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벨라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Isabella

스페인어권, 이탈리아어권의 여자 이름. 영미권에서는 이사벨 또는 이자벨(Isabel)이라고 한다.

이자벨라라고 읽기도 한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마술사 오펜의 등장인물

송곳니 탑 출신의 흑마술사. 이르기트 스위트하트와 같이 마리아 교실에 있다가 마리아를 따라 13 사도에 들어간다. 성역 토벌을 결정한 13 사도의 토벌대에 끼어서 19권에 첫 등장.

웨이브 진 긴 머리의 미인. 항상 붙임성 있는 미소를 짓다가 이따끔 쓸쓸한 표정을 짓는 테크닉으로 수많은 남자들을 홀렸다고 한다 (…). 이르기트 스위트하트와는 무척 친한 사이였고 탑 시절에는 아자리와 충돌한 듯.

성역을 토벌하겠다고 나섰다가 드래곤(마술사 오펜)의 압도적인 힘에 떡실신 당한 13 사도의 몇 안되는 생존자. 그 와중에 매지크 린에게 잠깐 전투술을 가르치기도 했었다.[1] 만나자마자 대뜸 혼자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등 마이페이스란 느낌. 출연이 짧아서 그런지 몰라도 그나마 정상인에 가깝다.

이르기트를 기리는 의미로 자신을 '이자벨라 스위트하트'라고 이름을 밝히고 다닌다. 매지크 린을 제자로 받아 들이며, 매지크를 데리고 송곳니 탑의 장로부의 명령에 따라 대륙의 마술사들을 타프렘으로 모으는 여행을 하고 있다.

3.2 제로의 사역마의 등장인물

죠세프의 딸로, 타바사와는 사촌 관계.

이기적인데다가 전형적인 악녀타입. 타바사에게 열등감을 품고 있어 항상 위험한 임무를 주는 등 별의별 방식으로 괴롭히려 든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철없는 공주님이지만 지위는 갈리아의 뒷공작을 담당하는 북화기사단의 단장으로 겉보기와는 다르게 아버지처럼 모략적인 수완이 대단하다.

죠제프가 죽은 후에는 수도원으로 숨어들었다가 금방 잡혀서 끌려나왔다. 처음 타바사와 재회했을때는 그녀에게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억울함을 토했으나 이내 타바사의 설득에 그녀의 아군이 된다.

이후 뭘 잘못 먹은 건지 한순간에 개념 캐릭터로 변신해서 타바사를 돕고 있다. '이 모녀는 내가 지키겠어'라는 마음. 실제로 타바사가 조제트와 바꿔치기 당했다는 것을 유일하게 간파했으며, 이후 사이토에게 이를 알리고 협력을 요청한다.

게다가 아버지의 행동에 대한 사과를 대신 하는 등, 두 권 사이에 다른 존재가 되었다. 외전인 '타바사의 모험'을 읽다가 16,17권을 읽으면 괴리감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을지도.

2차 창작에서도 이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식의 전환이 못마땅한지 입장상 어쩔 수 없이 모질게 대했다는 식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참고로 히라가 사이토데르플링거를 박살낸 원소4형제는 본래 이쪽 소속이었다. 조제프 사망 이후 자취를 감추었다고.

외전인 타바사의 모험에서는 타바사를 괴롭히려다가 오히려 반격을 당해 귀족들 앞에서 스트립댄스를 춘 적이 있다.

3.3 파라다이스 키스의 등장인물

드릴머리에다가 19세기 숙녀복을 연상케 하는 수트에다가 양산까지. 완전 숙녀의 포스를 풍겨주고 있지만 그 실체는 여장남자. 파라다이스 키스에서 패터너 역할을 맡는다. 팀 내부에서는 자상하고 잘 챙겨주는 성향으로 다른 친구들의 힘이 된다.

3.4 피니와 퍼브의 등장인물

피니와 퍼브/등장인물 문서 참조
  1. 확실하게 상대의 의표를 찌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긴 했다… 다만 그게 '좋아한다구우우우!' 하고 외쳐서 벙지게 만든 후 돌격이라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