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부

(3미에서 넘어옴)

파일:Attachment/Naruto - Tailed Beast (3).jpg
파일:Attachment/Naruto - Tailed Beast (12).jpg

  • 본명 : 이소부(磯撫)
  • 고유 능력 : 산호[3], 수둔[4]
  • 특이사항 : 물 속이 주무대. 지상에서 고속으로 움직일 때에는 구른다. 또한 항상 오른쪽 눈이 감겨있다. 즉, 외눈.[5]
  • 마지막 인주력 : 야구라(4대 미즈카게) - 토비에게 환술로 조종당하고 있었다. 나중에 아오가 환술을 풀어주지만 결국 본인은 죽고 미수는 빠져나간 듯.

성우는 소우야 시게노리/고성일.

나루토에 등장하는 미수의 일원. 모모치 자부자의 쿠데타 당시 인주력 야구라가 모모치 자부자에게 암살당하면서 이소부도 같이 죽었고 부활한 후 야생 상태로 돌아가 거대한 호수의 밑바닥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어째서 5대 미즈카게 테루미 메이가 이소부를 다시 잡으려고 하지 않았는지는 불명. 힘을 컨트롤할 인주력이 없어서 제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상태였다고.

애니메이션 오리지날 에피소드에서 이때 오로치마루 일당이 이를 제어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유키마루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삽질로 끝나고 물러간 후 아카츠키데이다라에게 잡혀 외도마상에 봉인되었다. 그 외에도 나루토와 나루토가 소환한 두꺼비 두 마리에게 지는 비참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안습.아무리 그래도 폭발 몇번에 뻗고 어린 두꺼미 두마리한테 털리면 이놈 보다 약한거 아니냐

572화에서 야구라와 함께 심상 세계에서 등장. 야구라가 나루토에게 딴죽 거는 모습을 보는 표정이 미묘하다.

여담으로 야구라가 미수를 완전히 제어했다는 것을 두고 삼미 역시 팔미처럼 인주력에게 마음을 열었던 게 아니냐고도 하는데 이는 아직 속단하기에는 이르다. 그냥 본인이 억지로 제어했을 수도 있고 토비가 동력으로 인주력과 함께 제어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 게임에서도 그냥 억지로 미수를 제어했다고 언급된다. 미수를 완전히 컨트롤하는 인주력에게는 환술이 통하지 않는다고 킬러 비가 언급하기도 한 만큼 이쪽이 앞뒤가 맞는다.

야구라가 인주력이 되기 이전에는 나뭇잎 마을에 강제로 인주력의 폭주를 일으키기 위해 나뭇잎 마을의 포로에게 주입되었으나 삼미가 주입된 포로가 살해당해 이 계획은 무산되었다. 포로의 정체는 스포일러 주의.

여담으로 애니 549화에서는 인주력과 미수들이 자신들의 이름을 나루토에게 말할 때에 "한 번 만났었지?" 라고 아는 체한다.

애꾸눈인데, 한쪽 눈이 윤회안처럼 되어 있다. 육도선인과 미수 간 연관성을 짓기 위한 떡밥인 듯.
  1. 꼬리 부분은 새우를 참고했다고 한다.
  2. 얼굴 부분은 인간을 참고했다고. 그 외에 팔도 인간을 닮았다.
  3. 따깨비 같은 산호. 상대에게 기생해서 증식한다. 게임에서는 평범한 형상의 산호도 사용한다.
  4. 게임 한정. 그러나 삼미의 주무대가 물 속이라는 걸 생각하면 아예 맞지 않는 것도 아니다.
  5. 일단 사람 얼굴에 한쪽 눈만을 감고 있는 모습이니 아예 눈이 하나 뿐인 외눈박이보다는 애꾸눈에 가까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