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뜻에 대해서는 아래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거침없이 하이킥의 등장인물 - 강유미(거침없이 하이킥)
- 천사의 선택의 등장인물 - 강유미(천사의 선택)
- 투니버스의 PD - 강유미(PD)
- 상위 항목 : 코미디언/목록
이름 | 강유미(姜留美) |
생년월일 | 1983년 5월 17일 |
혈액형 | B형 |
학력 | 인덕대학 방송연예과 |
데뷔 | 2002년 KBS prime '한반도 유머 총집합', 2004년 KBS 공채 19기 개그우먼 |
1 개요
2 방송 활동
개그 콘서트의 사랑의 카운슬러, Go! Go! 예술속으로, 애드리브라더스, 봉숭아 학당의 강유미 기자 등으로 인기를 끌다가, 한참 쉬다가 얼마 전까지 순정만화, 분장실의 강선생님 등에 나오기도 했다.
안영미랑 주로 세트로 다녔다[1]. 건장한 외모(...) 때문에 주로 남자 역을 맡았다. 보이시한 이미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있었던 모양으로, 몇 년 전 한겨레 21 특집 '킹콩걸이 뜬다'에서는 "여고를 다녔는데 몇 번 고백을 받은 적이 있다"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남자 개그맨과도 나름대로 호흡이 잘 맞는 편이라 유세윤과 함께 진행했던 사랑의 카운슬러는 대박을 쳤다. 극중에서 점점 러브라인을 연출하면서 유세윤과 강유미가 사귄다는 소문도 났지만 아무리 봐도 근거 없는 소문. 다만 유세윤은 오히려 이걸 개그에 쓰기도 했다.
개그를 쉴 때 정극 연기에 도전, KBS 2TV 주말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연기하는 척 하는 연기'가 일품. 상황극에 무척 능하다. 특정 상황에 특정 인물을 연기할 때 빛을 발한다. 즉 시츄에이션 콩트를 잘하는 개그우먼이다. 대신 순발력이 빠른 편이 아니라서 버라이어티 쇼에서는 잘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개콘과는 다르게 상당히 조용해서 예능에서는 그저 유행어만 쓴다. 리얼이 대세인 예능에서는 상당히 동떨어져서 재미도 없고...
2010년에는 MBC 월화드라마 동이에서 나인 애종 역으로 출연, 정극 연기에 재도전했다. 이후에는 방송출연을 중지하고 미국 유학을 준비했다.
2011년 4월에는 미국 유학길에 올라 6개월간 어학연수를 마치고 뉴욕필름 아카데미에 입학했다. 그런데 동년 12월 갑자기 학업을 다시 멈추고 한국에 돌아와 코미디빅리그 시즌 2에 출연했다. 김석현PD 및 동료 개그우먼들과의 친분 때문에 내린 결정이라고... 2년여만에 방송복귀를 한 셈이다.
코미디빅리그 시즌 3~4 초반까지는 똥드립으로 그저 그런 반응이었으나, 서울대 담배녀 사건을 패러디한 캐릭터인 '고소녀'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안영미의 인기를 위협하기도 하였다.
2014년 3월 SNL 코리아의 예능작가로 데뷔하였다.[2] 이후 다이나믹 듀오 편 이후 정식 크루로 합류. 허나 그 다음 화인 옹달샘 편에서 유상무에게 "쟨 양악 한 이후로 한번도 안 웃겼어."라고 디스 당했다(...)
그러나 2015년에 접어들면서 SNL코리아 시즌6의 일본인 특파원 다카라 시바사키, 코빅 깝스의 요시키 개시키(...)를 비롯한 물오른 꽁트연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리즈시절을 열고있는 중이다. 엉터리 일본어를 바탕으로 뿜어내는 불꽃같은 드립이 일품. 어느정도 일본어 실력을 가진 시청자라면 강유미의 가짜 일본어가 얼마나 정교한지(?) 확 와닿기에 더욱 웃기다(...)
2016년 SNL코리아 시즌7을 마치고 정식 크루에서 하차하였다.
3 성형
2011년 초 양악수술을 받고[3] 그 사실을 5월에 공개했다. #
이후 12월 10일에 해당 병원에서 수술경과 사진을 올렸다. #
두 번 모두 사람들의 눈을 의심케 할 정도로 과거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다만 다른 사진에서는 전과 비슷한 인상이라는 이야기도 있어 병원사진은 역시 포샵의 적용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다.
그러나 SNL에 등장하는 모습이 사진과 똑같은 모습이어서 '포샵'이라는 소리는 쏙 들어갔다. 그저 의느님의 기술이 대단할 뿐
4 논란
2013년 12월 13일 방송에 지각을 할까봐 구급차를 불러서 간 것을 본인이 트위터로 인증해서 대차게 까이고 있다.
#
거기에 소속사는 "수능의 경우에도 민간단체 구급차가 수험생을 이송해 강유미도 이용하게 됐다"는 되도 않는 해명을 하면서 사과했다.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는듯. [5]아주 경찰한테 태워달라고 하지
5 기타
캡사이신의 매운맛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스펀지에서 스코빌 척도와 관련된 내용이 나왔을 때 페페론치노를 먹고도 반응이 없었다. 이를 보고 이혁재는 "미각을 잃었느니라."고 평[6].- ↑ 나이도 같고 기수도 같음. 생일은 6개월 정도 빠르지만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
- ↑ 시즌5 2회부터 합류하였다. 별에서 온 그놈의 각본을 맡았다. #
- ↑ 병원에 따르면 유학전 수술을 받았다고 하고, 1달 이상 회복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유학을 고려하면 일단 연초에 수술받은 것으로 추정
- ↑ 쉴드쳐주는 팬들 중에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문제되지 않았을 것인데, 강유미가 공인이어서 사생활까지 침해당하며 욕 먹는게 안타깝다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애초에 이 사건을 널리 알린건 트위터로 인증한 강유미 본인이다.
그리고 평범한 사람은 자기 스케쥴 급하다고 구급차 안탄다... - ↑ 이후 구급차 관련 글에는 일단 강유미를 까고 보는 댓글이 어김없이 보인다.
- ↑ 매운맛은 미각이 아니라 통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