치가 담당하며 스기우라 타이요가 하루노 무사시 역으로 다시 한 번 출연, 그 외에 아스카 신 역의 츠루노 타케시와 타카야마 가무 역의 요시오카 타케시가 각각 다이나와 가이아 역으로 목소리 출연을 하고 뫼비우스를 제외한 등장 울트라맨 전원 역시 기존의 울트라맨 기합음성 및 음성을 맡았던 성우들이 그대로 담당한다.[1]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에서 옐로 버스터 역을 맡았던 코미야 아리사도 게스트 출연한다.
하지만 울트라 시리즈 팬들은 전부 불안해하는 눈치였는데, 일단 감독이 감독이니 스토리와 특촬 퀄리티는 괜찮다고 해도, 하필이면 같은달에 《슈퍼 히어로 대전 GP 가면라이더 3호》가 개봉되기 때문. 안 그래도 스토리와 퀄리티는 개판이지만 흥행은 날로 먹는 슈퍼 히어로 대전 시리즈인 만큼, 이 작품도 흥행률 및 관람객을 NTR 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그래도 나름대로 선방했다는 소식이 있는데 정확한 집계 아시는 분은 추가바람.
이후 이야기는 울트라 파이트 빅토리[2]->울트라맨 X 12-14화로 이어지게 된다.
2 평가
스토리는 60분으로 줄어들어버린지라 울트라맨 사가같은 이야기를 기대한 팬들에겐 실망감을 주었으나 슈히대라던가 이런거에 비하면 못봐줄 수준은 아니고 평범한 정도다.대신 볼거리는 화려하다는 평을 받았는데 후반 평성 울트라맨 집결 이후 전투씬은 각자 본편 당시의 상대 괴수,우주인과 대면시키는 등 팬서비스를 보여주었다. 긴가의 새로운 폼 긴가 빅토리도 멋지게 활약했다는 평가가 많다.
3 등장인물
3.1 UPG
3.2 울트라 10용사
- 울트라맨 긴가빅토리
- 울트라맨 코스모스 - 하루노 무사시
- 울트라맨 티가
- 아스카 신 - 울트라맨 다이나
- 타카야마 가무 - 울트라맨 가이아
- 울트라맨 넥서스
- 울트라맨 맥스
- 울트라맨 뫼비우스
- 울트라맨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