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エムエー)
악의P가 구상한 에빌리오스 시리즈의 등장인물 또는 관련 용어. '엠에이(エムエー)'라고 읽는다. '마'가 아니다!
희극 카프리치오에서의 담당 보컬로이드는 메구리네 루카. 네메시스의 총구(PV에만 등장)에서의 담당 보컬로이드는 불명.
1 에빌리오스의 등장인물
1.1 정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다섯 번째 피에로 소설판에서 밝혀진 그녀의 정체는 나태시대에 레비아, 이리나, 이브의 영혼이 사고로 융합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인격이다. 이후,그녀는 스스로를 'Ma그래 Ma은 맞지 근데 그 신이 문제지'라고 칭하고, 엘루카의 몸을 가지고 행동하기 시작한다. 영 좋지 않은 영혼(인격)들이 모였다..
1.2 행적
1.2.1 등장
토라게이 사건[1]이후, 엘루카는 이브를 막기위해 전신술을 사용하여 자신과 이브의 영혼을 합성시킨다.[2][3] 그 과정에서 이브의 영향으로 엘루카가 자신이 레비아 임을 깨닫게 된다.
그 후 레비아(이브는 세계의 룰에 의해 잠든 상태)는 이리나의 결투장을 따라 메리고드 고지로 간다. 그리고 메리고드 고지의 결투에서 이리나에 의해 혼만이 존재할 수 있는 'Court'공간에 갇힌 상태에서 이브는 '법정의 주'로 각성하고, 그 직후 등장한 악식의 악마의 습격을 막기 위해 엘루카와 이리나는 최강의 마법을 사용해 악식의 악마가 낼 수 있는 최대의 전력 '월드 이터'를 공격하고, 이로 인해 엄청난 폭발이 일어나며 이 폭발에 휩싸인 3명의 영혼이 융합되어버리는 사고가 일어나게되어 Ma가 탄생한다.
지금은 영혼이 뒤섞인 여파로 각자가 지닌 최면술내지 전신술에 대한 존재는 기억하고 있으나 사용법을 망각해버렸다.그럼 질투시대의 전신은 어떻게 한거지[4]
1.2.2 질투시대
화재로 모든것을 잃고 슬퍼하던 카요 스도우와 전신을 한다.카요의 질투의 그릇을 바꿔치기 했지만 그릇안엔 질투의 악마는 없고 카요의 어머니의 영혼만이 있었다 카요 스도우 참조.
1.2.3 탐욕시대
USE에서 극작가로써 거주중. 외모는 외알안경을 낀 긴 흑발의 미녀로, 사국의 기모노를 입고 있다. 갈레리안 마론과는 오랜 친구이며 그에게 악의 딸이나 레미 아벨라르의 이야기 등 "진짜 역사"라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자신은 이 이야기가 영화화되기를 바라지만 갈레리안의 지원을 얻지 못하고 있다. 대죄의 그릇에 대해서도 잘 아는 등 수수께끼의 인물이다.
악의 딸 청의 프레파티오에서 '우리 관계를 아내에게 말할 셈인가?'라는 갈레리안의 말을 보면 갈레리안과는 실은 불륜관계. 그와의 사이에 딸인 네메시스 스도우를 두고 있다. 이 딸은 숲 속의 집에서 혼자서 키우고 있다. 하지만 사실 딸로써 취급하지 않고 죽지 않을 정도로만 방치하는등 의도적으로 인성등을 망가뜨리며 실험체 다루듯 다룬다.
EC 978년, 영화 제작이나 대죄의 그릇 수집에 대해 갈레리안에게 제의하지만 단칼에 거절된다. 이 날 갈레리안의 아내와 딸이 죽는다.[5] 그리고 2년 후, Ma는 갈레리안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대죄의 그릇을 모을 것을 제의한다.
갈레리안의 원조를 받아 천년수의 숲 속에 작은 영화관을 짓고, EC 982년 그 곳에 갈레리안이 모은 대죄의 그릇을 보관한다. 그리고 갈레리안이 죽더라도 대죄의 그릇을 모두 모으겠다고 약속하고 그의 재산을 상속받기로 한다. 1년 후 레비안타에서 시작된 내란으로 갈레리안이 죽자 그의 대죄의 그릇들을 모두 영화관으로 가져와 보관한다.
악의 영화관 안에서의 포지션은 전임 정원사 겸 질투의 대용품. 갈레리안의 수집품들을 주제로 한 영화를 만들었으며, 그것이 이 영화관에서 몇 번이고 상영되는 유일한 영화다. 묘지의 주도 (겉으로는) Ma를 따를 정도로 영화관 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지닌 것 같다. 환신들로부터는 시간의 마도사라고 불린다.
가몬 옥토가 영화관에 왔을 때 그가 Ma 대신 정원사 일을 맡게 된다. Ma는 가몬의 예지몽 능력으로 극본을 쓰는 데 도움을 받지만, 그가 인형관장의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결과를 예측한 것에는 어쩐지 심기가 불쾌한 듯 하다.
EC 998년, 다른 영화관의 주민들과 분노의 그릇을 찾는데, 그릇의 행방은 명계의 주가 알 것이라고 말한다.니잖아?
1.2.4 목적
현재로썬 제일 알 수 없는 꿍꿍이를 지닌 인물이다. 기본적으로 레비아는 Her를 굉장히 싫어한다. 자신이 살던 원래 세계를 멸망시킨 주범들이기때문. 레비안타 소멸자체도 세트가 퍼뜨려놨던 Her들을 쓸어버리는 기회로 여기기도 했을정도.
그런 레비아가 Her인자를 지니고있는 카요의 몸과 엘루카의 몸을 바꾸고[6], 그 유전자를 지닌 네메시스를 낳았으며, 그 아이를 고의적으로 미치게 만들어 최후에는 에빌리오스 자체의 종말을 불러왔다.
그리고 네메시스는 세계가 멸망한 이후에도 왜인지 자신의 엄마인 Ma는 반드시 살아있다고 믿고 그녀를 찾고있었던 중이다. 그리고 확실히 에빌리오스 멸망 이후에도 레비아에 대한 언급은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
실로 무궁한 떡밥을 지닌 상태.
2 에빌리오스의 용어
Ma란 멤 알레프(Mem aleph)의 약자.
동명의 멤 알레프와는 상관이 없을.....지도?[7]
레비안타 마도왕국의 여왕 마리아 문릿은 왕국이 방주 "죄"에 의해 멸망한다고 예언했다. 그리고 그 대응 방법으로 고안된 계획이 Ma 계획. Ma 계획이란 쌍룡신 레비아와 베헤모를 인간으로서 탄생시키는 것으로, 그 쌍둥이 신을 탄생시킬 대리모가 바로 멤 알레프다. 그리고 멤 알레프가 된 여성은 신의 어머니로서 마도왕국의 여왕이 될 수 있다.
첫 번째 실험은 과학자 아담 문릿이 이브 즈베즈다라는 뛰어난 마법사를 유혹해 피험체로 사용한 것. 신의 씨앗을 주입받은 이브는 성공적으로 쌍둥이 카인과 아벨을 잉태했으나 사산하고 만다. 그리고 아담이 이브와 정말로 사랑에 빠져 나라를 떠나며 실험은 완전히 끝났다.
다음 실험은 과학자 세트 트와이라이트가 맡았다. 세트는 범죄조직 아포칼립스의 일원인 메타 자룸호퍼가 뛰어난 자질을 가졌다는 이유로 피험체가 되기를 제의하고, 그녀는 받아들인다. 메타는 쌍둥이 헨젤과 그레텔을 출산하는 데 성공하고, 레비안타에서는 이를 축하하는 의미로 새로운 달력을 만들어 이 때를 EC 0년으로 한다. 하지만 직후 메타가 자식들을 데리고 도망쳐서 역시 실패.(...)
3차 실험은 피험체가 쇠약사하고, 4차 실험은 피험체가 아포칼립스에 살해당하고, 5차 실험은 쌍둥이가 아닌 한 아이만 태어나고, 6차 실험은 피험체 마리나 루시프가 남편 웨이 루시프에 의해 납치된 후 살해된 상태로 발견되는 식으로 줄줄이 실패.
... 한 줄 알았으나...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6차 Ma 계획은 성공했었고, 레비아와 비히모의 열화 카피 쌍둥이도 헨젤과 그레텔 외에 한 쌍 더 있었다.
살해된 마리나의 시신에서 태아들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졌는데, 왜냐하면 그 태아들은 이미 태어났기 때문이었다.
마리나가 자신이 잉태한 쌍둥이가 무사히 태어난 것을 숨겼는데, 그 후 마리나가 웨이에게 살해당해 실험 성공 사실을 아무도 몰랐던 것. 이 쌍둥이도 레비아와 비히모의 열화 카피이므로 헨젤과 그레텔처럼 환생이 가능한데, 이 쌍둥이가 후에 그 유명한 릴리안느와 알렌 쌍둥이로 환생한다. 그리고 신의 아이 세 명은 오만 시대에 전부 알스의 자식으로 환생한다 헨젤만 알스의 자식으로 안 태어났다. 안습 하지만 이 실험의 성공 사실을 죽은 마리나 외에는 아무도 몰랐으므로 실험은 7차까지 진행되게 된다.
EC 13년, 7차 실험으로 네 명의 멤 알레프 후보가 선출된다.[8] 하지만 리 리가 절벽에서 떨어지고, 밀키 에이츠가 목을 매어 자살을 빙자해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고, 이리나가 엘루카의 등에 칼을 꽂으며 이리나가 유일한 후보가 된다. 그러나 직후 키릴이 일으킨 레비안타의 재액으로 레비안타가 지도상에서 사라지며 이것도 실패가 됐다.(...)
그리고 또하나의 진실이 밝혀졌다. 이 계획의 진정한 목적은 예언된 다가올 멸망을 막기위한것이 아니었다. 마리아 문릿이 자신의 부모, 혹은 창조주를 만나고자하는 욕망에 시달릴때 레비아베히모가 자신들의 열화카피를 만들라고 지시했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예언이라 말하며 사람들을 속인것.
그렇기에 예언과는 달리 2쌍의 신의 쌍둥이들이 태어났어도 왕국이 멸망한것이다.- ↑ 나태시대 때 마르가리타가 GIFT로 사람들을 잠재운(죽인) 사건
- ↑ 그렇기 때문에 나 때문에 세상에 퍼진 그릇들만은 회수하고 죽겠어,설령 내가 내가 아니게 되더라도 말이야
오오 폭풍 간지(6월에 다섯번째 피에로 정발판이 나온다면 정발판에 맞춰 수정바람) - ↑ 이때 외운 주문이 '노로쿠 리토스' 각 단어를 뒤집으면 크로노 스토리가 된다.
- ↑ '악의 대죄 엔비자카의 재봉사' 소설판에 의하면 그녀가 스도우 카요와의 전신술은 이브 문릿의 전신술로 몸을 바꾼 것이라고 한다.
- ↑ 네메시스가 지즈 티아마를 시켜 배를 공격했다. 여기에 Ma가 관여했는지는 불명. 하지만 네메시스의 성장환경을 보면 장기간에 걸쳐 이것을 목표로 수를 썼을 확률이 높다.
- ↑ 정확히는 루카나 옥토의 몸과 카요 스도우의 몸을 바꾸었다.
- ↑ 양쪽 다 '신의 어머니'라는 이미지로 만들어진 히브리 알파벳 이름이다.
- ↑ 밀키 에이츠, 리 리, 엘루카 치르크라시아, 이리나 클락워커 네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