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성

파일:/mypi/gup/277/2910 74660.jpg

1 소개

1972년 9월 7일생 MBC 13기 성우. 전 대교방송 1기 성우.
1996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선, 엄태국, 이철용, 최석필, 윤성혜, 박소라, 정남, 장성호와는 동기. 이 중 김영선, 정남은 대교방송 동기이기도 하다.

목소리 자체의 느낌은 장난끼가 넘치는 느낌과 신경질적인 인상이 있는데 톤이 약간 가는 느낌도 주고, 높은 톤이 잦은 탓에 주인공보다는 조연으로 주로 캐스팅된다. KBS의 성우인 김소형과 포지션이 비슷하며 '약간 못미더운 인간' 전문. 그 외에도 특유의 개그 캐릭터나 노인 연기에도 능숙하며 의외로 거친 캐릭터들에도 잘 어울린다.

이 성우의 연기 범위를 알 수 있는게 풀 메탈 패닉 후못후인데, 위의 언급된 경박한 개그 캐릭터부터 동네 건달, 노인 등등 웬만한 배역들은 죄다 소화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한마디로 주인공 빼고 쿨가이 빼고 다 된다

위에 열거한 내용은 그렇지만 목소리톤이 확실한 편이므로, 절대로 다른 성우와 헷갈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CSI 라스베가스 시리즈의 그렉 샌더스가 있으며, 특유의 경쾌하고 장난스럽지만 분명한 색깔로 성우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연기톤을 들어보자면 순발력있고 활기차면서도 민첩한 느낌.

2 출연작

  1. 최근엔 개인 사정으로 김두희가 맡았다. 다만 김호성 버전이 워낙 뛰어나다보니 별로 좋은 평가는 받질 못했다.
  2. KBS 방영분는 김익태가 맡았다.
  3. 그런데 진다이 고교 럭비부 항목에는 이장원이라 한다,어느쪽이 맞는지 확인바람

3 탤런트 김동현의 본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