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스틸

나는 『죠니』가...「유해」를 되찾을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 여기에 왔어... 당신이 여기 골 지점, 이 교회로 오는 것을 아침부터 기다렸어. 「유해」당신 것이 아니야.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 7부, 스틸 볼 런의 등장인물.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에서의 성우는 쿠와시마 호우코.

스티븐 스틸의 부인이며, 나이는 14세. 남편과의 나이가 약 40년 정도 난다. 흠좀무. 철컹철컹 거의 범죄 수준이기는 하지만 작중 묘사를 보면 서로 대단히 아끼는 모습을 보여준다.

2 작중 행적

스티븐 스틸의 옆에서 레이스의 개막식에 함께 참석한 것으로 첫 등장. 그 뒤 퍼니 발렌타인 대통령에게 커피를 타왔다가 측근이 막는 바람에 커피를 쏟을 뻔 하고, 포크 파이 햇 꼬마가 능력을 쬐끔만 선보여 처리한 걸 보고 어떻게 한 건지 놀라워한다. 사실 그 전까지만 해도 그냥 '스틸의 젊은 아내' 정도인 것만 나왔으나 이 이후 대통령의 말을 몰래 엿듣는 등 상당히 능동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후 레이스 진행요원 중 한 명에게서 독순술을 배우는 것으로 등장. 한참 배우는 중인데 딴짓을 하고 자기가 재능이 없다며 더 안 배우겠다고 울면서 어디가서 자기가 배웠다고 말하지 말아달라고 하지만 사실은 머리가 좋은지 이미 다 배워놓은 상태였고, 이미 그걸로 대통령이 하는 말도 알아냈다. 그래서 대통령이 죠니 일행을 처리하려는 것도, 쓸모가 다하면 남편 스티븐 스틸을 죽일지도 모른다는 것도 알아낸다.

그리고나서 스탠드 능력도 없으면서 대담하게도 대통령의 처사에 잠입, 링고 로드어게인이 보낸 비둘기 전보를 빼돌리고 아슬아슬하게 마운틴 팀의 도움을 받아 탈출에 성공한다. 그 뒤 블랙모어에게 쫓기다 죠니, 자이로와 가까스로 만나 블랙모어가 죽은 뒤 유체 하나를 넘겨주고 자기 남편을 지켜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자이로는 '정말로 소중하다면 네가 직접 지켜라'라고 하고, 정말로 행동에 옮긴다. 핫팬츠의 도움을 받아 수면약과 단 한 번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장할 수 있는 고기 마스크를 손에 넣고 영부인 스칼렛 발렌타인에게 접근한 것. 그 뒤 마이크 오의 능력에 의해 공격받다가 스칼렛 발렌타인을 죽여버린다. 하지만 핫 팬츠의 스프레이로는 핫 팬츠 혼자서밖에 탈출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유체의 오른눈을 가진 채로 죽은 스칼렛 발렌타인으로 위장해 생활해야 하는 처지가 된다.

여담이지만 스칼렛 발렌타인의 시체는 핫 팬츠가 회수, 크림 스타터로 루시의 얼굴로 만들었다. 그런 뒤 강에 떨어뜨려서 유기했다. 사인은 "물에 떨어진 충격으로 사망". 결국 루시는 표면상으로 죽은 것이 되었고, 스티븐 스틸은 오열하지만 시체를 보고 '얼굴은 루시지만 이것은 루시가 아닌 다른 사람이다. 나는 알수 있다'라며 무슨 일이 일어났음을 간파한다.[1] 역시 사랑의 힘은 대단한 듯.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있는데, 성인의 유체 척추를 빼냈을 때 34km에 해당하는 거리를 말로 순식간에 주파했다. 블랙모어가 '공간을 비틀었다'고 말한 걸로 봐서 아무래도 유체의 능력의 예고인 듯.

이후 스칼렛 모드에서 대통령에게 겁탈당할 뻔 하다가[2] 크림 스타터를 아슬아슬한 타이밍에 해제, 대통령이 방심한 틈을 타 나이프로 그를 찔러 죽였다. 이겼다! 7부 끝!

...... 인 줄 알았지만 D4C의 능력으로 다시 살아난 대통령에게 쫓기던 중, 빛으로 둘러싸여 유체의 머리 부분을 수태하게 된다. 대통령은 이걸 보고 놀라워하며 루시를 잡아두기로 한다.

그리고 수태한지 몇십 분만에 만삭 직전상태가 되었고, 이 상태에서 대통령의 보디가드에게 위협당하게 되자 눈에서 뭔가를 뜯어내는 스탠드 능력이 각성하였다. 몸 속에서 들리는 목소리를 따라 눈물 커터 능력을 사용해 청사에서 스티븐 스틸과 함께 델라웨어 리버로 도망치지만, 그건 사실은 발렌타인 대통령의 목소리였다. 결국 스티븐 스틸의 생명이 위험한 상태고 자신도 도망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발렌타인 대통령과 함께 배에 타게 된다.[3]

최후의 땅에 도착한 뒤 대통령과 함께 기차에 탄다. 여기서 루시 자신이 유체가 되어가며, 그에 따라 유체에 의해 새로운 능력, 러브 트레인이 발현된다. 능력은 루시의 몸에서 공간의 틈이 빛 형태로 뻗어나가며 그 안에서는 모든 불행이 어딘가의 누군가에게로 날려가게 된다. 퍼니 발렌타인은 이를 D4C의 능력이라 생각하고 있지만 능력 자체는 루시에게서 나타난 것이다. 다만 확실히 대통령이 그걸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는 있게 선택되었긴 하다.

기차 안에서 죽어가던 중 갑자기 폭풍처럼 등장한 스티븐에 의해 구출되고 자이로가 루시를 데리고 도망치지만, 자이로조차 대통령에게 당해버린다. 결국 다시 대통령의 손아귀로 돌아가 버리는 듯 했으나 대통령이 죠니의 회전에 당해 다른 세계로 도망간 동안 점점 인간 모습으로 되돌아간다.

하지만 곧 유체가 몸에서 빠져나가려 하는데, 유체와 루시가 완전히 분리되면 루시 스틸은 죽는다고. 허나 대통령은 이미 다른 세계의 핫 팬츠에게서 크림 스타터를 빼앗아왔고, 그걸 쓴 덕분인지 유체가 분리된 뒤에도 살아남는다.

대통령 사후 커다란 칼을 들고 뭔가를 찾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후 디에고와 죠니는 마지막 사투를 벌인다. 그 결과 자기 다리를 잘라낼 각오를 한 디에고가 승리한 데다가 레이스 최종 우승까지 하게되고, 디에고는 맨하탄 교회 지하 셸터로 가는데 거기에서 갑자기 등장한다. 그리고 디에고에게 선물을 넘겨주는데, 그건 바로 원래 세계에서 사망한 디에고의 목.[4] 그리고 이것이 디에고의 머리와 합쳐져버려 디오를 쓰러뜨린다!

거기다가 최후에 성인의 유체 보관함을 잠근 것은 루시인 듯 하다. 그야말로 엄청나게 능동적인 여성.

작 중 거의 마성의 여자 수준으로 남자들+여자 1명(...)이 그녀에게 반했다. 미남 카우보이 마운틴 팀대통령퍼니 발렌타인이 대표적이고 평행세계를 보면 왠지 죠니와 함께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다 퍼스트 레이디스칼렛 발렌타인마저... 하지만 14세. 남편인 스티븐 스틸은 사실 사정이 있어서 그녀와 결혼한 것이지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얼마든지 결혼하게 해주겠다 했으나 루시는 스티븐이 좋다고 하였고, 그게 아니더라도 역시 루시를 상당히 아꼈다.

죠니 죠스타도, 자이로 체펠리도 뛰어넘어 스틸 볼 런의 진정한 주인공이라 할 수 있을 듯.

3 과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루시 스틸과 스티븐 스틸은 진짜 부부가 아니었다. 스틸은 마피아에게 팔려갈 뻔 한 루시를 지키기 위해 온 세상 사람들에게 변태로 불릴 걸 알면서도 부부 행세를 한 것. 그래서 루시가 결혼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온 힘을 다해 결혼하게 해주겠다 하였지만 루시는 스티븐의 부부가 되고 싶다고 하였었다. 스티븐도 루시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을 정도로 좋아하게 되었긴 하나 이런 사정 때문에 손을 대지는 않았다. 그러니까 루시는 처녀 임신을 한 셈. 유체의 모티브가 누구인지를 생각해보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꼭 그 방법으로 재림하셨어야 했습니까.

결혼 전의 성이 '펜들턴' 이지만 죠니와의 썸씽은 마땅히 없다. 죠니와 결혼한 건 리나라는 일본인 여성. 하지만 발렌타인 대통령이 무한의 회전을 벗어나기 위해 수많은 평행 세계를 왔다갔다 했을 때 죠니의 곁에 같이 있었던걸 보면[5] 죠니와 잘 될 가능성도 있었을 듯.

4 화려한 전적

4.1 직접 살해

4.2 간접 살해

  • 마운틴 팀 - 루시를 지키기 위해 사망.
  • 웨카피포 - 루시를 지키겠다고 결심하고 사망.
  • 핫팬츠, 밭을 갈던 농부, 공사하던 사람, 남자 A, 어린애 A, 남자 B, 터번을 쓴 남자, 인도풍의 여자, 원시부족 남자, 기차를 기다리던 남자 다섯, 서커스단 조련사 - 러브 트레인의 능력으로 인해 사망.
  • 자이로 체펠리 - 루시를 지킨 뒤 러브 트레인에 철구가 깎여나가 공격에 실패. 그뒤로 대통령에게 역습당해 사망.

대충 세어봐도 총 24명 죽였다.

화려하다. 직접 살해만 따져도 어지간한 죠죠들보다 킬수가 많다.[6]

다만 직접 살해는 대부분 상대쪽에서 먼저 루시에게 위협을 가해 정당방위로 대응한 것일 뿐이며, 간접 살해는 그냥 주변인들이 나선 것이거나 아니면 자신의 의도치 않은 러브 트레인의 능력으로 그리 된 것. 적어도 악인들처럼 자기 이익을 위해 살인을 저지르진 않았다. 스칼렛 발렌타인의 경우엔 따지고보면 스칼렛이 먼저 죽이려들긴 했어도 먼저 접근한 건 루시였기 때문에 좀 애매하지만...

  1. 이후 혹시 얼굴을 변장할 수 있는 스탠드가 존재하는지 의심하는 등, 일반인임에도 불구하고 꽤 통찰력 있음을 보여준다.
  2. 위에도 써져있듯이 루시 스틸은 14세, 대통령은 48세다. 퍼니도 처음엔 '아내가 갑자기 귀여워짐 → 참을수 없음(...)'정도였지만 상대가 아내로 위장한 다른 누군가임을 눈치채고도 "내 아이를 낳아라" 같은 위험발언을 한다. 심지어 그 누군가한테 막 나이프로 목을 찔릴 뻔 했음에도(...) 첫 상대는 스틸따위가 아니야! 이 퍼니다!!!
  3. 이 상태에서도 나름 눈물 커터로 자기가 탄 배의 이름을 옷에 적어 놓은 조각을 남겨놓으려는 기지를 보여 주기는 했다. 결과적으로 별 소용이 없기는 했지만
  4. 이게 흠좀무한게 직접적으로 묘사되진 않았지만 직접 커다란 칼을 들고 반토막 난 시체에서 잘라냈다는 거다. 얼마전까지 눈물만 펑펑 흘리던 사람으로 안보인다.
  5. 다른 세계에선 유체가 아닌 다이아몬드같은 보석을 모으는 것으로 되어있다. 유체는 모든 평행세계 중 한 곳에만 있는 것. 그래서 유체를 수태하거나 하진 않았기에 기본 세계와는 다르게 진행되어 죠니와 함께하게 된 듯 하다.
  6. 죠죠 특성상 작중 주인공이 인간 적을 죽이는 묘사는 잘 나오지 않지만, 준 사망급 리타이어 횟수를 포함해도 루시보다 킬수가 높은 죠죠는 가장 자비가 없는 죠르노랑 대통령의 자객들을 나오는 대로 치고 대통령 본인을 수도 없이 죽인 죠니뿐이다.
스틸 볼 런 미국 횡단 레이스 참가자

대통령 측 인물










죠니
죠스타

쟈이로
체펠리

디에고
브란도

핫팬츠
마운틴 팀
퍼니
발렌타인

스칼렛
발렌타인

웨카피포
링고 로드어게인





[[평행 세계에서 온 디에고 브란도| 60px ]]




포코로코
히가시카타
노리스케

샌드맨
미세스
로빈슨

붐붐 일가
스포일러
블랙모어
퍼디난드
박사

엑셀 RO
디 스 코










오예코모바
프리츠 폰 슈트로하임
도트 칸
가우쵸
우루무드 압둘

마젠트
마젠트

포크 파이 햇 꼬마
11명의
남자

마이크 오
레이스 개최측그 외
스티븐스틸루시 스틸레이스
진행요원
슈거
마운틴
죠지
죠스타
다리오
브란도
대니

{{틀:문서 가져옴| title=더미:스틸 볼 런 등장인물|version=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