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속담
1 개요
아무리 능숙한 사람도 실수 할수 있다는 뜻의 속담이며 그 실수로 인해 처절하게 몰락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그 실수를 극복하고 다시 재기하는 경우도 있다.
2 실제 사례
- 디디에 드록바 : 유명한 스타플레이어로 코트디부아르를 월드컵 본선에 올리고 강호로써 주목을 받았자만 3회 연속으로 16강에 실패했다.
-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 미네이랑의 비극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시라소니 : 싸움의 1인자였지만 이정재 패거리에게 집단구타를 당했다.
- 원소 - 관도대전 : 대규모의 세력을 가지고 조조를 멸망시킬수 있었지만 허유의 배신으로 인해 수포로 돌아갔고 원소 사후 세력이 분열되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말았다.
- 아이돌 마스터 2 : 그동안 잘 나가던 아이마스 시리즈의 당시 비인기 캐릭터들[1]을 플레이어블 캐릭터에서 제외시켜 류구코마치라는 라이벌 유닛으로 만들었는데 이 네 캐릭터의 팬들은 당연히 반발하게 되었다. 이들의 팬들은 당연히 이들을 프로듀스하고 싶었을 텐데 제작사가 비인기 캐릭터라는 이유로 제외시켰으니까. 더군다나 이 넷을 플레이어블 캐릭터에서 제외시키고 Jupiter라는 남자 아이돌 캐릭터를 라이벌 캐릭터로 만들기까지 했다. 그래서 팬들이 제작사에 항의까지 할 정도였고 이 사건으로 애니마스가 방영되기까지 아이마스 시리즈가 거의 죽어났다.
- 유비 - 이릉대전 : 군 지휘력이 뛰어났고 손권을 몰락직전까지 보낼뻔했지만 육손의 작전으로 인해 대패하고 백제성에서 쓸쓸히 생을 마감한다.
- 조조
-
3.3 혁명:당시까지만해도 본좌였던 누군가를 처절하게 몰락시키고 승부조작으로까지 몰락시킨 계기가 되었다.
3 가상의 사례
- 나루호도 류이치 - 역전재판 4 : 명 변호사였으나 어떤 인간말종 변호사의 음모로 인해 영구제명까지 당해버렸다.
- 니시즈미 마호 - 걸스 앤 판처 : 니시즈미류의 후계자로 전차도의 1인자였으나 작전에 능숙한 동생에게 결승에서 패하고 말았다.
-
미즈노 아미 -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 나무에서 떨어진 유리 원숭이(...)국내에서 로컬라이징 한 에피소드 제목 중 하나이다. - 송우석 - 변호인 : 이경우는 미묘한것이 끝까지 증거를 파해쳐 고문이 있었음을 밝혀냈으나 독재정권의 음모로 인해 무죄가 유죄가 되버린 케이스이다.
- 토모에 마미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 마미루. 마법소녀들 중 전투력의 1인자였으나 방심하다 당하고 말았다.
- A-RISE - 러브라이브! : 스쿨 아이돌 중에서 가장 잘나가는 그룹이었으나 2회 대회에서 뮤즈에 패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