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테크 파이터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1 기간테크 파이터

card100012224_1.jpg

한글판 명칭기간테크 파이터
일어판 명칭ギガンテック・ファイター
영어판 명칭Colossal Fighter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전사족28001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의 공격력은 묘지에 존재하는 전사족 몬스터의 수 x 100 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묘지에 존재하는 전사족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5D's의 첫 스타터덱인 "스타터 덱 2008"의 오리지널 싱크로 몬스터. 효과가 파괴되어 묘지에 간 시점이며 이 덕분에 파괴된 자신도 선택이 가능하다. 즉 간접적으로 전투 소생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묘지 발동이라서 스킬 드레인도 씹는다.물론 공격력 증가는 안되지만.

묘지의 전사족 몬스터의 수만큼 공격력을 늘리는 효과도 있어서, 피니셔가 부족한 데스티니 히어로등의 전사덱에 가끔씩 채택된다. 전사족 덱이라면 공격력이 상당히 불어나서 높아 봐야 3000을 넘기기 힘든 어지간한 다른 에이스 몬스터들을 전부 때려잡을 수 있게 되며, 사실상 전투 파괴 내성을 지닌 특성상 수축같은 컴뱃 트릭 카드로도 대처가 불가능하다.

참고로 묘지의 전사족은 상대 묘지의 전사족도 세며, 또 부활시킬 때 상대 묘지의 전사족도 끌고오는게 가능하다. 대부분의 경우는 그냥 자기 자신을 끌고오게 되지만 가끔 카오스 솔저 -개벽-같은걸 끌고오는데 성공하면 상대에게 상당한 충격을 줄 수 있다.

소재 제한도 없고 효과나 능력치가 워낙 좋아서 채용하기는 쉽지만, 어차피 이만한 대형 몬스터를 제거하는 데는 주로 효과 제거가 주된 수단이 되며 거기에는 완전히 무력하다는 점이 문제다. 이 점 때문에 소재 제한 없는 레벨 8 싱크로 몬스터는 스타더스트 드래곤스크랩 드래곤이 우선적으로 채용되는지라 약간 밀리는 감이 있다. 엑시즈 소환까지 더해저 엑스트라 덱이 좁아지다보니 채용률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다만 싱크로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덱에서는 상대의 크림즌 블레이더신룡기사 펠그란트를 가볍게 즈려밟을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해서 자주 채용하는 편.

하지만 결코 나쁜 효과가 아니며 소재 제한도 없기 때문에 애정이 있다면 어떤 덱에서든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2800이라는 수치가 꽤 많은 덱의 에이스의 공격력인데 그런 몬스터 상대로 나와서는 둘이 자폭하고 지 혼자 살아나와선 또 때린다. 그것도 1턴에 1번이라는 제약이 없어서 다크 암드 드래곤, 춘희 티타니얼,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 크림즌 블레이더, 신룡기사 펠그란트 등등 차라리 공격력이 낮으면 몇백 닳고 끝날 일인데 에이스만 골라 다 죽여놓곤 직공급 대미지가 들어온다. 특히 대량전개가 쉬운 암흑 메탈 드래곤의 경우 다 뽑아놨는데 기간테크 파이터 한마리에 우수수 털리는 경우가 있다......

또 전사족 위주의 덱이라면 은근히 위협적인 몬스터가 되기도 한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전사족 튜너 + 전사족 몬스터로 소환하기만 해도 기본 공격력이 3000으로 어지간한 에이스 몬스터를 밟고 지나가며, 대개는 그 이상의 공격력을 지니고 나오게 된다. 특성상 생으로 전투파괴할 수 있는 카드도 드물고 수축으로 받아칠 수도 없고 효과 제거밖에는 답이 없다.

한때 코나미 사무국에 레인보우 라이프를 이용하여 이 카드로 자신보다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를 계속 공격하는 자폭신공을 하면 무한 루프가 되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는 질문이 올라온 적이 있었다. 이 때 코나미 사무국의 답변은 한턴의 제한시간 3분안에 해결할 수 있다면 몇번이고 라이프를 우려먹어도 된다는 것이었다. 무한루프의 성공적인 사례중 하나. 우왕굿그리고 심판의 대행자 새턴을 날리고 상대의 표정을 감상하자.흠좀무. 참고로, 이 루프의 존재 때문에 레인보우 라이프는 세계대회에서 사용할 수 없는 특별 금지 카드로 지정되어 있다. 심지어 이 무한루프에 생환의 패까지 겹친다면?

스크랩 드래곤과 더불어 로스트 스타 디센트의 디메리트를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카드다. 물론 상대가 죽여줘야한다는 전제가 필요하지만...

그리고 과거에 고요우 가디언의 최고의 천적으로 불렸던 카드다. 고요우 가디언보다 레벨이 2 높다곤 하지만 기간테크 파이터도 작정하고 덱을 짜면 쉽게 나오고 서포트 없이 박치기를 성공시킬 경우 묘지에서 발동되는 기간테크 파이터의 효과는 발동되고 필드에 남아 있어야 발동되는 고요우 가디언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아서 기간테크 파이터 자신이나 고요우 가디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소생시켜 다시 공격하는 것이 가능했다. 물론 고요우 가디언이 금지먹은 지금은 의미없지만...

애니메이션에는 등장하지 못했다만, 그 대신에 디스코드 카운터, 싱크로 블래스트, 싱크로 체인지 같은 수많은 카드에서 얼굴을 내밀고 있다.
여담이지만 그곳이 크고 아름답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스타터 덱 2008YSD3-KR043슈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스타터 덱 2008YSD3-JP043슈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Starter Deck: Yu-Gi-Oh 5D's5DS1-EN043슈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Duelist League 9 배포DL09-EN012레어미국절판
Turbo Pack 5TU05-EN000얼티밋 레어미국

2 기간테크 파이터/버스터

파일:Attachment/기간테크 파이터/card1003740 1.jpg

한글판 명칭기간테크 파이터/버스터
일어판 명칭ギガンテック・ファイター/(スラッシュ)バスター
영어판 명칭Colossal Fighter/Assault Mode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전사족330015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 할 수 없다. '버스터 모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모든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의 묘지에 있는 전사족 몬스터의 수 x 100 포인트 내린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덱에서 전사족 몬스터를 2장까지 선택하고 묘지로 보낼 수 있다. 또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기간테크 파이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TCG판 심홍의 위기와 OCG판 엑스트라 팩 2에 추가된 버스터 모드. 특수 소환시 덱에서 전사족 몬스터를 2장 서치하여 묘지로 보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상대 필드위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묘지의 전사족 수만큼 내리기에, 실질적으로 이 카드가 나오는 순간 기본적으로 묘지에 전사족이 3장인지라 공격력 3500까지 전투로 파괴할 수 있게 된다. 상대 몬스터를 약체화시키는 효과인지라 같이 싸우는 다른 몬스터들도 도와줄 수 있고, 저승사자 고즈의 카이엔 토큰도 두렵지 않다.

전사족 몬스터 2장을 묘지로 보내는 효과는 데스티니 히어로 대쉬 가이나 네크로 가드너같은 무덤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카드를 보내는데 쓰면 좋다. 다만 이게 타이밍을 놓칠 수 있는 임의효과라 체인 2 이후에 버스터 모드가 발동되어 나왔을 경우에는 매장 효과를 쓸 수가 없게 되니 주의할 것.

능력치도 좋고 약한 건 아니지만 기존의 기간테크 파이터에 비해 아주 대단히 나아진 게 아니기 때문인지 활용도는 좀 미묘하다. 버스터 모드 특유의 아머만 부수고 되살아나는 보험효과 때문에 원래 기간테크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전투파괴 내성이 사라져버렸다. 일단 효과 파괴에도 대응해주며 그렇게 나온 기간테크는 다시 전투파괴 내성을 갖게 되긴 하지만 타이밍을 놓칠 가능성이 있으며, 공격 성능이 아주 대단히 나아진 것도 아니고 결국은 공격력 700 정도를 더 보장해줄 뿐이다. 다이렉트 어택시나 수비표시 몬스터를 공격할 때 등을 생각해보면 상대 몬스터를 약체화시키는 것보다는 노멀 기간테크처럼 자신을 강화시키는 게 더 나은 경우도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물론 노멀 기간테크를 이걸로 만드는게 더 강해지긴 하지만, 버스터 모드 특유의 불안정성을 감수하면서까지 소환해야 할 정도로 많이 강해지진 않는다는게 문제라는 것. 하이퍼 사이코거너/버스터와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하이퍼 사이코거너는 그나마 같은 값으로 뽑을 수 있는 놈이라도 없지만 이놈은 같은 값으로 그 흉악한 스타더스트 드래곤/버스터를 뽑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더 슬퍼진다. 버스터 모드까지 스타더스트에 밀리다니!

일단 전용 덱을 짠다면 기간테크 파이터가 효과에 당할 것 같을때 이걸로 엿바꿔먹어 보호해줄 수도 있고 성능 강화도 되니 쓸 가치가 없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역시 전술한 대로 버스터 모드 특유의 불안정성은 감수해야 한다. 그래도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보단 쓰기 쉽다.

의외로 주바바 제너럴과의 시너지가 있다. 패의 이 카드를 주바바 제너럴에 장착시키면 공격력은 5300이 되고, 그 상태에서 이 카드가 파괴되어도 묘지의 기간테크 파이터를 소생시킬 수 있다. 물론 먼저 기간테크 파이터가 묘지에 있어야 쓸모가 있지만, 그래도 이 카드는 공격력 상승폭이 장착 가능한 전사족 중에서 꽤 높은 편이다.

참고로 이 카드가 일본에서 발매되었을 때, 기간테크 파이터는 이미 절판 카드였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엑스트라 팩 Vol.2EXP2-KR031울트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EXTRA PACK Vol.2EXP2-JP031울트라 레어일본일본 최초수록
Crimson Crisis
Sneak Preview 이벤트
CRMS-ENSP1슈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절판
Crimson CrisisCRMS-EN000시크릿 레어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