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우히메

코우히메(香姫)[1]에로게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귀축왕 란스》에서 등장했고 《전국 란스》에서 정사에 첫 등장했다.

300px
란스 퀘스트》에서의 모습
이름오다 코우
나이13세[2]
경력오다가의 공주
→ 오다가 당주
→ JAPAN 국주
레벨10/40
특수능력호신술 LV2, 가드 LV1
군사 LV1, 독 LV1(...)
전투직가드(사부 카츠이에),
군사(사부 사나다, 나오에)
소지품오다 갑옷(코우 전용),
마모리가미 님[3]
목표노부나가처럼 맛있는 경단을 만들기
특징누구든지 친해진다,
차 등 대접하는 것을 아주 좋아함,
추운 건 질색
경단 만큼은 도저히 못 만든다
노력가, 배우는데 능숙함
좌우명모두가 힘을 합치면 꼭 할 수 있어요

1 개요

제스 왕국의 사건(란스Ⅵ)이후 간지 왕에게 사례를 잔뜩 받고 돌아온 란스가 온천 여행을 핑계로 "JAPAN 최고의 미모를 지닌 공주"라는 소문을 듣고 찍어놨었다. 코우히메랑 하러 온 김에 JAPAN의 이색적인 미녀들과 신나게 "가하하하하"하면서 돌아 다니다가, 쉴겸 해서 잠깐 들린 경단가게에서 정말이지 우연히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소문은 시스콤 오다 노부나가가 퍼트린 것이었고, 귀엽기는 하지만 란스는 유녀(幼女)를 손대지 않는 주의이기에 잔뜩 실망한다.

하지만 노부나가와 이러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란스가 마음에 들었는지 저택에 까지 초대해서 같이 술을 마시던 와중에 이런 이야기가 오가게 된다.

노부나가 : 나라 뺏기 같은 건 하고 싶은 녀석이 하면 되는 거야. 난 관심없어.
란스 : 그럼 이 몸이 해주지. 가하하하하하하.
노부나가 : 상관없지만, 오와리가 안전할 정도면 돼. 그리 많이 있을 필요는 없어. 귀찮으니까.
란스 : 오오. 좋지. 이 몸도 귀찮은 건 싫거든.
노부나가 : 하하하. 맘이 맞는데.

이런 경위로 오다의 우라반(裏番, 뒤쪽의 실권자)이 된 란스의 비서 겸 마스코트로 활약한다. 특히 비서로서의 능력이 출중하다. 3G와 가신들의 도움이 있었다지만, 란스가 맡는 전쟁관련 공무 빼고는 전부 처리하고 있다.

요리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고 못하는게 없는 만능 재주꾼이지만, 이상하게 경단만 만들면 맛이 이상해진다. 분명 제대로 된 재료로 제대로 된 요리법을 통해 제대로 된 경단을 만들어도 이상한 경단이 나오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난다. 재료는 단팥과 간장 뿐인데 어째서 무지개색이 되는지 알 수가 없다. 일명 "살인 경단". 킷카와 키쿠는 이 경단을 보고 하늘이 내린 재능이라면서 "당장 아시가루 관두고 닌자를 해. 암살 2를 넘은 암살 3의 탄생이야!"라면서 감탄을 금치 못했다.

모티브는 오다 노부나가의 누이동생 오이치.

2 작품별 행보

2.1 귀축왕 란스에서의 코우히메

귀축왕 란스》에서의 모습

귀축왕 란스에서는 JAPAN을 거의 통일한 마인 오다 노부나가와 인간 여성 사이의 딸로 나온다. 귀축왕에서의 오다 노부나가는 전국 란스에서의 자비에르와는 달리 코우히메를 학대하지 않는다. 또한 로리가 아니라 성인.이기 때문에 시바타 카츠이에는 관심이 없다. 그리고 란스와 붕가붕가가 가능

JAPAN의 수도인 오사카를 함락시키고 불타는 성에서 선택지를 통해 구출하면 란스하렘에 합류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망.

인간 중 유일하게 꿈을 통해 창조신 루드라사움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란스 역시 코우히메와 H를 통해 루드라사움을 볼 수 있다. 란스가 세계를 서서히 통일하기 시작하면 그녀의 꿈도 변하기 시작한다. 그 정점은 세계멸망. 4회 이상 H하면 란스가 루드라사움의 존재와 목적에 대해 인지하게 되는데, 이후 세계를 통일하고 마인 케이브리스를 쓰러뜨리면 창조신 페이즈가 시작되었을 때 루드라사움을 만나러 가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만일 창조신 페이즈 돌입 이전에 코우히메와 4회 이상 H하지 않았다면 피로 "루드라사움"이라고 쓰고 자살해버린다. 이렇게 되면 진 엔딩 보기는 물건너간다. 진 엔딩을 보기 위한 필수 캐릭터 중 하나.

귀축왕 란스에서의 코우히메 캐릭터 설정은 전국 란스에서 쿠로히메로 이어진다. 하지만 마인의 딸이라는 것 외에는 많은 점이 변경되었다.

2.2 전국 란스

건강이 안 좋아져 혼노지에 요양중이던 노부나가의 병문안을 갔다가, 노부나가의 몸을 빼앗은 자비에르천지교의 첩자를 죽이는 광경을 목격. 처리당할 뻔하다가 아직 영혼이 남아 있던 노부나가의 방해로 도망칠 기회를 얻었다.

하지만 자비에르의 사도 렌고쿠에게 붙들려 처리되어 며칠간 행방불명 됐으며, 그 동안에 자기 또래의 남자들에게 윤간 당했다. 다행히 무사히 구조되어 노부나가가 마인이 되었다는 사실을 란스에게 알려주고, 혼노지 급습 때는 이전부터 오다를 따르던 장수를 설득해 주었다.

이처럼 시련을 겪고 난 이후 정신적인 면에서는 오히려 란스보다 위. 마인이 되어 버린 친구 노부나가와 얼어 버린 시일의 사건 등으로 열받은 란스가 단신으로 돌격한다고 난리를 치던 와중에, 란스의 망토를 잡아서 뒤로 끌어 당긴 다음에 머리를 한대 치고, 란스가 말도 꺼내기 전에 설교를 해댄다.

게임 종반부에 란스와 같이 목욕하는 이벤트가 있지만, 란스가 덮치지 않아서 란스가 성인군자가 되었다는 소문이 잠깐 퍼지기도 했다(어린애라서 안 건드리는 것 뿐이지만). 참고로 란스는 꼬맹이들에게 당한 건 노카운트 취급.

그후 사라진 자비에르가 시마즈를 점령하고 마군을 끌고 오자 직접 오라비의 원수를 갚기 위해 출전. 하지만 "모두의 방패가 되겠다"면서 정작 자신의 부대를 아시가루(장창방어부대)로 했기에 3G와 란스가 뜯어 말렸지만, 쇠심줄 고집으로 참가한다.[4] 전쟁 말기에는 마인 자비에르를 쓰러트리기 위해 잠입하는 란스 일행을 위해서 마군의 시선을 돌리는 대군을 직접 이끌게 된다. 마지막 싸움을 앞두고 노부나가의 얼굴로 일행을 비웃는 자비에르에게 3G가 분통을 터뜨릴 때 저건 오라버니가 아니니 괜찮다면서, 다 끝나면 울어도 좋다는 란스의 말에도 의연하게 거절한다.

"아니요, 울지 않겠어요, 웃을 거예요."

"오라버니에게, 해냈어요...라고. 코우는 당신의 원수를 갚고, JAPAN을 지켜냈노라고..."
"다같이 웃어요."

비웃고 싶거든 실컷 웃어봐...그렇게 여유를 부릴 수 있는 것도 지금 뿐일테니."
파일:Attachment/코우히메/kou-as.jpg
"적은 텐마바시(天滿橋=천만교)에 있다!! 적을…마인을 친다!"

그리고 자비엘 처치 후, 란스의 배려로 미키에게 마혈혼을 넘기는 역할을 맡아 복수를 완전히 끝마친다. 란스가 혹시 JAPAN에 남아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지만, 실을 구하기 위해 떠난다는 말에 하루빨리 그날이 와서 란스가 돌아오길 비는 것으로 전국란스 정사 루트 엔딩.

이처럼 초반에는 오라비를 따르며 보호 받는 누이동생이지만, 중반의 이벤트를 거치면서 보통사람이라면 견디기도 힘든 고통을 딛고 분연히 한 여성으로 일어서게 되는 캐릭터. 하지만 윤간당했던 경험 때문에 젊은 남자와 접촉하면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다. 하지만 란스만은 괜찮아서, 3G의 독단으로 란스가 "오라버니"가 되었다.

  • 이소로쿠 루트 : 행방불명된 후 사체로 발견된다. 마인으로 각성한 노부나가는 행방불명이 되어, 결국 노부나가가 남긴 유서에 따라 오다의 핏줄이 끊겼을 때는 란스의 자식에게 오다를 잇게 한다는 계획이 실행된다. 재밌는 점은, 이 이벤트는 코우히메 수색 이벤트 발생이후 수색을 하지않고 턴을 지내게 되면 나오는 배드엔딩 루트의 파생편인데, 이소로쿠 루트 조건이 충족되었어도 턴을 지내게 되면 이소로쿠 루트가 아닌 게임오버가 된다.
  • 란 루트 : 란스와 세이간이 코우히메보다 앞서 자비에르를 봉인하여 무사했다. 사망한 노부나가를 대신하여 오다의 당주가 된다.
  • 켄신 루트 : 이쪽은 켄신이 지니게 된 미카도의 위광 덕분에 둘 다 무사하여, 전국을 통일한 오다는 JAPAN을 켄신에게 맡기고 노부나가와 코우히메 둘이서 조용히 경단 가게를 열게 된다.
  • 여자 란스 엔딩 : 란스가 여자로 변하는 일종의 배드 엔딩에서는, 여자 란스의 모습이 사별한 부인과 똑같다며 스스로 마인 자비에르의 지배에서 벗어난 오다 노부나가와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았을...지도?

2.3 란스 퀘스트

1년만에 많이 컸다는데 그림상은 변하지 않았다. 란스는 점점 찰지게 아름답게 크는 그녀를 앞으로 수년 후라며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원래라면 노부나가와의 약속도 있어 대륙에는 데려갈 생각이 없었으나, 3G가 맞선 얘기따위를 한 탓에 위기감이 든 란스가 밤중에 숨어들어서 코우히메를 꼬드겨서는 같이 CITY로 홀라당 튀었다.

근데 합류시 레벨이 25... 란스가 시작시 레벨이 5였고 켄신은 리셋돼서 1인걸 생각하면... 역시 여동생은 강하다. 파티에 들어오면 입고 있던 오다 갑옷 대신 다른 갑옷을 입히는 것이 좋다. 오다 갑옷은 방어력은 좋으나 스피드가 왕창 내려가기 때문에 전투에 들어가면 차례가 거의 돌아오지 않기 때문. 만약 오다 갑옷의 높은 방어력을 살리고 싶다면 초기 가드와 군사의 재능에 강화하는 쪽으로 키우면 느린 속도에도 상관없이 활약할 수 있다.

덤으로 장비하고 있는 무기는 독 경단이라서 전작을 해 본사람은 뿜을 수밖에 없다.(…)

확장팩 《란스 퀘스트 매그넘》에서는 금욕 모루룬 피해자 명단에 들어갔다. 다만 한건 아니고(…) 술 취한 란스와 그냥 같은 이불에서 잤을 뿐인데, 저주가 레벨이 35인 코우히메를 란스와 동침한 여성로 오인해서 걸려 버린 것. 이건 이미 저주의 레벨을 넘었다.(…) 이제는 애까지 건드리는거냐고 란스를 비난하는 여성진들과 당황하는 란스의 모습이 볼만하다. 이 이벤트 이후로는 한 방안에서 자는것 만으로도 금욕 모루룬이 발동한다는 것이 밝혀져 미숙 캐릭터 및 남자 캐릭터도(…) 모루룬이 가능해진다.

기타 이벤트로는 코우히메의 음식 대접 이벤트가 있다. 코우히메가 음식을 만들어서 대접하는 와중에 경단이 나왔는데 란스가 사치코 센터즈에게 강제로 모두 먹였지만 멀쩡히 별 탈 없이 살아남은 것을 보면 경단 제작 실력이 조금은 늘은 것인지 아니면 사치코의 회복 능력이 독을 중화시킨 것인지 알쏭달쏭한 상태.

3 기타

참고로 부르는 명칭의 경우, 노부나가는 '아니우에(兄上)', 란스는 '아니사마(兄様)'라고 부른다.

나이가 어린지라 일단은 란스에게 덮쳐지지 않고있지만, 공식 란스의 인간관계도에 '예약중'이라는 설명으로 봐선 피할 수 없는 숙명인 듯(…).

앨리스 소프트 제작진은 불행한 소녀 모에속성이 있다. 다시 말해 스토리 전개 때문에 그렇게 된게 아니라 반은 고의로 짠 스토리라는 소리 이야기 이 자식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1. 본명은 일단 오다 코우(織田 香)지만 작중 내내 코우히메로 표기된다.
  2. GI1008년생. LP 6년 시점.
  3. 마모리가미 님(守り紙様)이란 앨리스 소프트 게임에서 나오는 강력한 수비용 아이템.
  4. 이때 합전에서 전멸하게 되면 100% 사망하는데, 이에 열받은 란스가 다 때려치우고 대륙으로 돌아가서 게임오버. 패치로 전멸해도 목숨은 건지는 아이템을 달아줄 경우에는 전멸해도 살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