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페인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9e015108b19e28c41e0723683a0a267c.gif

ゼーガペイン / ZEGAPAIN

선라이즈의 2006년 오리지널 TV판 메카닉 애니메이션.

1 제작진

  • 원제 : ゼーガペイン
  • 원작 : 야다테 하지메, 이토 타케히코
  • 감독 : 시모다 마사미
  • 각본 : 세키지마 마요리
  • 캐릭터 디자인 : 야마시타 아키히코
  • 음악 : 오오츠카 아야코
  • 장르 : 메카닉, SF
  • 방영일 : 2006.04.06
  • 총화수 : 26화

2 설명

기획에 4년이나 투자한 꽤나 야심찬 프로젝트다. XBOX360으로 게임도 존재한다. 게임판 주인공은 다른 녀석(애니에도 잠깐 나옴)이지만. 배틀신은 죄다 3D로 처리했다.

탄탄한 기획에서 나온 스토리 덕분에 작품 자체는 수작 이상, 혹은 명작으로 꼽힌다. SF물로서 보자면 동시기에 방영된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보다 낫다는 평가까지 있을 정도.

히지만 선라이즈의 로봇물치고 인기나 흥행면에서는 처참한 수준인지라 상업적으로는 실패작으로 평가받는다. 오죽했으면 비꼬는 의미로 1 제가라는 단위까지 만들어냈을까... (1 제가 = 제가페인 DVD 1권의 판매량인 2000장). 하지만 2011년 신성같이 등장한 프랙탈883장(0.44제가)이라는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주면서 단위의 자리는 내줬다. 밑바닥 밑에도 밑바닥이 있을 줄이야. [1] 그러나 이후 열성 팬의 염원이 모여서 블루레이 박스도 무사히 발매되는 등, 꾸준히 재평가받고 있다.

상업적 실패의 원인으로는 팬과 업계가 한 목소리로 '캐릭터 디자인'을 꼽고있으며(…) 하지만 비슷한 시기에 방영된 노에인을 보고도 그런 말이 나올까! 산만하고 박력이 없는 주제에 뱅크샷이 많은 3D 전투씬을 뽑기도 한다. 선라이즈는 이후 작품인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서 CLAMP까지 기용하며 캐릭터 디자인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초반부가 지루하고 수수께끼 투성이의 알 수 없는 전개로 흘러가버린 것도 보통 초반 3화까지로 시청여부를 결정하는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지 못하게 된 원인. 이 작품이 본격적으로 재미있어지는 것은 그간의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이 주어지는 6화부터로 평가받는다. 6화면 이미 전체분량의 1/4정도 시점(…).

현재는 들을수 없게 된 하나자와 카나의 성우 데뷔 초기의 국어책 읽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에게 중요한 자료(...)로 인식되기도 한다.

슈퍼로봇대전 X-Ω에 첫 참전하면서 슈퍼로봇대전에 첫 대뷔하게 된다.


2016년 1월 1일 선라이즈에서 10주년 프로젝트를 시동한다고 발표했다. 그 일환으로 10주년 기념 블루레이 박스가 8월 31일 발매 예정에 있으며,#1 극장판 '제가페인 adaptation'이 10월 15일부터 상영한다고 한다. 극장판은 TV 시리즈 편집과 약간의 신규 컷이 추가될 예정이라고.#2

3 시놉시스

소고루 쿄우는 수영부에서 유일하게 활동중인 고교생이다. 그는 전 대회때의 실수로 같은 부원이었던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져 혼자 수영장에 남게 되지만 천성의 밝은 성격과 소꿉친구인 카미나기 료코의 덕에 견뎌오고 있었다. 그러던 중 쿄우는 한 소녀가 다이빙 대에 있다가 사라지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그 소녀의 이름이 선배인 미사키 시즈노라는 것을 알게된다. 시즈노는 쿄우에게 어떤 게임(이라고 생각해도 좋다고 말한)을 해달라고 부탁하게 되고, 쿄우는 그녀가 수영부 부원모집 비디오에 출현하는 조건으로 그것을 수락해 버리는데...

4 등장인물

북미판 성우 정리 바람 :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Zegapain_characters

  • 카노 토오루
  • 츠무라 사치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5 세계관

보통 작품 소개나 시놉에 주인공은 그냥 평범한 고교생쯤으로 써있는데 희망에 가득찬 고교생 열혈 로봇물로 착각하기 쉽다
사실 인류와 문명은 멸망한상태로, 인류의 육체와 정신을 데이터 양자화해서 세계 곳곳의 양자서버에 남아있다. 고교생은 서버인생.
셀레브럼(제가페인에 탑승해서 싸우는 전투요원이나 기함의 승무원)이 아닌 인류의 대부분은 서버에서 평범한 인생을 사는줄 알고 살고있다. [2]

인류멸망의 원인은 나가라는 과학자가 IAL( Initium Art Laboratory)이라는 회사를 설립[3], 양자컴퓨터를 개발함으로 인류가 육체를 버리고 영원한 생명을 얻음으로 무한한 진화를 거듭한다는 개념을 관철시키고자 일부러 Orm바이러스라는 치명적인 전염병을 퍼트렸고 그로인해 전쟁이 발발해서 그야말로 인류가 2년만에 멸망. 감염된 사람은 반나절에서 혼수 상태 후 사망; 치사율은 98 %이고, 사람이 남아 있더라도 개인의 유전 정보는 완전히 파괴된다. [4]

인류를 멸망시켜놓고 가르즈오름이라는 외계인[5] 집단을 만들어 지구상에 데프테라 영역 [6]을 넓혀가며 본래 목적대로 "진화"하고 있다. 셀레브란트의 적이니 당연히 셀레브럼들을 없애기 위해서 인류의 양자데이터가 남아있는 서버를 부수는짓도 한다. 원래 전세계에 국가별로 있던것이 현재 남아있는 서버가 12기 정도라고 한다.

제가페인은 건너와 위자드 2인탑승 시스템으로, 건너는 컨트롤을 맡고 위자드는 무기변경과 기술적 유지, 전투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에너지는 QL이라고 하는데 구동시간이 짧아 제가탱크나 다른 제가페인으로 추가보충을 하든가 모선으로 귀환해서 보충한다.
전투장비는 크게 홀로닉 아머, 홀로닉 볼트, 블레이드, 건을 쓴다.
실체가 아닌지라 데미지도 2종류로 받는데, 환체 외부적(육체적)으로 받는 드라이 데미지와 정신적으로 받는 웨트데미지가 있다.

6 관련 항목

  1. 사실 이거보다 못 판 작품도 많다. 다만 저 둘이 워낙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어서 저런 드립이 나오는 거다. 그리고 둘 다 단위 자리 만들기 편한 제목이기도 하니...
  2. 그런데 이 서버라는게 용량에 한계가 있어서 6개월이면 다시 리부팅이 된다. 한마디로 6개월씩 반복해서 무한히 살고있다는 소리. 셀레브럼들은 이 6개월씩의 기억을 계속 누적되어 가지고 있어서 고통스러워한다.
  3. 설립초기 투자자에 루쉔의 부친이 있었다.
  4. ORM 바이러스는 약 2020 년 발견, 약 2 년 만에 인류를 멸망시켰다.나가라는 인간은 악당이라 그렇지 양자학+컴퓨터학+바이러스학까지 아우르는 초천재인듯
  5. 이라고 초기에는 그런줄 아는데, 사실은 진화한 인류. 어비스와 신. 나가의 대리인이자 대표적 육체며 이전 육체의 기억까지 가진채로 무한히 생성된다.
  6. 그냥 영역이 아니고 지구 생태계에 무척 안좋은 영향을 주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