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지라(성우)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쿠지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개요

표기는 くじら
1961년 4월 1일 생. 81 프로듀스 소속. 도쿄 도 출신. 혈액형B형. 본명은 마츠모토 와카코(松本和香子) 주로 할머니 캐릭터와 신경질적인 직장 상사 캐릭터를 잘 맡는다. 나이에 비해서 무척 낮고 걸걸한 보이스 때문인듯. 하지만 이외로 대인배 캐릭터도 잘 한다. 대표적인 것이 오토세오오가미 사쿠라.

600px
럭키☆스타에서 여성 단역을 많이 떠안은 뒤부터 이름값이 확 뛰었지만, 실제 경력은 20년이 넘는다. 원래 여자 성우인데,남자 같은 목소리를 들려준다. 게다가 아래의 오토세 역도 그렇지만 잘 들어보면 전원일기 일용엄니 같은 목소리다. 과거부터 꾸준히 나이도 그렇고 기혼자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렇게 인식이 퍼졌을 때 본인은 정작 미혼이었다. 2011년 10월 25일에 결혼함으로서 기혼자가 되었다. 예명은 소속되어 있던 극단 대표인 치바 시게루가 지어준거라고. 여담으로 목소리 때문에 남자 성우나카오 류세이와 헷갈리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허스키한 목소리 때문에 연기 범위도 한정되어 있어서 할머니나 괴팍한 아줌마 연기가 다수다. 카네다 토모코사이토 키미코처럼 특화형 성우라 할 수 있겠다.

타카하시 리에의 어머니가 이 분의 학창시절 같은 학교의 연극부 후배였다고 한다. 그래서 선배가 있는 성우 프로덕션이라면 딸을 안심하고 성우 일을 시킬 수 있겠다고 판단해서 타카하시 리에를 81 프로듀스에 입사시키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2 주요 출연작

  1. 미래복음의 주역인 료우기 마나가 찾아가는 점쟁이. 과거에 료우기 시키가 그녀에게 미래를 예언받은 일이 마나가 그녀를 찾아가는 계기가 된다.
  2. 그나마 쿠지라가 연기한 캐릭터 중 제일 어린 여고생이다. 다만 외모가...
  3. 은혼의 오토세와 맞먹는 그녀의 대표적인 대인배 캐릭터이기도 하다.
  4. 더빙판에서 쿠지라가 맡은 대부분 엑스트라 배역를 임주현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