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치 헨페이타

(타케치 헨페이타에서 넘어옴)
스승 요로즈야 긴짱
요시다 쇼요사카타 긴토키시무라 신파치가구라사다하루
귀병대
다카스기 신스케카와카미 반사이키지마 마타코다케치 헨페이타오카다 니조히라가 사부로
가츠라 일파 쾌원대 환상의 파이브맨
가츠라 고타로엘리자베스드래곤 대장사카모토 다츠마무츠쿠로코노 타스케
chara04-4.png
이름다케치 헨페이타(武市変平太)
생일9월 27일(나이 불명)
신장178cm
체중68kg
소속귀병대
이명기인 모략가
특기로리콘[1]

1 소개

로리콘쟈나이, 페미니스토데스

은혼의 등장인물. 성우는 챠후린. 모티브는 막부 말 토사근왕당을 조직하고 토사번사 요시다 토요 암살혐의로 붙잡혀 할복한 다케치 즈이잔.[2]

귀병대의 전담 책략가. 세간에서는 '기인 모략가'로 불리는 것 같다. 정말로 귀병대 내에서 가장 기묘하고 알 수 없는 인물. 항상 조석눈을 부릅뜨고 있으며 어떤 일이 있어도 표정이 바뀌질 않는다. 귀병대에서 제일 표정 변화가 적은 인물.
항상 냉정하고 침착하며 내놓는 예측이나 전략들이 하나같이 상당하다. 빗나갈 때도 있지만, 그래도 다카스기 신스케는 꽤 신임하는 것 같다.

여담으로 이쪽도 키지마 마타코처럼 노리고 지은 이름인 듯 한데, 첫글자인 헨은 아예 변태를 한자표기할때에 쓰이는 그 글자(変)이며, 이름 헨페이타의 페(べ)를 타(た)로 바꾸면 이게 된다.

2 특징

2.1 책략가

페미니스트, 로리콘 같은 개그캐릭터라고만 보기에는 머리속에 있는 책략들이 상당히 흠좀무...

홍앵편의 작전이 모두 이 양반에게서 나온거다.그 외에도 작품에서 안나왔다 할뿐이지 어쩌면 신스케가 관여한 대부분의 일의 작전도 이 양반의 머리에서 나왔을 가능성이 높다. 대표적으로 하루사메 반란 사건에서도, 제 7사단 말살계획 뒤에서 계략을 짜서 조종하고 있었다. 이 인간 두목이 망쳐서 그만뒀지만....

자신은 두뇌파라 싸움은 못한다고 하며 실제로 몸치스런 면이 있는데, 그래도 시무라 신파치와 싸워서 꽤 버티는 걸 보면 어느 정도 실력은 있는 걸로 보인다. 다만 신파치와 마찬가지로 실전 경험은 제로에 가까워 비등비등한 것.(...) 그래도 장군 암살편 애니에서 덤벼오는 호위무사를 썰어버린 걸 보면 레귤러 중에서 딸린다는 소리지 엑스트라는 가볍게 쓰러뜨릴 수 있는 듯. 이후 신파치에게 한방에 나가 떨어졌지만

2.2 페미니스트?로리콘?

자신을 '여자아이를 좋아하는 페미니스트'라고 자처하며 페도페미도(道)를 부르짖지만 마타코나 독자들에겐 아무리 봐도 로리콘. 단 어린애 그 자체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키잡파인 것 같다. 가구라를 몇 년만 지나면 눈부시게 예뻐질 아이라고 평했는데, 5년 후 극장판에서 그 예언이 정확히 적중했다!! 역시 변태는 다르다

3 인간관계

키지마 마타코와 사이가 매우 안 좋다...기 보다는 그냥 서로 티격태격하는 사이. 보통 마타코는 타케치를 선배라고 부르지만 타케치가 이상한 짓을 하면 바로 변태[3]나 로리콘이라 불러버린다. 반대로 헨페이타는 마타코를 멧돼지 여자라고 부르는데 대강 마타코를 어떻게 보는지를 알 수 있는 호칭. 그래도 둘이 같이 활동할 때가 많다.그리고 훌륭한 만담 콤비이기도 하다

가구라를 몇 년만 지나면 눈 부시게 예뻐질 아이라고 평했으며, 적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대우를 해준다. 단 냉철하고 공사 구분이 명확한 성격으로, 두 번이나 그녀를 인질로 이용해 먹으려 했다.

4 작중행적

홍앵편 마지막에 홍앵에게 당해 떡실신한 이후 등장이 사실상 없었으나, 살아있었긴 한 것 같다.(첫 등장은 애니판59화)

600px
600px
600px
600px
옳타쿠나!
이쯤되면 로리콘이 아니라는 말도 다 개뻥처럼 들리지만
신스케 팬이 이 영상을 싫어합니다 두번째
마지막 대사가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로 들리는 까닭은 기분탓인가?

310화[4]에서 등장하여 다카스기 신스케의 코스프레를 하며 '오에도청소년건전육성조례개정안'을 반대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5] 키지마 마타코카와카미 반사이에게 두들겨 맞았다.

유신지사가 모티브가 된 인물들 중 제일 취급이 나쁜 것 같기도. 모티브가 된 사람도 끝은 안 좋았지만...[6]
그래도 어떻게 보면 삭막한 귀병대의 개그 담당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는 반사이도 이 인간과 얽혀서 개그를 하는 것을 보면 더더욱...마타코의 츳코미도 대부분 다케치를 향한 것이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453화[7]에서 긴토키, 가츠라, 타츠마 등이 모인 동창회에서 또 다카스기 신스케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한다. 이때 다카스기 본인이 온 것처럼 페이크쳐서 긴토키와 다츠마에게 얻어터진다. 어째 귀병대 중에서 다카스기 다음으로 많이 등장하는 인물. 뭐 원본의 인물을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일지도. 요구르트 관련 쪽지들을 늘어놓으며 멤버들의 정신을 빼놓는데, [8] 심지어 이 정도면 다카스기가 직접 쓸 만 하다(...)싶은[9] 쪽지까지 직접 만들어놨다.

낙양결전편 553화에서 마타코와 등장, 귀병대와 7사단의 소식을 알린다. 556화에서 가구라가 우미보즈와 카무이를 구하기 위해 귀병대와 합류하자 선내에서 가구라의 밥을 챙겨주는 다정한 모습이 나온다. 하지만 곧 냉정하게 가구라가 합류한 이유를 추궁한다. 이후에 가구라를 인질로 삼아서 가구라의 동료들을 귀병대를 위해 움직이게 하겠다고 말하는 냉철한 참모로서의 모습을 보인다.

572화에서 반사이, 신스케와의 첫 만남이 밝혀진다. 반사이와 신스케의 대화를 옥 밖에서 듣고 있는데, 과거 옥지기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그 후 하루사메, 나락과의 전투에서 큰 부상을 입은 반사이를 부축한다.

592화 낙양결전편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신스케의 전언을 사카모토와 카츠라에게 전하겠다며 재등장했다.

  1. 은혼 영어 위키에서 실제로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좀더 구체적으로는 'Strong Points: Lolicon'이라고.
  2. 즈이잔은 한페이타(半平太)라고도 불리었다.
  3. 홍앵편에서 '다케치 선배'를 '다케치 변태'라고 하는데 '선배(센파이)'와 '변태(헨타이)'의 발음 유사를 이용한 적절한 드립이다.
  4. 애니 기준 215화
  5. 만화도 애니도 없는 시대부터 로리콘은 존재했다는데 사실이다.
  6. 귀병대의 모티브가 된 인물들 중 끝이 좋은 사람이 하나도 없다. 가장 끝이 좋은 인물이 병사한 다카스키 신사쿠니. 나머지는 죄다 참수 아니면 할복.
  7. 애니는 271화
  8. 자꾸 실수라면서 다음 쪽지를 꺼내는데, 그 녀석 생긴 것과는 다르게 요구르트 좋아하냐는 긴토키의 츳코미를 부정하지 않는다. 설마...?
  9. "동지여, 편안히 잠드시게." 이 시점의 귀병대는 신스케 없이 독자적으로 움직이고 있었기 때문에 일단 밀실 작전의 핵심이 되는 쿠로코노의 존재를 확실히 해 둘 필요가 있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