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프리큐어 시리즈의 요정 세계/국가 | ||||
제9작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 ~ | 제10작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 ~ | 제11작 마법사 프리큐어! |
블루스카이 왕국 | → | 호프 킹덤 | → | 마법계 비마법계 |
Go! 프린세스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가공의 국가.
2 상세
전작의 블루스카이 왕국과는 달리 이전작들과 비슷하게 다른 세상의 왕국으로 선대 프린세스 프리큐어들이 있었고 그들이 사악한 힘을 봉인했다고 한다.
이후 작품이 시작되기 이전[1]에 디스피아를 선두로 한 디스다크의 침공으로 현재는 카나타 왕자와 그의 애마 위시, 그리고 일부 요정을 뺀 다른 사람들은 제츠보그가 되면 만들어지는 절망의 우리에 갇혀 있는 상태였다.
호프 킹덤의 왕녀는 호프 킹덤 주민들의 버팀목이 되는 중요한 인물로 왕녀의 실종이 디스다크의 침공을 저지하지 못한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다.
카나타는 제츠보그들을 무찌르고 다니며 프린세스 프리큐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돌아다니며 선대 프리큐어들의 힘을 찾고 있었다.
인간세계와 달리 호프 킹덤에서는 낮에도 별이 보인다. 또한 나라 주변에는 희망을 상징하는 무지개가 떠있다. 또한 주민들의 귀가 엘프처럼 뾰족한 게 특징.
3 디스다크의 침공
디스피아가 지배하는 본작의 적대 세력. 이름의 유래는 절망(디스페어)+어둠(다크)로 추정된다.
호프 킹덤에 전해져 오는 드레스 업 키를 파괴하기 위해 토와를 납치한 이후 호프 킹덤을 침략해 점령하고 있다.
악당들의 이름도 디스피아(dyspear)는 디스토피아와 데스피어(절망)에서 따온 듯한 이름이고[2], 클로즈는 '닫다'(close), 셧도 '(문 등을) 닫다'(shut), 록은 '잠그다'(lock), 제츠보그는 '절망(제츠보)+그' or '절망(제츠)'+(사이)보그로 보인다.
여담으로 디스다크에게 침략당하기 전의 호프 킹덤의 배경은 낮이었지만 침략당한 후의 호프 킹덤의 배경은 밤으로 변했는데 이는 호프 킹덤이 '희망의 공주'를 '절망의 마녀' 에 의해 상실한 것을 '낮→밤'이라는 연출로 표현한 걸지도 모른다. 그리고 '해' 와 '낮/아침'이 희망을 상징하는 반면 '달'과 '밤'은 절망이나 비탄을 상징하는 요소로 쓰이는 경우가 잦은데, 호프 킹덤의 배경 변화는 여기서 착안한 걸수도 있다. 평화롭던 호프 킹덤이 멸망 직전까지 간 것이 상관없다는 듯 너무나 아름답게 떠있는 밤하늘의 별이 신경쓰이지만 또한 나라의 희망의 상징인 무지개도 디스다크의 침략 이후 소멸해버렸다.
상징이기도 한 호프 킹덤성은 디스다크에 점령된 이후 그들의 본거지로 사용되고 있었으나 30화에서 디스다크의 간부인 록에 의해 9개의 드레스업 키의 힘으로 통채로 제츠보그로 변하여 인간계로 전송되었다가 드레스업 키의 해방과 동시에 정화되면서 프리큐어의 강화 아이템인 뮤직 프린세스 팰리스로 축소화되었다.
하지만 절망을 모은 디스피아가 본격적으로 부활하면서 나라 전체를 절망의 덩굴로 완벽히 뒤덮는건 물론이며 실질적으로 성이 있었던 자리에 디스다크의 새로운 성을 세웠고 밤하늘을 보랏빛 어둠으로 뒤덮으며 호프 킹덤에서 호프 킹덤의 주민이라는 자의식을 갖고 살아가는 유기체가 단 한 명도 없이 제츠보그만이 그 자리를 채우고 있으며 인간세계에 머무르는 카나타 왕자, 아카기 토와 외 4명의 요정들만이 생존해 있어 일단 멸망했다고 봐도 무방한 상태였다.
그런데 40화에서 토와와 카나타의 간절한 꿈 덕분에 호프 킹덤 변경의 신전[3] 하나가 정화되고 무지개도 일부 부활하였으며 43화에서는 키라라의 꿈이 되살아 나자 별의 신전도 정화됨과 동시에 또하나의 무지개는 물론 하늘도 디스피아가 나타기 전의 별빛 하늘로 돌아왔다 .바다의 신전은 45화에서 되살아나면서 호프 킹덤의 오염된 바다도 돌아왔고 꽃의 신전이 47화에서 되살아 나면서 무지개 전부가 부활한건 물론 절망의 숲과 디스다크의 성이 사라져 호프 킹덤을 디스다크의 손에서 되찾을 실마리가 되었고, 남은 건 호프 킹덤 백성들의 희망이 봉인된 절망의 문 뿐이지만 디스피아는 그 틈에 인간계의 노블 학원으로 가서 총공격을 개시한다.
48화부터 최종화인 50화에 걸친 프리큐어와 디스다크 간의 결전끝에 그랑 프린세스로 각성한 4인의 프리큐어에게 디스다크가 패배하고, 토와의 그랑 프린세스 키로 절망의 문이 열리면서 갇혀있던 왕과 왕비, 백성들의 꿈도 해방되며 역할을 마친 뮤직 프린세스 팰리스도 원래의 호프 킹덤 성으로 돌아오면서 호프 킹덤은 완전히 복구되어 평화를 되찾는다.
다만 인간계와 호프 킹덤은 원래 마주할 일이 없었던 두 세계가 드레스업 키의 힘으로 이어진 것이었기 때문에, 최종화에서 휴면 상태인 드레스업 키를 호프 킹덤에 반환하면서 두 세계를 오갈 방법이 사라지게 되면서 하루카 일행은 토와, 로열 페어리, 그리고 카나타와 이별하게 되었다. 하지만 모두 마음으로 바라면 언젠가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작별인사를 나눴다.
4 주민
- 19화에서 미스 샤무르의 언급으로 밝혀진 카나타 왕자의 여동생. 카나타한테 바이올린을 배웠으며 하루카 일행처럼 그랑 프린세스를 노렸다는 모양. 아주 어렸을 때 행방불명 되었고 카나타는 하루카가 꽃의 프린세스가 되고싶은 것을 보고 동생과 겹쳐 드레스 업 키를 줬다. 국민들이 토와의 실종으로 실의에 빠져 디스다크의 침공에 쉽게 당한 것을 보면 호프 킹덤에서의 그녀의 영향력은 매우 높은 듯하다. 그리고 20화에서 행방이 드러났으며 21화에서 본모습으로 돌아간다.22화부터 아군화.
- 왕과 왕비
- 성우는 카와시마 토쿠요시 & 아마노 유리. 카나타와 토와의 아버지와 어머니이자 호프 킹덤의 국왕과 왕비. 40화에서 등장했다. 왕은 연보라색의 헤어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왕비는 카나타와 마찬가지로 구릿빛 피부 속성에 토와와 같은 붉은 머리카락을 갖고 있다. 두 사람 다 토와의 생일 잔치때 웃지 못하는 토와에게 자신들의 미소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때문에, 자신들이 웃으면 국민들도 웃고 자신들이 슬퍼하면 국민들도 슬퍼하기에 항상 웃는 얼굴로 국민들을 보는게 사명이라는 상냥한 격언을 해줬다. 토와가 사라진 이후에는 슬퍼하면서도 어떻게든 나라를 이끌어가려 노력하고 있었지만, 디스피아가 본격적으로 침략을 개시하자 그걸 막아내진 못했고, 결국 디스피아의 손에 의해 절망하면서 호프 킹덤의 백성들과 함께 절망의 문에 꿈이 갇혀버리고 만다. 최종화에서 토와가 절망의 문을 열면서 해방되어 9년만에 감동의 재회를 하게 되며, 자신들의 왕국을 구해준 하루카 일행에게 감사 인사를 표했다.
5 요정
6 그랑 프린세스
예전에 거대한 어둠을 물리치고 호프 킹덤을 만 선대 프리큐어로 왕성에 선대 그랑 프린세스 드레스업 키들을 보관하고 있었다고 카나타 왕자가 언급한다. 6화에서는 얼굴이 살짝 가려진 채 등장했는데 29화에서 온전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또 머리색도 후대 프리큐어들은 연해지는 반면 선대들은 반대로 진해지는것이 특징.
- 체리/선대 큐어 플로라
- 성우는
하츠네 미쿠후지타 사키 - 선대 꽃의 프린세스 프리큐어이며 과거 선대 큐어 머메이드와 큐어 트윙클과 함께 거대한 어둠을 봉인했다. 그러나 훗날 거대한 어둠이 다시금 부활해 더 강력한 힘을 갖게 될 것을 예견한 프린세스 프리큐어 3인은 또 하나의 퍼퓸을 남겨놓았다.그러나 그 퍼퓸에 어둠이 몰아치고 있다는 것을 감지하고는 드레스 업 키의 인도로 꽃의 프리큐어 성을 찾아온 하루카와 카나타 왕자에게 퍼퓸을 되찾아줄 것을 부탁한다. 이름의 어원은 체리 블로섬. [5]
- 유라/선대 큐어 머메이드
- 세이/선대 큐어 트윙클
- 성우는 시미즈 카오리.
- 29화에서 등장한 선대 프리큐어 멤버. 키라라와 비교해 보이시한 모습이 강조된 듯. 다른 프리큐어들보다 피부톤이 짙다.
- 이름의 어원은 별 성(星)의 음독 발음인 '세이'(せ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