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델타

가면라이더 555에 등장하는 가면라이더
파일:Attachment/KR 555 logo ver2.png파일:UXMghhA.png파일:FUmvCD8.png
파일:EgeRWVa.png파일:HIC5Mg2.png파일:48fUnxN.png
파이즈(555)카이자(913)델타(333)사이가(315)오가(000)라이오트루퍼

555-Delta.jpg
仮面ライダーデルタ / Masked Rider Delta / Δ / 333

1 가면라이더 델타(Delta / 333)

신장 : 190cm
체중 : 96kg
공격력 : 펀치력 3.5톤, 킥력 8톤
점프력 : 한 번에 38m
최대속력 : 5.7초에 100m 주파 (약 17.5m/s)
장비 : 델타 기어(3종류)
필살기 : 루시퍼즈 해머(24t)

가면라이더 555의 등장 가면라이더이자 3호 라이더. 주 장착자는 미하라 슈지.

디자인 모티브그리스 문자 중 하나인 "Δ(델타)". 숫자 표기는 「333」. 포톤 스트림의 색은 브라이트 칼라[1]이며, 눈의 색은 오렌지. 이미지 테마는 DELTA STRIP ~White Ring(노래:Ikuo).

라이더즈 기어 중에서 가장 최초에 개발된 시스템으로, 다른 라이더즈 기어와는 설계 구조가 조금 다르며 시스템적으로 파이즈, 카이자보다 더 고출력이다. 일명 프로토타입 보정. 하지만 가장 처음에 만들어진 탓인지 안정성 면에서 많이 뒤떨어진다. 포톤 스트림은 브라이트 컬러의 포톤 블러드를 전신에 순환시키기 위해 모든 스트림을 특정지점에서 3갈래로 나누어 역 병목효과를 응용한 비가 스트림이란 특수처리를 사용했다.

변신할 때는 "델타 드라이버"(변신벨트)를 장착하고, "델타 폰"(휴대전화)의 트리거를 당기면서 손잡이 부분에 대고 변신코드(HENSHIN)를 음성 입력한다. 그 후 「STANDING BY」란 음성에 맞춰 드라이버에 세트되어 있는 "델타 무버"에 폰을 접속시켜 「COMPLETE」란 음성과 함께 변신을 완료한다. '다른 라이더와는 달리 변신 대기음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있다. 키타자키가 델타를 손에 넣은 이후를 보면 들을 수 있는데 후반에 가면 나오던 변신음이 또 안 나온다.(...)

델타의 경우, 카이자와 마찬가지로 오르페녹이 아닌 평범한 인간이라도 문제없이 변신할 수 있기는 하다.[2] 하지만 델타는 흉부에 장착된 역삼각형의 <데몬즈 슬레이트>를 통해 착용자의 투쟁심이나 폭력성을 강제 증폭시켜서 전투력으로 전환시키기 때문에, 오르페녹 같은 체질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그걸 견디지 못해서 정신, 성격에 이상이 발생하여 말 그대로 성격파탄자, 인간 말종이 되어버린다.[3] 그 중에서도 토쿠모토 쿄스케아라이 켄의 경우 변신 전 상태에서도 손가락에서 포스 라이트닝 비슷한 붉은 전격을 뿜을 수 있게 되는 현상이 확인되었다. 본인들 말로는 "델타의 힘은 변신을 해제한 후에도 잔류한다."고. 후덜덜...

델타의 힘의 원천인 <데몬즈 슬레이트>는 '투쟁본능 활성강화 장치'로, 감마 뇌파의 주파수를 강제적으로 끌어올리는 특수한 전기신호 '데몬즈 이데아'를 발생시켜서, 착용자의 폭력성이나 투쟁심을 강제로 끌어올려 전투력으로 변환하는 장치이다. 따라서 장착자의 정신상태 등에 따라 전투력이 좌우되며, 장착자가 장치와 적성이 아주 잘 맞는 경우엔 엄청난 전투력을 발휘할 수가 있다.

하지만 위험성이 너무 높았기 때문에 다른 벨트에는 이 장치가 사용되지 않았던 것인데...[4] 작중 후반부에 주장착자가 미하라 슈지가 되면서부터 점점 약화되는 모습이 그저 안습.[5] 실질적으로 이 데몬즈 슬레이트를 제대로 사용한 인간은 최초 장착자인 키무라 사야 뿐이다.[6] 그 다음으로 제대로 사용한 쪽은 오리지널 오르페녹인 키타자키이누이 타쿠미, 무라카미 쿄지.

주장착자인 미하라 슈지 외에도, 그 밖의 적합자론 키무라 사야, 키타자키, 이누이 타쿠미, 쿠사카 마사토, 아베 리나, 무라카미 쿄지가 있다. 변신했긴 했지만, 부적합자였기 때문에 델타 기어에 홀려서 정신이상자가 된 사람들로는 아라이 켄, 토쿠모토 쿄스케, 카와치 유키가 있다. 관련 게시물

일단 미하라가 주장착자이긴 하지만, 실제 극중에서 델타로 변신해 그 강력한 스펙을 유감없이 보여줬던 장착자는 키무라 사야와 오리지널 오르페녹인 타쿠미와 키타자키, '오르페녹의 가호'가 이식된 쿠사카 뿐이다. 그래서인지 일부 팬들은 키무라나 키타자키가 진정한 델타의 주장착자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델타로 변신해서 필살기까지 사용한 건 미하라와 쿠사카(1번) 뿐이다.[7]

여담으로 극장판 파라다이스 로스트 잡지예고에서는 사이가에게 총을겨누는 장면이 있는데 정작 델타는 극장판에서는 등장은 커녕 언급조차 안된다. 애초에 제왕의 밸트 자체가 델타기어를 제료로 만들어진 만큼 등장자체가 불가능하지만...

SIC 히어로 사가에선 라이오트루퍼 Ver.2로 파워업한 무라카미 쿄지(로즈 오르페녹)에게 끔살당했다. 그리고 벨트는 무라카미에 의해 스마트 브레인 사로 회수되어 제왕의 벨트(가면라이더 오가&가면라이더 사이가)의 개발에 사용되었다.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서는 에게 디케이드어택 라이드 '블래스트'를 사용할 시 생긴 장벽에서 언뜻 실루엣이 지나가듯 비춰졌다. 그리고 아기토의 세계에서 카이토 다이키=가면라이더 디엔드가 소환, 하마터면 변신 풀린 카도야 츠카사가 루시퍼드 해머에 맞아 죽을 뻔 했다. 쿠우가 라이징 얼티밋 폼의 펀치를 맨몸으로 맞고도 멀쩡하게 살아있는데 그거 맞는다고 죽겠냐마는

1.1 툴 - 델타 기어(Delta Gear)

555-ar-deltagear.jpg

델타가 사용하는 툴(Tool)들을 전부 통틀어서 「델타 기어」라고 부른다.
평상시엔 휴대용 "어태쉬 케이스" 안에 수납되어 있으며, 변신 시 케이스에서 꺼내서 드라이버에 장비한다.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의 형상을 하고 있고, 무기로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실제로 전자제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델타 드라이버에 장전되어 있는 메모리 카드형 카드키〈미션 메모리〉를 특정 기어에 삽입하면, 「READY」란 음성과 함께 기어의 잠금장치가 해제되어, 무기 형태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SIC 히어로 사가에선 델타의 미션 메모리로 파이즈의 "파이즈 엣지"를 기동시킨 적도 있다.)

555-ar-deltaphone.jpg
SB-333P - 델타 폰(Delta Phone)
무전기형 멀티디바이스 및 트랜스(변신) 제너레이터. 의 손잡이와 같은 형상으로 되어있다. 코드 입력은 무전기처럼 모두 음성으로 실시한다. 변신 시에 델타 무버에 세트하면 시스템의 잠금장치가 해제되어 델타 기어를 착용할 수 있게 된다. 그 밖에도 숫자를 영어로 음성입력해서 일반 휴대전화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단 '변신'이라는 명령어를 제외하고는 모두 영어로 입력해야 한다.

  • 델타 폰 음성입력 코드(델타 폰의 트리거를 당기면서 코드를 입력한다.)
Henshin(변신) :「STANDING BY」 코드 입력 후 델타 무버에 접속하면 델타로 변신된다.[8]
Fire :「BURST MODE」 델타 폰+델타 무버를 블래스터 모드로 전환한다.
Charge :「CHARGE」 델타 무버-블래스터 모드의 광탄을 재충전한다.
3821 :「Jet Sliger, come closer」 전용 바이크 제트 슬라이거를 호출한다. 입력시에는 일본어가 아니라 영어로 Three, Eight, Two, One이라고 입력한다.[9]
Check :「EXCEED CHARGE」 필살기 "루시퍼즈 해머"를 발동한다.
안테나를 위로 당김 :「Connectioning」(완구용 기믹)」

Delta_Driver.jpg
SB-333B - 델타 드라이버(Delta Driver)
벨트형 변신장비. 최초기에 개발된 시스템이기에, 파이즈·카이자와 달리 드라이버와 트랜스 제너레이터가 일체화된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다. 델타 폰·델타 무버와 연동해서 장착자를 델타로 변신시킬 수 있다. 버클부에 델타 기어를 가동하는데 필요한 〈미션 메모리〉가 장전되어 있다. 툴을 장착하는 "하드 포인트"는 우측에 델타 무버 전용으로 하나, 그리고 타 기어와 똑같이 좌측과 후면 부분에 하나씩 붙어있으며, 다른 라이더즈 기어와 마찬가지로 변신한 상태에서 벨트가 벗겨지거나 장착자가 타격을 입으면 벨트의 안전한 회수를 위해 강제로 변신이 해제된다.

SB-333DV_Delta_Mover.jpg
SB-333DV - 델타 무버(Delta Mover)
디지털 비디오카메라형 멀티 웨폰. 평상시엔 드라이버의 오른쪽 하드포인트에 세트한다.
델타 폰·델타 드라이버와 연동해서 장착자를 델타로 변신시킬 수 있다. 델타 폰과 합체시킨 상태에서 드라이버에서 분리한 후 코드(Fire)를 음성입력하면 〈블래스터 모드〉로 사용가능하다. 또한 미션 메모리를 삽입하면 필살기 발동 시 표적을 포인트(포획·레이더 추적)하는 광선을 발사하는 〈포인터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일반 비디오카메라처럼 영상 촬영을 할 수도 있다.

555-ar-deltablaster.jpg

  • 블래스터 모드(Blaster Mode)
델타 폰과 합체시킨 델타 무버가 변형된 연발식 광선총 모드.[10] 변신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코드(Fire)를 음성입력하면 「Burst Mode」 음성과 함께 변형된다.
포톤 블러드를 농축한 "포톤 불렛"(광탄)을 한 번에 3발씩 연사하며, 장탄수는 총 12발이다.
광탄을 전부 소비한 후에는, 코드(Charge)을 음성입력해서 다시 재충전시켜줘야 한다.
델타 무버 왼쪽의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전개하면 적을 레이더 추적(lock on)할 수도 있다.

555-ar-deltablaster1.jpg

  • 포인터 모드(Pointer Mode)
델타 폰과 합체시킨 델타 무버가 변형된 포인터 디바이스 모드.
미션 메모리를 삽입해서 기동하며, 기동 시 「Ready」란 음성과 함께 총신이 길어진다.
필살기 "루시퍼즈 해머"를 사용하는 모드로, 코드(Check)를 음성입력을 하면 「EXCEED CHARGE」 음성에 맞춰 표적을 포인트(포획·LOCK ON)하는 광선을 발사할 수 있다.

555-ar-deltamissionmemory.jpg
■ 델타 미션 메모리(Delta Mission Memory)
델타 드라이버의 버클부에 꽂혀있는 메모리 카드형 칩이며, 익시드 챠지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전용 무기에 이것을 반드시 꽂아야만 사용할 수 있다. 특이사항으론 다른 라이더들은 모두 미션 메모리가 폰의 슬롯 부에 달려있지만, 델타는 드라이버의 버클부에 미션 메모리가 존재한다.

1.2 필살기

델타는 가장 최초기에 제작된 시스템인 탓인지, 필살기가 단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델타 폰과 합체시킨 델타 무버에 미션 메모리를 삽입하면 포인터 모드가 가동하며, 델타 폰으로 코드(check)를 음성입력시키면 「EXCEED CHARGE」란 음성과 함께 고밀도로 농축된 포톤 블러드가 포톤 스트림을 통해 툴로 전송되어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오르페녹이 죽을 때엔 푸른색 에 휩싸이며 소멸하는데 반해, 델타의 필살기를 맞고 쓰러졌을 경우엔 자주색 불길에 휩싸이며 소멸하며,[11] 또한 그 자리에 푸른색의 Δ 문자가 떠오른다.

  • 「루시퍼즈 해머(Lucifer's Hammer)」 (위력 24톤)
"델타 무버-포인터 모드"에서 발사되는 삼각뿔 형태의 빛으로 목표를 포인트(포획·LOCK ON)한 후, 그대로 라이더 킥을 날리며 적을 관통한다. 파이즈의 "크림슨 스매쉬", 카이자의 "골드 스매쉬"보다 훨씬 강력한 위력을 지녔다. 미하라 슈지는 델타 무버를 손에 든 채 점프해서 한쪽 발로 앞차기를 날리며, 쿠사카 마사토는 델타 무버를 허리에 세트한 후 양다리로 드롭킥을 날린다.

2 전용 바이크

Bike_delta.jpg

  1. 흰색이다. 절대 은색이 아니다.
  2. 진짜 사전 그대로 평범한 인간(즉, 오르페녹의 기호 수술을 받지 않았거나 하는 등 오르페녹의 영향이 전혀 없는 순수한 인간)이 변신 할 수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다만, 애초에 벨트가 제작된 목적이 "오르페녹의 왕을 수호하는 것"임을 감안하면 정황상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으며, 무엇보다도 주역 라이더 대부분은 오르페녹의 기질을 이미 지니고 있다. 이누이 타쿠미는 본인이 오르페녹이고, 쿠사카 마사토는 오르페녹의 기호 이식 수술을 받았으며, 미하라 슈우지는 애매하지만, 정황상 쿠사카 마사토처럼 오르페녹의 기호 이식 수술을 받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거기에 더해, 미하라 외에 델타로 변신했던 사람들 모두 오르페녹이거나, 오르페녹의 기호 이식 수술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은 유성숙 멤버들 뿐이다.
  3. 반대로 말하자면 데몬즈 슬레이트를 무시할 정도의 강력한 정신력을 가진 자라면 오르페녹이 아니라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 된다.
  4. 적합자인 사야도 착용을하고 몸이 쇠약해서 쓰러졌을정도니...
  5. 팬들은 미하라가 투쟁심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데몬즈 슬레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추정한다. 실제로 미하라는 델타 벨트를 착용하고도 싸움을 거부했을 정도니까.
  6. 극중에 센티피트 오르페녹이 델타에 집착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델타로 변신한 사야에게 발렸다.
  7. 더군다나 쿠사카는 정식 장착자를 제치고 최초로 필살기를 사용했다.
  8. 단, 완구판에서는 트리거를 당긴 채로 안테나를 올리고 내린 뒤 놓아도 「STANDING BY」 음성이 뜬다.
  9. 참고로 그냥 'Jet'라고만 해도 제트 슬라이거를 호출할 수 있다.
  10. 설정상 파이즈의 폰 블래스터-버스터 모드와 기능면에서 동일.
  11. 일설에선 자주색 불길로 소멸하는 이유도 델타의 "데몬즈 슬레이트" 장치 때문이라고 추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