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NGT48/멤버 일람
NGT48 Team NⅢ | |
나카이 리카 (中井りか) | |
출생일 | 1997년 8월 23일 |
출신지 | 도야마 현 |
소속 그룹 | NGT48 팀 NⅢ |
그룹 경력 | NGT48 1기생 |
키 | 156 cm |
혈액형 | A형 |
별명 | 리카쨩, 리카히메 |
소속사 | AKS |
프로필 | [1] |
오시헨 금지는 절대명령!
목차
1 개요
NGT48 1기생으로 데뷔하여 현재는 팀N3 소속 멤버.
2015년 7월 25일 NGT48 1기생 오디션에 최종 합격하여, 2016년 1월 10일에 팀N3으로 승격했다.
공식 별명은 리카쨩, 리카히메(둘 다 사용).
캐치프라이즈는 당신의 공주님은~? (역시 리카쨩!) 오시헨 금지는 절대명령! 리카쨩이라고 하는 도야마현 출신[1] 나카이 리카입니다.
2 인물
2.1 지원동기와 목표
귀여운게 정말 좋아서, NMB48의 와타나베 미유키상이 정말 좋아서 48그룹에 들어오게 되었다고.
또한 48그룹 멤버들에게 힘을 받았으므로 자신도 아이돌이 되어서 팬분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어서 아이돌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
최종 합격후에는 팬 여러분과 가능한 한 악수회에서 많이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2]
장래의 목표는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아이돌. 물론 동경하는 목표는 와타나베 미유키
2.2 장점과 단점
장점은 오기와 배짱, 지기 싫어하는 점. 그리고 단점은 정서불안정에 네거티브한 부분.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오기를 가지고 끝까지 노력한다는 점이 리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스토리성이라고는 전무한 상황에서 스스로 공주캐릭터를 만들고 절대명령이라는 걸 정해서 팬들에게 덕질할만한 거리를 제공해 준다던가, 하나의 캐릭터에 갇힌게 아니고 때로는 소악마적이고 때로는 친구같은, 또 때로는 진지한 모습 등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며 어떤 작은 기회라도 꼭 잡아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이 강하고 또 실제로 실천한다. 정말로 노력파 멤버 중 하나.
반면에 단점인 정서불안정 같은 경우에는 멘탈에 상처받는 일이 있다면 불안해져버려서 금새 두부멘탈이 되는 부분.
본인이 항상 열심히 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레 고민이 많아져서 일정 수준을 넘어버리면 정서불안정이 되어버린다.
이러한 부분은 두부멘탈을 넘어서 튀김두부가 되겠다고 스스로 공언. 여러모로 기분전환이 빠르다.
그리고 낯가리는 부분 또한 단점이다. 타 그룹의 멤버들과 함께 있으면 낯을 가려서 장점이 잘 발휘되지 않는 점이 아쉬운 부분.
2.3 악수회, 그리고 쇼룸
리카가 갖고 있는 장점이 가장 빛을 발하는 곳이 악수회와 쇼룸(SHOWROOM)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무대에서의 모습도 빛을 발하지만, 리카의 장기인 말솜씨을 드러낼 수 있는 악수회와 쇼룸은 큰 찬스.
초반 공개때 귀엽다는 평가정도였으나, 악수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대응이 좋다고 주목을 받기 시작, 악수회 완매부수가 상승했다. 지금은 전 그룹에서 15명밖에 없는 풀부수를 받고 있는 멤버로 성장했다. [3]
지금 현재 니가타에서 악수를 가장 잘 파는 멤버.[4]
악수회 가본 사람들의 평가에 따르면, 거리가 엄청 가깝고, 손을 꼭 잡아주고, 정말 집중해서 쳐다봐준다고. 게다가 무슨 말을 던져도 반응해주고 대응이 재밌다고. 줄이 니가타에서 긴 편[5]으로, 입소문이 많이 퍼졌다.
쇼룸의 경우 2016년 6월 총선거 어필 쇼룸이 그 시작이었다. 쇼룸이란 개개인이 집이나 원하는 장소에서 휴대용 기기로 개인방송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 시스템으로, 별이나 각종 아이템을 던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아프리카TV와 비슷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리카는 항상 자기방에서 혼자 쇼룸을 했었는데, 그 당시 드라마 쓰르라미 울 적에 촬영과 일정이 겹쳐, 쇼룸 방송을 밤 12시까지 하고(12시까지 제한이 있었다) 그 뒤에 드라마 대사를 외우고 다음날 일찍 일어나 촬영을 가는 등 강행군이 이어졌었다.
리카 방송의 주 내용은 리카 혼자 고데기로 머리를 하면서 얘기를 하고, 팬들이 원하는 대사를 말해주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상황극을 하거나, 낚시를 하거나[6] 등등 소소한 방송이었는데, 엄청 하이텐션에 그냥 가만히 켜놔도 혼자 주절주절 얘기하는게 재밌어서 덬들 사이에서 재밌다는 반응들이 많았다 .
게다가 방송시간도 상당히 긴 편이라, 매일 하드한 스케줄에 꼬박꼬박 몇시간씩 방송하는 게 이어지면서, 코멘트 갯수와 별 갯수[7]를 합산한 전체 랭킹에서 10위안에 드는 기염을 토하게 된다. 여기서 기세는 이어져, AKB48의 타키타 카요코와 노무라 나오, NMB48의 나이키 코코로 등과 1,2,3위를 다투게 되었다. 그리고 결국 쇼룸 전체기간 1위로 쇼룸을 마감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이름이 알려졌을뿐만 아니라, 악수회 완매의 상승효과, 쇼룸 1위의 보상으로 미즈기 서프라이즈 2016에도 인터뷰가 실리게 된다.
8월에 열린 레낫치 선발 총선거에서도 쇼룸으로 만들어낸 찬스는 이어졌다. 레낫치 선발 총선거란 작년에도 열렸던 카토 레나가 좋아하는 멤버들을 총선거 형식으로 뽑는 것으로, 작년에는 커플링곡과 PV의 특전이 있었다.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여기에 사진집까지 내준다는 이벤트였는데 이를 위한 홍보 개념으로 쇼룸이 다시 시작된 것이다. 리카도 당연히 입후보했고, 또 쇼룸으로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그리고 레낫치 선발 총선거에서 15위로 선발에 들었다. 레낫치는 리카를 뽑은 이유가 쇼룸에서 이번 레낫치선발에 꼭 들고 싶다는 열망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AKB48 46th 싱글에 선발로 발탁된 이유로 총지배인인 카야노 시노부가 다른 강연에서 쇼룸에서의 평판이나 본인의 캐릭터, 적극성을 평가해서라고 언급한 바 있기 때문에 정말 쇼룸으로 엄청난 기회를 줄줄이 거머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쟝켄대회 뒷무대를 쇼룸에서 독점 중계 했는데, 4시간 가까이 되는 이 방송에서 FLASH의 아오키편집장과 함께 처음으로 MC로 발탁 되었다. 이 또한 쇼룸 하면 나카이 리카라는 이미지를 쌓아왔기 때문에 받은 찬스라고 할 수 있다.
2.4 대인관계
최근에 가장 사이가 좋은 멤버는 같은 팀의 혼마 히나타. 히나탄이 두 살 어린데도 이 두사람의 관계는 마치 히나탄이 언니고 리카가 동생같다(...) 최근에 열린 리카의 생탄제에서 편지도 써주고, 리카가 두부멘탈일때 항상 옆을 지켜줬던 멤버는 혼마 히나타였다고 한다.
그 외에 같은 팀의 오기노 유카, 카토 미나미, 야마다 노에, 타노 아야카 등과도 사이가 좋다. 투샷이 많은 편. 타노 아야카와는 세야세야~라는 자기들끼리 통하는 구호도 만들었다(?)[8]. 스가하라 리코는 리카가 옷을 물려주는 사이. 연구생 중에서는 나카무라 아유카, 쿠사카베 아이나, 미야지마 아야와 사이가 좋다.
같은 그룹의 선배인 키타하라 리에는 정말 존경하고 따르는 선배. 센다이페스티벌 무대 당시 君のことが好きだから(너를 좋아하니까)에서 더블센터 포지션을 맡게 되었을때 리카쨩이 이 곡의 센터자리에 서서 좋았어라고 말해줘서 진심으로 고마웠다고. 그리고 겸임중인 카시와기 유키는 와타나베 미유키의 다음을 잇는 리카의 덕질 대상. 카시와기 유키상과 결혼하고 싶다는 얘기는 입에 달고 산다. 같은 무대에 설때 두근거린다던가 더 아이돌이라던가 카시와기 유키를 만나는 날이면 항상 유키링에 대한 감탄을 포토로그와 모바메로 갱신.
상당히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다른 그룹 멤버들과의 교류가 거의 없다. 본인 스스로 서투르다고 말하는 편. 그래도 와타나베 미유키 졸업 콘서트가 계기가 되어 NMB48 타케이 사라나 우에무라 아즈사와 만나면 투샷이 올라온다. 최근에 타케이 사라와 서로를 '사라티-' 와 '리카티-'로 부르는 사이라고 한다. AKB48 오오와다 나나가 만나면 투샷 권유를 잘 해준다. 그리고 AKB48의 타키타 카요코가 나카이 리카를 NGT48의 오시멘으로 꼽았다. 극장공연에서 언급한 후 권외콘서트에서 만나 투샷을 찍었다. 이후 캬바스카 드라마를 찍으며 오카다 나나, 코미야마 하루카등과 투샷이 잦다. 둘 다 리카를 상냥하게 잘 챙겨준다고 리카가 매번 입이 마르게 칭찬을 한다.
2.5 절대명령
리카가 만든 절대명령이라는게 있다.
이게 캐치프라이즈에도 나와있는 오시헨[9]금지는 절대명령!!이 시작이었고
리카가 모바메에서 하나하나 언급하면서 그 절대명령이 점점 더 늘어서 지금은 총 11개다.
무조건 지켜야 한다기 보다는 팬들 사이의 일종의 재미있는 덕질거리같은 존재.
【*1】히메의 말은 확산할 것(주위에 알릴 것)
【*2】모티베의 변동을 일으키지 말라[10]
【*3】저녁인사, 아침인사를 제대로 할 것
【*4】악수회에 올 때는 히메가 지정한 드레스코드를 지킬 것
【*5】두부멘탈 발동시 친절하게 대할 것
【*6】공주와 함께 걸어나갈 것
【*7】오시헨 금지는 절대명령!!
【*8】긴급소집령이 나오면 그 즉시 외로워하는 히메에게 모인다
【*9】리카의 팬은 모두 행복해야 한다
【10】히메에게 회신메일[11]로 사랑을 많이 전달하라
【11】리카히메를 한시도 잊지 말 것.
2.6 와타나베 미유키
리카에게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와타나베 미유키의 존재다. 아이돌을 시작하게 된 동기부여이자, 아이돌 생활을 하면서 언젠간 꼭 한번 같은 무대에 서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했고, 그렇기에 졸업해서 더 많이 슬퍼했고 아쉬워했었다.
아래는 리카가 미루키 덕질을 얼마나 열심히 했는가에 대한 기록들.
1) 미루키 굿즈 구입
7월 9일 포토로그 일부
みてみてみて!
きてやあああ届いたあああ!
봐봐!!! 도착했어!!!!!!!
我が家に4冊目!
우리집에 4권째!
ああもうみるきーさん天使!!!
ああ、可愛い!すてき!!
枕元に置いて寝ますぐふふふ
아아 미루키상 천사 ! ! !
아아 귀여워!!!! 근사해! !
머리맡에 두고 잘거에요 후후후
みるきーさんの
可愛さがたーーーくさん詰まった
素敵な一冊です。
미루키상의
귀여움이 가---득 담긴
근사한 한권이에요.
ちぇっくすべし!
체크해야 마땅 !
7월 21일 모바메 일부
みるきーさんTシャツで気分もあげあげです
今日は朝からみるネコ見てました
미루키상 티셔츠로 기분이 업됐어요 (사진에 입고 있는 졸콘 굿즈)
오늘은 아침부터 미루네코(DVD)를 봤어요
もう擦り切れるくらい見たDVDでみるきーさんが次なに言うか分かるくらいになりました。←
이미 닳아서 끊어질정도로 본 DVD에서 미루키상이 다음에 뭘 말할지도 다 알정도가 되었습니다. ←
どーしたらあんなに可愛くなれるんだろう、、
어떻게 하면 저렇게 귀여워질 수 있을까. .
スタイルブックも楽しみだなあ
스타일북도 기대돼요
6冊予約しました
こちらも穴が開くくらい読み倒したいと思います。写真集は毎日持ち歩いているのですが、
メイク中にニヤニヤしながら見てたらそろそろひくレベルだとメイクさんに言われてしまいました←
6권 예약했습니다
이것도 구멍이 뚫릴정도로 읽어나갈 생각입니다. 사진집은 매일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만,
메이크 중에 히죽히죽거리며 보고 있으면 슬슬 질리는 수준이라고 메이크상에게 얘기를 들었습니다←
みるきーさんみたいに
미루키상같이
可愛くなりたいなあ
귀여워지고 싶어
2) 미루키 졸콘에 가기 위해 관계자 여러분께 도게자 & AKBSHOW 잠입취재
- 총선거 쇼룸때의 얘기로, 미루키 졸업콘서트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리카가 콘서트 마지막날이 극장 공연이 잡혀있는 날이라는 것을 알고 쇼룸에서 운영 관계자분들께 제발 와타나베 미유키 졸업콘서트에 보내달라고 도게자를 하게 된다.
이것이 화제가 되어서 졸업콘서트에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KBSHOW!!의 잠입취재 리포터로 일로서 콘서트에 가게 되었다.
이는 AKBSHOW!!의 관계자의 귀까지 위의 도게자 얘기가 들어가 성사된 일이었다.
AKBSHOW!! 공홈 블로그 중 일부
ある日のこと。
어느 날의 일.
会う人会う人が「NGTの中井が・・・」
만난 사람들이 「NGT의 나카이가...」
「中井りかが・・・」と、僕に話しかけてきました(本当の話)
「나카이 리카가...」라고, 제게 말을 걸어왔습니다. (실화)
その話のキーワードは「みるきー」と「土下座」でした。
그 이야기의 키워드는 「미루키」와 「도게자」였습니다.
動画サイトでその話をしたようなので、
영상 사이트(SHOWROOM)에서 그 이야기를 했던 것 같아
ご覧になった方もいるかと思いますが。
시청했던 분도 있을 거라 생각되지만.
とにかく、そんなにしてまで熱望するのならと、
어쨌든, 그렇게까지 하면서까지 열망하고 있다면이라고,
NGTの運営に相談して、仕事のスケジュールを少し調整してもらい、
NGT의 운영께 의논해서, 스케줄을 조금 조정받아,
取材に行ってもらうことができました。
취재를 하러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相方としては、総選挙で共に速報ランクインしたご褒美として荻野さんに。
파트너로는, 총선거에서 같이 속보 랭크인한 포상으로 오기노 유카상이.
そのリポートはオンエアでお楽しみ下さい。
그 리포트는 온에어에서 기대해주세요.
中井りかさんの絶叫が響き渡ります。
나카이 리카상의 절규가 울려퍼졌습니다
덕분에 동경하는 와타나베 미유키의 졸업콘서트에 참관함은 물론, 무대 뒤에서 취재를 하거나, 가까이서 사진을 찍는 등 평생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3 상세
3.1 2015년
NGT48에 가입하기 전 본래 AKB48 팀8 도야마현 오디션에 지원했었다. 여기서 최종심사에서 탈락. 여기서 뽑힌게 하시모토 하루나.[12]
이후 NGT48 1기 오디션에 지원해 합격, 팀N3로 승격이 되어 정규멤이 되었다. 사실 원래는 NMB48 5기 오디션에 응모하고 싶었다고. 이유는 와타나베 미유키가 있는 그룹에 들어가고 싶어서. 하지만 NMB48 5기 오디션이 비교적 늦었고 NGT48 오디션이 1기를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서 지원했다고 한다.
첫 피로 당시에는 비쥬얼로 입소문이 났던 야마구치 마호나 카토 미나미에 비해선 미미했지만 귀엽다는 반응이 꽤 있었다. 운영에서도 6-7번째로 밀어주는 멤버로 생각하고 있었고 초창기에 NGT48에 여러가지 광고가 몰아칠 때 레지나(REGINA)라는 베이커리 광고 센터포지션에 선 적도 있었다.[13]
24시간TV 니이가타에서 열렸던 행사에 카토 미나미, 타카쿠라 모에카, 사토 안쥬, 카도 유리아등과 함께 참여해 깜짝 생일축하도 받기도 했었다. 10월에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송 페스티벌에 NGT48이 참여해 한국 48팬들에게 얼굴을 알리기도 했었다.
전반적으로 봤을때 음악방송이나 외부무대 포지션에서는 대부분 6-7인자 정도 고정이었으나 당시 방송중이었던 AKB48 칸무리방송인 AKBINGO!!나 오늘밤은 숙박에 나가는 멤버로는 뽑히지 못했다.
3.2 2016년
NGT48과 HKT48이 함께하는 사시키타합전이 방송하게 되면서 여기에 절반정도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크게 분량을 따내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나왔다는것만으로도 얼굴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월 10일 극장공연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첫 극공인 파티가 시작해요의 포지션이 매우 나빴다. 이는 두번째 극공 파자마 드라이브에서도 이어졌는데, 리카의 외부무대 포지션이나 악수회 성적에 비해 너무 나쁜 포지션이라 극공을 보는 리카팬들을 매우 아쉽게 했다.
2월에 들어 NGT48 첫 오리지널곡인 'Maxとき315号(맥스 도키 315호)'가 발표되었고 리카는 여기서 타카쿠라 모에카, 카토 미나미, 키타하라 리에, 오기노 유카에 이어 1열 끝 포지션 즉 5인자 포지션을 맡게 되었다. (다만 카시와기 유키가 빠진곡이라 유키링이 참여하는 콘서트에서는 리카가 2열로 밀리게 된다.)
2월 말에 NGT48 내부에서 이루어진 드라마 쓰르라미 울 적에 오디션에서 소노자키 미온, 소노자키 시온 쌍둥이 자매 1인 2역을 맡게 되었다. 푸쉬가 아닌 내부에서 오디션을 봐서 따낸 역할이라, 힘들게 잡은 찬스를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했다. 그리고 실제로 드라마가 방영됐을때 NGT48을 잘 모르는 애니 관련 팬들에게도 리카의 연기는 꽤 호평을 받았었다. 1인 2역의 어려운 첫 연기임에도 괜찮았다는 평가.
6월 1일 AKB 45th 선발 총선거 속보발표에서 92위 2,502표로 이름이 불렸다. 80위 안에 들어간 건 아니지만 91위 오기노 유카와 함께 일단 총선거 시작 하루만에 2500표 이상 넣을 수 있는 코어팬층이 존재한다는 게 입증이 된 셈. 이후 총선거 기간 쇼룸을 통해 계속 자기어필을 거듭하고 쇼룸 1위를 하고 어느정도 총선거 본방에서도 권내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으나 결국 본방에서는 권외. NGT48에서는 속보에 이름이 불리지 않은 카토 미나미 혼자 권내하고 리카와 오기유카는 나란히 권외하였다.
43th 싱글 '너는 멜로디'에서 카토미나에 이어 악수회 2인자였던 리카는 총선거 싱글인 44th 싱글 '날개는 필요없어'에서는 카토미나와 동률인 16/24를 기록, 45th 싱글 '러브 트립'에서는 20/20 완매를 기록해 니가타 악수회 1인자로 거듭나게 된다.
5~6월 무대 포지션은 확실히 1열이었으나 미디어광고는 거의 내보내주지 않았고 라디오에 나가는 일조차 드물었다. 미디어는 바카우케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카토 미나미, 야마구치 마호, 니시가타 마리나, 키타하라 리에 중심이었고 97년생 첫 투표 홍보광고 조차 타노 아야카와 연구생인 나라 미하루에 밀려버렸다. 성인 멤버(18살 이상)만 하는 일본주 광고에도 이미지가 어울리지 않아서인지 빠졌다.
하지만 쇼룸으로 화제를 모으고 악수회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인 이후, 리카의 상황은 달라졌다.
6월 이후 리카의 외부 무대 포지션은 카토 미나미 센터에 오기노 유카와 윙을 서는 일이 많아졌다. 키타하라 리에가 센터를 설 경우에도 카토 미나미와 윙을 서는 경우가 많아져, 말 그대로 프론트 멤버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게 되었다.
라디오도 꾸준히 나가게 되었고, 미디어 방송이나 광고 같은 경우에도 이온몰 광고를 찍었으며 NGT48 단체로 인터뷰를 할 때에도 개인멘트 분량을 얻게 되었다. 또한 카토 미나미, 타노 아야카에 이어 NGT48에서 세번째로 솔로 그라비아를 찍는 멤버가 되었다.
8월에 몰아치듯 TIF(도쿄 아이돌 페스티벌), USJ(유니버셜 재팬 스튜디오)에서의 라이브가 이어졌고, 역시나 포지션은 윙. 여기에 대운동회까지 물밀듯이 이어져 리카의 컨디션이 많이 나빠졌고 원래부터 고질적으로 좋지 않던 허리가 도져버렸다. 이 상황에서 1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해야만 했기에 1주년 기념 공연 당일 후반부 리카의 표정은 많이 어두웠고 누가 봐도 아픈사람처럼 보였다. 이 때 레낫치 선발 총선거 기간이라 어김없이 또 쇼룸을 했고, 안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죄송하고 앞으로 더 신경쓰겠다고 직접적으로 사죄의 말을 전했다.
이후 8월 28일에 리카의 생탄제가 열렸고, 리카를 위해 힘써준 팬들을 위해 리카는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얼굴도 귀엽지도 않고 노래도 춤도 자신없지만 제 자랑은 팬분들 뿐이라며 앞으로도 저를 지지해달라고 진심어린 얘기를 전달했다.
9월 9일 첫 솔로 그라비아가 GIRLS!에서 발매되었고 이어서 10월 6일 발매되는 영 점프에서 단독 표지와 권두 그라비아를 맡게 되었다. 또한 10월 7일 발매된 FLASH에서는 쇼룸을 컨셉으로 솔로 그라비아를 찍게 되었다.
9월 15일 열린 AKB48 권외멤버 콘서트에서 81위부터 100위까지의 총선 순위와 표수가 공개되었고, 리카는 96위로서 8997표를 획득한 것이 발표되었다. 그리고 이윽고 발표된 AKB48 46th 싱글에 선발멤버로 뽑히게 되었다. 지금 주어진 찬스는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므로 반드시 자신의 것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여기까지 함께 걸어온 팬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자신을 지지해주길 부탁했다. 또한 자신의 팬들을 반드시 행복하게 해줘서 은혜를 갚겠다고 했다.[14]
10월 29일에 시작하는 AKB48 그룹 드라마 캬바스카 학원에 노도구로(のどぐろ)라는 배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NGT48 멤버로는 유일로, AKB48 46th 싱글과 연계되는 푸쉬라고 생각된다. 분량이 많은편은 아니지만, 그룹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4 활동
2015년 7월 25일 NGT48 1기 오디션에 합격했다.
2016년 1월 10일 NGT48 극장공연에서 데뷔했다.
2016년 2월 27일 쓰르라미 울 적에 드라마판에서 소노자키 미온·소노자키 시온 1인 2역을 맡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6년 6월 1일 AKB48 45th 선발총선거 속보에 92위로 이름이 불리었으나, 당일에는 권외.
2016년 8월 28일 레낫치 선발 총선거 2회에서 15위로 선발에 들었다.
2016년 9월 15일 AKB48 46th 싱글에 NGT48 멤버로는 유일하게 22인 선발에 들었다.- ↑ 도야마현 출신은 48 통틀어서 AKB48 팀8 하시모토 하루나와 나카이 리카 둘 뿐
- ↑ 출처는 AKBSHOW! #85
- ↑ 43싱글 7/15 -> 44싱글 16/24 -> 45싱글 20/20 -> 46싱글 25/25(전부 재판2차 기준)
- ↑ AKB48 46th 싱글에서 25부 풀부수 배정받아 전부 완매했다
- ↑ 나카이 리카, 카토 미나미, 야마구치 마호, 오기노 유카가 줄이 가장 길다
- ↑ 리카의 특기(?) 중 하나. 요이쇼~라는 말과 함께 낚는 시늉을 하면, 덬들이 와~하며 낚였다는 반응을 한다
- ↑ 무료아이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충전됨
- ↑ 160828 나카이 리카 생탄제 타노 아야카 자기소개 참고
- ↑ 리카를 좋아하다가 다른멤버에게로 가는 것
- ↑ 다른 멤버에 대한 동기부여를 일으키지 말라, 즉 리카만 오시해라
- ↑ 모바메를 받은 후 리카에게 다시 회신메일을 보낼 수 있음
- ↑ 여담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최근 도야마현 신문에 리카와 하루뿅의 이름이 실릴때 리카의 이름이 더 먼저 실렸다. 이에 대해 하시모토 하루나는 리카를 라이벌로 삼겠다고 쇼룸에서 언급함.
- ↑ 지금까지 NGT48이 광고 모델이고 리카가 메인
- ↑ 출처 : 9월 17일 모바일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