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황제보조 단원
전대 : 아리아 여제
현재 : 시그너스 여제
책사 나인하트피요족 신수
기사단장빛의 기사불의 기사바람의 기사어둠의 기사번개의 기사
미하일오즈이리나이카르트호크아이
기사단원소울마스터플레임위자드윈드브레이커나이트워커스트라이커

1 개요

파일:Attachment/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20100220044757Thunder Breaker M.png

호크아이(Hawkeye)
82384815.png파일:Attachment/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201406 NPC 1402106.png파일:Attachment/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201406 NPC 1104207.png
평소 모습화난 모습[1]조용한 에레브[2]

메이플 월드의 황제 시그너스의 직속 기사단 5인의 기사단장 중 1인이다. 성우는 책사 나인하트, 은월와 같은 이호산이다.

스트라이커의 전직관으로 자신도 스트라이커. 기사단장들 중에서는 가장 활발하며 호탕한 성격이다. 키리루의 말에 의하면 혼테일과도 친구먹을 인물. 친구 사귀기는 오즈보다 잘 할지도 모른다. 참고로 이카르트의 비밀을 하나 가르쳐준 장본인이다.

개편된 기사단 퀘스트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기사단장이다. 키누에게 수업을 받고 있는 신입 기사단원 앞에 나타나 자신을 동경해서 기사단장이 되고싶은걸 수도 있지 않느냐는 둥, 이 몸을 신입에게 소개하는게 어떻겠냐는 둥(...) 신나게 자뻑을 해댄다. 마지막까지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자신의 활약상을 보여주겠다는 말을 하다가 끝내 키누에게 쫓겨난다. 작은 새를 쫓아와 여제를 만난 기사단원에게 다짜고짜 자기소개를 권하기도 한다.

그러나 명랑하고 유쾌한 모습은 본 모습을 감추려는 위장이라는 설도 있다. 통찰력 퀘스트[3][4]를 줄 정도인 것을 보면 호크아이는 기사단장들 중에서도 통찰력이 높은 편에 속한다. 또 팬텀 튜토리얼에서도 호크아이는 힐라의 허점을 날카롭게 찌르는 대사를 한다. 그냥 허당에 호구라 보기에는 미심쩍은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 어쩌면… 아니면 이거거나...

주로 엮이는 것은 이리나. 빅토리 메이플 웹툰에서 이리나에게 나는 여자를 울리지 않는다는 둥 느끼한 발언을 하기도 했고,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에서 이리나를 이리오너라라는 별명으로 부르며 들이대기도 했다. 프렌즈 스토리에서는 명시적으로 나오지만 않았다 뿐 이리나가 호크아이를 좋아한다는 암시가 있기도 했고, 사용되지 않은 일러 시안에는 두 사람의 투샷까지 있었다. 그에 힘입어 2차 창작계에서도 인기가 있다.


미래의 문에선 나인하트를 제외한 다른 기사단들과 같이 타락해서 레벨188의 몬스터가 되어버린 모습이 나온다. 샤크 웨이브와 쇼크 웨이브로 공격을 한다.[5] 그리고 '상급기사C:스트라이커'를 소환한다.

보스로 나온 호크아이는 유저에게 잡혔을 때 "시그너스 기사단은 절대 지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다른 기사단장들이 여제를 부르거나 자신의 패배를 불쾌해하는데 비해 호크아이는 유일하게 기사단을 언급하며 퇴장하므로 의외로 가장 소속감이 높은 것이 아니냐는 설이 있다.하지만 5명 중에서 제일 약하다

차원의 도서관 Ep. 2의 떠돌이 무사가 이 녀석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는데,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의외로 기사단장 중 나이가 제일 많을 수도 있다. 미하일 스토리를 보면 미하일은 기사단 창설당시 소년이였는데, 이 설이 맞다친다면 미하일이 소년일때 호크아이는 이미 청~장년이었다는 얘기다. 혹은 인간이 아닐지도? 다만 떠돌이무사가 여성인 시점도 있는걸로 봐선 역시 확실치는 않은 설이다.

모바일 메이플의 시그너스 기사단 편에서는 NPC로 등장. 근데 뜬금없이 플로리다 해변의 가게 주인인 발렌에게 잡혀 있다... 알고 보니 전작 해적편에서 등장했던 네모 선장의 사망 소식에 슬퍼하면서 술퍼마시고 있었는데, 돈이 없어서 몸으로 때우고 있었다고. 나중에는 시그너스 기사단에 합류하면서 첫 등장의 평범한 복장에서 기사단장의 복장으로 바뀐다.

2 프렌즈스토리

hawkeye1.png

hawkeye.png파일:Attachment/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201406 NPC 1530106.png
평소 모습당분간 오징어[6]
우아악, 선생님이 사람 잡네! 민주주의 국가의 교사가 이래도 되는 겁니까?
오징... 오징오징...[7]

나만 오징어라니!!!! 응?

신수국제학교 태권도부 주장을 맡고 있으며, 남들과 금세 친해지는 친화력을 보인다. 오즈의 말로는 입만 다물면 잘생겼다고. 입을 다물어야 말이지 허당인걸 넘어 대놓고 무식하다만, 특유의 통찰력은 안 죽었다. 여러모로 프렌즈스토리에서 개그 캐릭터 부분을 담당하는(?) 캐릭터. 또한, 프렌즈스토리에 등장하는 인물들중에서 어떤 의미론 가장 현실적이기도 하다.[8]

소개영상에서 이카르트와 피부색이 바뀌어서 피부가 하얗게 나왔다. 안 어울리는 이카르트에 비해 이쪽은 은근 어울린다.

챕터 6에선 데미안에 의해 별명인 호구아이진짜로 나왔다(...)

이리나가 좋아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인물이다.
  1. 팬텀의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 나온다.
  2. 기사단 개편 전에 있던 4차 전직 퀘스트 진행중에 사용되었던 도트. 현재는 차원의 도서관에서 쓰인다.
  3. 통찰력 레벨 20을 달성했을 시 퀘스트가 온다.
  4. 주는 훈장의 이름이 매의 눈이다. 사실 호크아이를 해석하면 매의 눈이라는 의미이니 이름부터 설정을 노린듯.
  5. 쇼크 웨이브로 공격을 할 때 트랜스폼화 되고 다시 돌아온다.
  6. Chapter 5에서 후배 여학생과 연애 관계가 파토난 후, 차인 원인이 된 교생선생님이 얼마나 잘생겼는지 직접 자기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교무실에 갔다가 오징어로 변해버렸으며, 항시 패닉 상태가 된다. 나인하트도 오징어로 만들자고 하며 하얀마법사의 사진을 보여주지만 나인하트는 자기가 교내 인기투표 부동의 1위라면서 변하지 않는다(...)
  7. 오징어가 되었을 때 말하는 도중에 "내가 어찌 인간의 말을 하랴."(...) 란 뒤, "이젠 오징어처럼 말해야 겠어, 오징... 오징오징..."
  8. 프렌즈스토리/챕터 1#s-1.5을 클리어하고 메세지를 확인해 보면 왜 현실적인지 금방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