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반신 실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 7부 스틸 볼 런에 등장하는 인물.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에서의 성우는 나리타 켄.
31세. 철구 사용자. 사용하는 철구는 체펠리 일족의 것과는 조금 다른 물건으로, 렉킹 볼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 항목을 참조. 메론빵 같은 모양의 매우 독특한 머리가 특징적이다.
원래는 자이로 체펠리와 같이 네아폴리스 왕국의 사람으로 왕족호위병 소속이었다. 하지만 높으신 분을 아버지로 두고 있던 그의 동료에게 시집간 동생이 맨날 구타당한 끝에 결국 한쪽 눈까지 멀게 되자 머리까지 숙여가며 동료에게 이혼해 달라고 하나 체면 문제로 불가능하다며 거절당하고 결투 신청을 받게 된다. 이후 결투에서는 승리하지만 국외로 추방당하게 되었으며, 여동생이 아마도 동료의 아버지에게 살해당했다고 생각해버린다.
이후 대통령에게 자신이 있을 곳과 돈을 마련해준다는 조건으로 고용되어, 마젠트 마젠트와 함께 죠니 죠스타와 자이로 체펠리 일행을 습격하게 된다. 마젠트와의 콤비 플레이로 차례차례 자이로와 죠니가 공격을 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없애가며 그들을 궁지로 몰아넣지만, 웨카피포 자신의 공격에 의해 내리게 된 눈[1]으로 황금의 회전을 만들어낸 자이로에게 패배한다. 패배한 자신을 죽이라는 웨카피포였지만, 자이로에게 사실은 그의 여동생이 실명한 눈의 수술을 실패해 살해당하지 않고 살아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그리고 루시 스틸을 지켜달라는 부탁을 받아들이게 된다.
이후 루시 스틸이 죽었다는 사실을 자이로 체펠리를 만나 이야기하지만, 핫 팬츠 덕에 대통령 부인으로 변장해 살아있다는 사실을 듣고 그녀를 찾아가게 된다. 하지만 도중에 마젠트 마젠트가 스티븐 스틸을 총으로 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마젠트의 생각을 정지시켜버린 다음(...) 스틸을 구조한다. 그리고 계속 루시 스틸을 찾아가던 도중, 정부 관저 주위에서 죠니와 자이로의 안위를 걱정하며 디에고 브란도를 미행하는 도중, 웬 골목길 어귀에서 길바닥에 장전된 총이 떨어진 것을 목격하고, 성조기 뒤에서 튀어나온 누군가와 전투에 돌입. 침착하게 좌반신실조를 발동시켜 총으로 습격자를 쏘지만, 그 인물은 다름아닌 죠니 죠스타. 알고 보니 디에고와 함께 D4C의 능력에 말려들었던 것. 같이 상황을 대조해 보며 혼란에 빠진 도중, 건물 지붕에서 뛰어내려 디에고를 습격하는 대통령에게 렉킹 볼로 선빵을 날린다. 그러나 그다지 큰 피해는 주지 못했다.
자신 또한 대통령이 죽이려는 자에 포함되는 것을 알고 대통령과 싸우는 디오를 뒤에서 렉킹 볼로 서포트해주는 역할로 팀플레이를 펼치지만 대통령에게 당한 디오가 자신이 살고자 이웃 세계의 웨카피포를 이용, 평행 세계의 자신을 만나 멩거 스펀지로 분해되어 사망한다.
왕족호위관으로서 상대의 이점을 하나씩 봉인해나가는 기묘한 전투방식을 사용한다. 작중에서는 자이로와 죠니의 최대 이점인 황금의 회전을 봉쇄하기 위해 '황금장방형이 존재하지 않는 얼음의 세계(즉 설원)' 로 끌어들여 습격했으며, 자신의 몸을 사용해 황금의 회전을 사용할 것을 대비해 렉킹 볼의 위성탄으로 자이로의 손을 함몰시킨다. 게다가 황금의 스케일을 완벽히 봉쇄하기 위해 본래의 목적인 성인의 유체도 가라앉혀버리는 무서운 '각오'를 보여준다. 그 외의 전투에서도 빠른 상황판단을 보여주는 등 상당히 신중하고 침착한 성격. 본인의 독백에 의하면 '의미있는 것을 지키는 것'이 삶의 보람인 듯하다.
여담으로 죠죠 전 부를 통틀어서 가장 진중한 인물로, 거의 모든 캐릭터가 기행을 한 가지씩은 저질러주는 반면에 이 사람은 그런거 없다. 유일한 개그씬이라고 해 봤자, 마젠트의 한심한 개그를 시크하게 씹어버리는 것 정도(...) 이런 점 때문에 7부의 준 레귤러 캐릭터중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있다.
거기다가 작중 행적을 보면 스탠드 유저가 아님에도 상당한 실력자로, 전용 기술인 좌반신실조로 마젠트를 강으로 떨어뜨리고 철구의 경질화로 스티븐 스틸을 보호하는 것을 동시에 해내고, 직후 위성탄을 날린 철구를 그대로 재활용해 마젠트를 와이어로 묶어 리타이어시킨다[2]. 또, 황금의 회전이 배제된 상태에선 자이로의 철구 두 발을 모두 파워 대결로 완전히 압도해버린다. 그러나 갑작스런 상황변화나 불가해한 상황에 놓이면 어쩔 줄 모르고 공격을 망설이게 된다. 그 점을 약삭빠르게 이용한 Dio에 의해 결국 사망한다.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힙합그룹 SOUL'd OUT 의 데뷔곡인 ウェカピポ(웨카피포, Wake Up People)
나중에 최종보스를 상대한다는 점, 주인공의 스승과 같지만 특이한 응용기술을 사용한다는 점, 한 쪽의 시력(웨카피포쪽은 '개념'이지만)을 상실시킨다는 점 때문에 다이어와 비슷한 면이 많다.
- ↑ 근처에 있는 자연물로 황금의 회전을 만들어낼 것을 우려해 유체를 가지고 있던 늑대를 총으로 쏴서 물 속에 가라앉히나, 그로 인해 튄 물방울이 눈으로 변해 내린다(...)
- ↑ 마젠트 마젠트를 물 속에 와이어로 묶어두자 마젠트는 스탠드 20th century boy로 몸을 둘러 물에 의한 질식사는 멈췄지만, 그것을 풀어버릴 경우 와이어에 묶인 상태에서 익사한다. 하지만 스탠드 사용 상태에서는 움직일 수 없으니, 완벽히 체크메이트에 몰린 것이다.
{{틀:문서 가져옴| title=더미:스틸 볼 런 등장인물|version=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