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Bazooka

[사운드클라우드]
[트위터]


1 소개

171726.jpg
대한민국작곡가. 본인 요청으로 수정했습니다.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도 몰라요. 날짜도 모르구요. 전 그냥 음악만 해요.

본명은 윤일석으로 대한민국 1세대 일렉트로니카 뮤지션이다. 1998년 L.A.에서 음악을 시작했다.

2000년에 한국에서 Bazooka라는 이름으로 힙합과 일렉트로니카를 넘나드는 활동을 했던 그는 2002년 국내 최대 일렉트로니카 뮤지션 단체였던 E.F.O (Groove K.E.M.F)에서 창단 멤버로서 많은 활동을 하였었다. 그 이후 이탁과 교류를 하며 가수 Vibe의 소속사인 Wavepoint 사의 프로듀서를 거쳐 왔다.

그는 힙합에서부터 일렉트로니카의 Trance, Progressive House, Minimal Techno, Drum'n Bass 등의 세부 장르들을 해온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06년 전 까지는 밝고 신나는 Melodic Trance와 Funky House 계열 음악을 추구 하였지만 2006년 이후 Maxerface의 영향을 받아 프로그래시브 하우스로 전향 하게 되면서 대체로 어둡고 부정적인 색채가 가득한 음악으로 탈바꿈하였다. 2008년 이후엔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한 음악 속에 형이상학과 니힐리즘적 사상의 메세지를 넣어 그만의 음악적 세계관을 확보한다.

참여 앨범으로는 2003년 발표된 정통 일렉트로니카 음반 E.F.O 1집을 시작. Cosmic Ally 코즈믹앨리, 리마리오 Mix 앨범. 마로니에 걸즈 Mix 앨범 등의 프로젝트들에도 참여했으며 2005년 출시된 Bazooka 1집이 그의 대표작이다.

펜타비전에서 DJMAX 시리즈에 자신의 원곡과 믹스곡 그리고 게임에 들어가는 각종 효과음과 음색디자인에 참여하였다. 최초 참여곡은 The One인데, 이곡이 신곡중에서 제일 인기가 없는지라 묻힌감이 있어서 안습했지만, 이후 DJMAX 시리즈에 쓴 오리지널 악곡인 The Rain Maker, SigNalize는 꽤 인기곡.

참고로 프랑스 칸에서 열린 음악산업전시회 Midem 2006에서도 소개된 바 있으며 , 일본 라디오 방송국 Radio Eigekai 에서도 소개된 바 있고 유럽의 대형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사이트 http://www.dance-industries.com 에서 동양인 으로써는 이례적으로 D.I 소속 전문가 평점 10점 만점에 8점 이라는 매우 높은 점수을 받았으며 특히 "Deeper than the sky"라는 곡은 Best Star Track (최고의 인기 트랙) 에 2주간 소개된 바 있다. 또한 2010년 3월 31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공개된 국내최초 홀로그램 프레젠테이션 행사였던 F1 Korea Grand Prix 2010 티켓런칭 세레모니 "그랜드 오픈 페스타" 에서 오프닝 음악, 효과음, 행사 전체 BGM등을 전담하여 음악감독으로 데뷔한 경력도 있다.


2 기타

여담으로,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려진 곡들의 제목이건, 앨범아트건 간에 하나같이 약을 많이 빨았다. 그러나 현재는 한 곡만 빼고 전부 삭제되었다. 가끔 자극이 되는 일들[1]이 발생하면 곡을 숨기는 듯 하다.

팀 포트리스 2를 플레이한다. 과거에 한국에서 가장 큰 팀 포트리스 2 서버의 운영자였다고 한다.

[이 트윗과] [이 트윗으로 미루어 보아], VOEZ에 곡을 제공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것도 자신이 가장 오랜 시간을 들여서 만든 곡을.

2014년에는 하반신이 힘든 리듬게임에 곡을 제공했다고 발언했다[#]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구로 아시겠습니까?결혼은 하셨는지?가 있다. 최근에는 광주에 거주하면서 페이스북에 음식 짤방을 올리며 XX 다이어트라는 도 밀고 있다.(ex.국밥 먹으면 국밥 다이어트, 치킨 먹으면 치킨 다이어트) diet가 원래 식단이란 뜻이므로 오히려 맞는 말이라는 게

명가사로는 This is Paul Bazooka-kaka-kaka가 있다.


3 참여 작품

  • 절주대사
    • DrunkenSteiN
  • Musync
    • The Mountain Eater
    • I Am Weapon
  • VOEZ
    • SupaMax
    • Gigantic Saga
  1. 제일 많은 음원 요청, 무료작곡 요청은 애교(이게??)수준이고, 어이없는 이유로 자신을 비하하는 등의 메시지도 받는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