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에의 세계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成恵の世界
The World of Narue

일본러브 코미디 만화로 작가는 마루카와 토모히로.

2000년부터 소년 에이스에서 '엔젤 링크'란 제목으로 연재되다가 드라마 CD화되면서 '나루에의 세계'[1]로 제목을 바꾸어 연재중이다. 일본에서는 2013년 2월에 나온 13권으로 완결되었다. 국내에는 '엽기우주소녀'라는 다소 괴악한 제목으로 5권까지 정발되었으나. 그리고 서울문화사 초필살기 '안팔리면 후속권 끊어먹기! 5권이 정발된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2012년 현재까지 후속권은 나오고 있지 않다. 때문에 마호라바처럼 서울문화사에서 판권을 포기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작품의 기본적인 스토리는 전형적인 Boy meets Girl 클리셰를 따르며, 주인공 이이지마 카즈토가 우주인 소녀 나나세 나루에에게 첫 눈에 반해 사귀게 되는 러브 코미디.

미디어 믹스로 2002년 드라마 CD가 먼저 발매되었으며 2003년 애니화되어 1/4분기에 1쿨 12화로 방영되었다. 애니메이션은 코믹스와 비교할 때 개그를 포기하고 로맨스와 감동에 초점을 맞추어 부드러운 작화와 연출로 호평을 받았지만 12화에서 급하게 마무리를 짓느라 용두사미식 엔딩으로 끝난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성우진을 보면 사카구치 다이스케,후쿠야마 준, 치바 사에코, 유사 코지, 고토 유코 등, 당시에는 그렇게까지 유명하지 않았던 성우들이 많다. 그런데 지금 보면 초호화 캐스팅이다... 하지만 역시 성우 덕후들에게 무엇보다 유명한 사실은 이 작품이 노토 마미코의 주연 데뷔작이라는 것이다.

히로인으로 우주인 남성과 지구인 여성의 혼혈.[2] 주인공 카즈토와 만나자마자 자신의 능력인 텔레포트를 쓰는 동시에 야구방망이를 풀스윙해 우주인을 때려잡는 무쌍난무를 펼치며 첫 등장한다. 가난한데다 어머니까지 돌아가시고 왕따를 당하는 등 우울한 인생을 살고 있었지만, 비오는 어느 날 외계인을 야구방망이로 때려잡은 후 카즈토에게 대쉬를 받고 커플이 된다. 그리고 친구도 많이 생기고 장밋빛 학교생활을 보내는 중이다.
평상시에는 카즈토에게 야마토 나데시코의 모습으로 일방적인 메가데레지만, 카즈토가 다른 여자에게 한눈을 판다 싶으면 질투에 눈이 멀어 즉시 야구방망이 혹은 쥘부채를 꺼내들고 스토커얀데레 일보 직전까지 가는 극단적인 성격의 소유자.
주인공. 우주인에게 습격당할 뻔했지만 나루에의 풀스윙에 구조된 후, 첫 눈에 반해 고백하고 사귀게 된다. 숫기 없고 소심한 성격으로 고백할 때의 패기는 다 어디로 갔는지 커플이 된 이후에는 나루에에게 거의 일방적으로 끌려다니는 편.
'마포소녀 4호쨩'이라는 애니메이션 오타쿠이기도 하다. 물론 시간적으로는 이 쪽이 훨씬 먼저. DVD와 피규어를 사모으면서도 나루에에게는 "오타쿠는 아니고 만화를 좋아하는 것뿐이야"라는 대사까지 치는 걸 보면 100%다.
우라시마 케이타로 등 다른 러브 코미디 만화 주인공에 비해 서비스컷이 거의 없다시피 하며, 연재 10년을 넘긴 지금까지도 초등학생 수준의 연애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나마 궁극의 고자성인군자모리사토 케이이치보다는 나은 편이지만 아직까지도 나루에와의 진도는 엄청 늦지만 결말에서 부부가 되어 잘 살고 있다.
주인공의 친구 캐릭터로 야구소년. 이성을 심하게 밝히지만, 그런 성격 치고는 하지메 일직선의 순정을 보인다. 결말에서 대학야구에서 활약중이라고 한다.
SF 오타쿠 소녀로 자신을 우주인이라고 소개하는 나루에에게 거부감을 느끼지만, 진짜 우주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화해하게 된다. 소꿉친구 마루오 마사키와는 싫다싫다 하면서도 결국은 어울리게 되는, 츤데레의 정석 같은 캐릭터. 결말에서 작가로서 대성한다.
나루에의 언니. 단 어머니는 우주인으로 다르며 나루에와는 달리 순수 우주인. 우주선을 타고 가출하면서 우라시마 효과로 인해 언니이면서도 나루에보다 어려지게 되었다. 같은 중학생이지만 정신연령은 사실상 초등학생으로 말괄량이같은 성격이 특징이며, 모든 등장인물이 사실상 나루에의 동생으로 보고 있다.
  1. 제목의 유래는 The World of Null-A라는 A. E. 밴보트가 1948년 발표한 SF 소설
  2. 아버지는 나나세 타다시, 어머니는 나나세 나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