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승환


리즈 시절.

현재 모습(...)...

1 기본 정보

본명 오승훈[1]
출생 1971년 7월 24일, 서울특별시
신체 180cm, 70kg
데뷔 KBS 공채 12기 개그맨(제4회 대학개그제)
가족 배우자 박윤현(2014년 이혼), 슬하 1남 1녀
종교 불교(법명 : 묘덕)

2 트리비아

한국개그맨. KBS 대학개그제로 데뷔해 '개그콘서트’ 2회 때부터 한번도빠지지 않고 ‘개그콘서트’ 지킴이로 자리잡았다. 그리고 2001년, 황마담으로 큰 인기를 끌어 전성기를 계속 구축해 나가다가 2006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웨딩컨설팅 ‘황마담 웨딩’을 세우고 사업가로 변신한 이후로는 개그활동은 아예 접었다.

이후 본인은 웨딩사업체인 황마담 웨딩컨설팅을 설립해 당당히 성공했고, 노래방기기 제조업체인 엔터기술 부회장으로 활동한 결과, 코스닥 상장사인 엔터기술의 최대 주주가 되어 연예인 주식부자 대열에 들어서 주위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엔터기술과 웨딩사업을 하며 연대보증을 섰다가 15억원의 부채를 떠안으며 서울중앙지법에 파산 면책을 신청했다. 결국 2012년 12월 18일, 주가조작에 횡령, 배임 혐의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불구속 입건되었다. 황승환 역시 불구속 입건되었다.

2005년 탤런트 박윤현과 결혼해 1남 1녀를 두고 잘 살았으나 결국 2014년 이혼했다. 이혼 사유는 아시다시피 본인의 사업실패(...).

이혼 후인 2016년 5월 31일 그는 무속인이 되어 기존 점집에서 소울법주(여성이다)의 수제자로서 수업을 받고 있다고 한다. 법명은 묘덕으로 2014년 이혼 후 3000배 기도를 끝낸 뒤 소울법주에게서 받은 법명이다. ‘미묘한 큰 덕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좋은 안내자가 되라’는 뜻이다.# 자신을 무속인으로 부르지 말아달라고 강조하고 있다고(...)...개그맨으로 부르라는건가?

3 가족사

여담으로 아버지가 세명이나 되는 다소 복잡한 가족사가 있다. 즉, 황승환의 어머니는 총 3번 결혼한 것이다.

어머니 슬하 1남 4녀 중 넷째인 황승환의 세명의 누나는 성이 조씨로, 어렸을 때 황승환은 조승환으로 불렸다. 그러나 누나들과 황승환은 아버지가 서로 달랐다. 황승환은 그 사실을 모르고 성장했다고(...).

이후 어머니는 다시 재혼해 7살 아래의 막내 여동생을 얻었는데 여동생은 황승환에 대해 친자임을 포기한 현재의 황승환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오씨 성을 가진 황승환의 친아버지[2]는 유신시절 기자 출신으로 현재 어머니와 짧은 사랑을 한 후 황승환을 있게 했고 바로 이승을 떠났다고(...).

황승환은 “비록 아버지는 다르지만 누나들과 여동생은 세상에서 가장 아끼는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2013년 11월 18일 부친상을 당했다. 물론 생부가 아닌 새아버지이다.#
  1. 이 이름으로 들어와도 된다.
  2. 어머니에게는 두번째 남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