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NMB48/멤버 일람
NMB48 Team BⅡ | |
나이키 코코로 (内木 志) | |
생년월일 | 1997년 4월 6일 |
출신지 | 시가 현 |
신체사이즈 | 163cm, 47kg |
혈액형 | A형 |
별자리 | 양자리 |
띠 | 소띠 |
소속 그룹 | NMB48 팀 BⅡ |
그룹 경력 | NMB48 드래프트 1기생 NMB48 팀 BⅡ (2014~) |
소속사 | KYORAKU 요시모토 홀딩스 |
별명 | 코코쨩(ここちゃん)[1], 운동화쨩 |
링크 | 블로그 구글플러스 트위터 755 인스타그램 |
1 개요
AKB48 드래프트 회의에서 팀 BⅡ의 지명을 받아 NMB48 팀 BⅡ 소속이 된 드래프트 1기생.
캐치프레이즈는 「나이키의 혼 해야만해!! 여러분에게 닿아라! 코코로의 마음! 시가현 출신 고등학교 3학년 18살 '코코쨩', 나이키 코코로입니다.(内木の魂 やるっきゃない!!みーんなに届け!志の心!!滋賀県出身 高校3年生 18才の“ここちゃん”こと内木志です)」원래는 '해야만해(やるっきゃない)'부분이 나이키라는 성에서 따와서 'Just do it!!'이었으나, 어른의 사정으로 현재의 것으로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内木)라는 성도, 志라고 쓰고 코코로라고 읽는 이름도 특이하기에 한자로 된 표기만으로는 자주 이름을 잘못 불린다.[2] 그래서 목표는 内木志라는 이름을 나이키 코코로라고 바로 읽을 수 있도록 유명해지는 것. 장래희망은 아침드라마 여배우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댄서[3] 모델.
생일이 4월 6일이고 극장 데뷔일이 4월 22일이다보니 생탄제가 드래프트생 19명 중 가장 늦었다.
2 NMB48에 가입하기 전
어렸을 때 오사카에서 베이비모델로 스카우트 되어 처음으로 예능활동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처음 촬영하고 몇 개월 후부터 갑자기 낯가림이 심해져 현장에서 울기까지 하는 바람에 아직 때가 아니라고 판단한 어머님에 의해 은퇴. 이후 2009년 와타나베 엔터테인먼트 주최의 '한여름의 걸즈 오디션'에서 17212명의 경쟁률을 뚫고 결승에 올랐으며[4], 2010년에는 NARUMIYA[5]라는 아동복 브랜드가 주최한 신데렐라 콘테스트에서 준 그랑프리를 수상하였고 에이벡스 주최의 '키라챠레(キラチャレ)'라는 콘테스트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2011년에는 미스 틴 재팬 콘테스트(미스 유니버스의 여동생판)에서 나고야 지구 대표로 뽑혀 결승에 진출하였으며, 하라주쿠의 대형쇼핑몰인 SoLaDo에서 주최한 原宿SoLaDoガールズ라는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여 해당 쇼핑몰의 모델 활동을 하였다. 이때까지는 모델 전문 사무소인 pearl[6]의 소속으로 활동하였으며 매년 모델 콘테스트나 미인대회에 출전하였다고 한다.
그러다 발레를 통해 무대에서 춤추는 즐거움을 맛 본 후 무대에 서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여 타카라젠느를 지망하게 된다. 고등학교 입시 공부를 하면서 다카라즈카 주말 학교에 등록하여 다카라즈카 음악 학교의 수험도 함께 준비했으나 2차에서 떨어지고 만다. 연기와 발레, 성악까지 배우면서 어럽게 준비한 수험에서 실패하자 크게 낙담하고 평범한 고등학생 생활을 시작하지만 무대에 서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은 갈수록 커졌다.[7] 이 때 당시 크게 히트했던 노넨 레나 주연의 아침 드라마 아마짱이 코코쨩의 마음을 바꾸게 된다. 드라마 속에서 어둡고 아무 쓸모도 없다고 어머니에게 구박받던 주인공 아마쨩이 아이돌이 되는 모습을 보고 코코쨩 역시 'TV에 나오고 싶다, 무대에 서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다. 때마침 우연히 48그룹의 드래프트 회의 오디션이 모집중이었고 마감을 아슬아슬하게 남겨두고 지원하여 NMB48의 멤버가 된다.
이러한 배경 때문에 코코쨩의 프로필에는 아침드라마 배우가 되고 싶다는 말이 적혀있다.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는 하나코와 앤이라고. 어떤 아침드라마에 출연하고 싶냐는 질문에 메이지 시대나 다이쇼 시대를 배경으로 마이코나 게이샤 역할로 출연하고 싶다고 대답했다.
3 NMB48에 가입한 후
가입 초기엔 눈에 띄는 활동이 없었다. 드래프트 1기는 연구생 시절을 거치지 않아 연구생 단위의 활동이 전무한 채 곧바로 정규 멤버로서 합류해야했고, 발레나 각종 오디션 등으로 내실은 갖추어진 멤버였지만 아쉽게도 당시에 그리 눈에 띄는 존재는 아니었으며 한 마디로 무푸시 비인기 멤버에 가까웠다.
공식적인 것은 아니지만 NMB48에서 매년 출시되는 굳즈 중 트럼프카드는 운영이 생각하는 멤버들의 서열 순위를 반영하기로 소문이 나 있었고, 이 중 코코쨩은 처음 이름이 오른 2015년 당시 졸업 예정이었던 야마우치 츠바사와 연구생을 제외한 전체 멤버 중 꼴찌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실제로 팀곡에서나 극장 내 포지션도 좋은 편이 아니었고 동기인 드래프트 1기생 중에서도 푸시가 가장 적은 편이었다.
그러나 동년, NMB48의 12번째 싱글 ドリアン少年의 극장판에 수록될 차세대 NMB48멤버를 위한 유닛 남바철포대 7기(難波鉄砲隊其之七)에 선발되었으며 오오타 유우리 센터의 커플링 곡인 どうでもいい人仮面 에도 선발되어 해당 싱글에서 총 세개의 곡에 참여하였다. 13번째 싱글인 Must be now에서는 9인 선발 때문에 선발 자리에서 밀려난 기존의 쟁쟁한 선배 멤버들과 함께 당당히 커플링 곡인 片想いよりも思い出を…를 부르게 되었다.
같은 해에 위와 같은 대우를 받은 멤버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참여율이 늘어나게 된 배경엔 코코쨩의 노력이 있었다. 사실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성격 때문에 가입 직후 데뷔 초반엔 무대에서도 표정이 굳어있거나 춤이 서툴고 악수회 대응도 어색하다는 평이 많았다. 그러나 무대에 차차 적응해가면서 표정도 밝아지고 댄스도 안정되었고 특히 악수회 대응이 부쩍 좋아져 특유의 나긋나긋하면서 차분한 분위기로 안정된 대응을 보여주어 평가가 좋아졌다.
또한 이즈음부터 SNS를 굉장히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매달 100통 이상의 모바메를 발송함은 물론 100위까지 매겨지는 755 랭킹에 NMB48 멤버 중 사야미루키 다음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거의 매일같이 블로그와 트위터, 구글플러스 모두를 갱신하고 있다. 이때 각각의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모두 다른 버전의 셀카를 업로드한다. 블로그의 경우 매달 자체 센류대회를 열어 팬들이 쓴 센류 중 맘에 드는 것을 뽑아 자신의 노트에 등재시켜 주며, 2016년에는 시가를 알자!라는 새로운 자체 기획을 시도하여 시가의 명소들을 직접 관광한 후 리뷰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센류대회 번역본 코코쨩의 블로그는 이모티콘이 적은 편인데 업로드 가능 용량을 꽉 채워서 올리기 때문에 글씨를 많이 쓸 수 있도록 이모티콘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그래도 사진 한 장씩은 꼭 같이 올려주며 매번 이전 블로그의 댓글 중 서너 개를 골라 답변을 해준다. SNS를 통해 소통한 모든 팬들을 코코친구(ここ友, 코코토모)라고 부르며 코코친구 노트(ここ友ノート, 코코친구 노트)를 작성하여 기록하는 등 팬들과 더 가까워지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 10월 22일 드디어 단독으로 방송에 출연하였다! [1] 비밥 하이힐이라는 아사히의 간사이 지역 정보방송에 요리코너로 출연, 일반인 출연자들과 요리대결을 하였으며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하였다. 후일 블로그를 통해 알린 사실이지만 이는 코코쨩이 직접 방송국을 찾아가 오디션을 통해 얻어낸 성과로, 드디어 특기인 요리로 방송에 출연하는 첫 발걸음이 디뎌졌다. 또한 방송 당일은 대선배인 카도와키 카나코가 졸업발표를 한 날이었는데, 방송에 관한 이야기는 차후에 말하겠다며 당일의 블로그 내용을 카나키치의 이야기로 채우는 사려깊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2016년 새로운 트럼프카드가 공개되었고 코코쨩은 무려 37계단 상승한 위치에 이름을 올렸다.
4 캐릭터 및 특징
고저택이 많기로 유명한 시가현 출신답게 코코쨩의 자택 또한 오래된 주택인데 아메브로를 통해 공개된 집 뒤뜰의 포스가 후덜덜하다..정원 관리비를 생각하면 가정형편이 꽤 넉넉하다는 것이 정설. 외가 쪽이 시가현에서 상당히 큰 규모로 미용실을 하고 있으며 [8] 할아버지가 국회의원 혹은 시의원이셨음을 밝히기도 했다. [9] 극공에서도 멤버들로부터 주로 카도와키 카나코로부터 부자 네타를 많이 당하고 있다.
2녀 중 막내로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으며 가입 당시에는 '팅크'라는 빠삐용을 키우고 있었으나 현재는 푸들과 치와와 혼종인 '유메쨩'을 키우고 있다.[10] 언니는 TOKYO23'Girls 라는 도쿄의 로컬 아이돌 프로젝트 중 아티스트부의 멤버인 미나토 히메카이다.[11] 언니 쪽은 올 6월 첫 싱글이 나와 데뷔하였으며 공식적으로는 가명을 쓰고있으나 트위터 프로필에 본래 성인 나이키를 밝히고 있다. 드래프트 영상 이후엔 가족을 공개하지 않고 있었으나 두 자매가 같은 애완견을 데리고 같은 집에서 서로 다른 시간에 쇼룸을 하는 바람에 밝혀지게 되었다.. 어렸을 때 언니가 배우는 것을 함께 따라 배우곤 했는데 때문인지 아이돌로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특기가 꽤 많다. 우선 일본의 전통 현악기인 쟁(お筝)을 다룰 줄 알며 이를 활용해 YNN에서 코코코토(志琴~こここと~, 코코의 가야금)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건 코너를 연재 중이다. 멤버들을 한명씩 게스트로 불러 약간의 음악에 관한 토크 후 그 멤버가 리퀘스트한 곡을 코코쨩이 연주하는 방식. 현재까지의 게스트는 1회 야부시타 슈, 2회 키노시타 하루나, 3회 하야시 모모카, 4회 시부야 나기사 5회 쿠로카와 하즈키 6회 카와카미 치히로 7회 이치카와 미오리 8회 우에다 미레이 9회 카도와키 카나코 10회 이소 카나에 11회 이지리 안나 12회 쿠사카 코노미 13회 우메다 아야카 14회 오오단 마이 15회 마츠오카 치호 (최종회)
코코쨩과 게스트의 나긋나긋한 토크와 평소 듣기 힘든 쟁이라는 악기 연주로 호평을 받는중.
1편 보기 (한글자막 有)
2편 보기 (한글자막 有)
4편 보기 (한글자막 有)
7편 보기 (한글자막 有)
이외의 특기로는 10년 동안 배운 클래식 발레와 2년 간 배운 재즈댄스, 일본무용, 그리고 알토 색소폰이 있다.[12] 확실히 '말보다는 몸'인 타입이어서, 과묵하고 토크가 적은 대신 몸을 써서 하는 분야에는 뭐든 잘하는 모습을 보인다. NMB와 마나부군에서 드래프트 동기들과 함께 집중력, 신체의 힘, 표현력, 순발력을 평가하는 기획을 했을 때 4개 중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양학 유일하게 이소 카나에에게 밀린 순발력에서도 최초로 시도했을 땐 선생님으로부터 스카우트 하고 싶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월등한 실력을 보여주었다.[13] 이는 YNN에서 실시한 2015년 NMB48 대운동회에서 빛을 발하였는데, 최종우승이 달려있는 릴레이 계주의 400m 달리기에서 마지막의 마지막에 역전을 해내면서 팀의 우승을 이끌었고 우승 상품인 팀 단위 여행(!!)로케를 따내었다.[14] 이 때 기록이 1분 14초였는데 2010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씨스타 4명이 릴레이로 달려 우승한 400m의 기록이 1분 17초...[15] 악력도 센 편인데, 2015년 악력테스트에서 남바의 악력왕 키시노 리카가 30kg으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코코쨩은 29kg를 기록해 2위가 되었다. 3위는 28.5kg의 사야네.
그러나 승부욕 있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체육계 캐릭터로 분류되진 않는다. 순전히 집중력과 인내심이 강하기 때문으로 오히려 체육이 아닌 노동(..)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방송에서도 리액션 보다는 무조건 참아서 상황을 만드는 편으로 평소 매운 것을 먹지 못함에도 매운 것을 잘 먹어야 재미있을 상황이 잡히자 얼굴이 빨개지도록 참고 묵묵히 먹다가 카메라에 안 잡힐 때 조금씩 물을 마시기도 하였다. 난데야넹 캠프&서바이벌에서 일꾼으로 쓰이는 데에 다 이유가 있다.. 고등학교 때에도 성실한 도서위원이었으며 학교의 인턴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간호사 체험까지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렇듯 이름의 한자 뜻풀이와 성격이 일치한다. 한마디로 너그럽고 충직한 나무같은 성격. 낯을 가리기 때문에 먼저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거나 애교를 부리진 않지만 누군가 의지하고 들이대(?)면 그게 누구건 간에 묵묵히 받아주고 챙겨준다. 때문에 자기보다 나이가 한참 많은 멤버들과 함께 있어더라도 어른스러운 면모가 강조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2015년 2월 같은 팀 BⅡ에 승격하게되어 새로운 세트리스트의 댄스를 익혀야하는 테루이 호노카를 위해 일부러 시간을 내어 댄스 연습을 도와주기도 한 일화가 생탄제 중 공개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 이면으로 차분히 있다가도 긴장감에 눈물을 터뜨리거나 하는 여성스럽고 아이같은 면모가 공존하기 때문에 멤버들로부터 지지와 애정공세를 동시에 받고 있다. 난데야넹 캠프&서바이벌의 요리 수록에서 코코쨩이 있으니 안심이라며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던 멤버들이, 코코쨩이 소고기를 먹기 위해 손을 들고 앞으로 나오자 이런 것도 할 줄 알게 되었냐며 놀라고 귀여워하는 갭은 백미. 코코코토나 극장 MC 중에도 떨려하는 것이 보일 정도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특히 극도로 긴장하면 금방 울음을 터뜨린다. 2014 총선거의 선거 포스터를 촬영할 당시에도 너무나 긴장한 나머지 촬영 전 울음을 터뜨려버려서 이때의 포스터를 자세히보면 살짝 우는 얼굴이다. 2015년 4월 6일 개최된 본인의 생탄제에서도 울음을 터뜨렸다가 겨우 진정했으며 이후에도 공연 중 몇 번이고 눈물을 보였다.
중간 MC 때 테루미-가 위에도 언급된 본인의 댄스 연습을 도와준 에피소드를 얘기한 뒤 울음을 터뜨려서 모두를 살짝 당황시키기도. 마침 미루키가 테루미의 이야기가 끝난 뒤 코코쨩이 데뷔 초기 때는 몸도 뻣뻣하고 표정도 굳어있었다는 얘기를 하며 그런 코코쨩의 흉내를 내던 차에 울음을 터뜨려서 미루키가 코코쨩을 울렸다는 오해가 생기기도했다.
이러한 여성스러운 성격을 바탕으로 2015 NMB48 리퀘스트 아워 200에서 키노시타 모모카가 13위 '천국녀석(天国野郎)'을 부르던 도중 오시선언을 했고 기타 멤버들의 SNS에서도 수시로 이름이 불리는 등 귀여움을 한몸에 받고있다. 2016년 극장개봉한 NMB48의 첫 다큐멘터리 팜플렛에 실린 '멤버 중 사귀고 싶은 사람은 누구?'라는 질문에 무려 6표를 받으며 1위가 되었다. 소위 미친 자가 많은 남바에서 보기 드물게 여자력이 돋보이는 멤버라는 점이 메리트로 작용한 부분. 최근 졸업한 와타나베 미유키가 코코쨩이 1오시라는 선언을 하였으며, 졸업 직전에 본인이 퍼스널리티로 있는 텟펜라디오에서 한 시간에 걸쳐 코코쨩 오시멘 프로젝트를 해주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 여성스러운 면모가 극대화 된 코코쨩의 대표 캐릭터가 바로 '요리돌'. 취미로 베이킹과 요리, 요리 동영상 보기를 꼽을 정도로 요리에 굉장히 관심이 많고 또 잘한다. 평소에도 특기를 살리어 멤버들에게 직접 만든 요리를 자주 나눠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가장 자신있는 요리는 가라아게와 오므라이스. YNN의 기획을 통해 본인의 요리 '닭튀김오야코코로동(唐揚げ親こころ丼)'과 '푹신 코코오므라이스(ふわこころオムライス)'로 2번이나 AKB카페 메뉴에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요리 기획하면 코코쨩의 이름이 먼저 나올 정도로 요리돌로서 인식된 모습. 평소에도 멤버들에게 자주 본인의 요리를 선물하며 블로그를 통해 주기적으로 실용적인 요리 레시피를 업로드한다. 레시피 번역본 2015 총선거의 어필 코멘트와 포스터에도 이런 요리라는 특기를 전면적으로 내세웠다. AKB48 네모우스테레비의 기획인 '나의 신부 선수권'에 NMB48 대표로 출전했으며 시마다 하루카, 야카타 미키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풍족한 집안 출신에 조신한 성품, 일본 전통악기를 연주하고 요리와 가사일에 능숙하다는 점 등 근래의 아이돌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야마토 나데시코 캐릭터를 떠오르게 하는 면이 많은 멤버이다. 이를 본격적으로 캐릭터화 할 수 있느냐가 주목되는 부분.
5 대인관계
같은 드래프트생 동기인 NMB48 팀 N 스토 리리카, 팀 M 타케이 사라, 팀 BⅡ 이소 카나에와 절친한 사이이다. 타키타 카요코, 코이시 쿠미코, 후쿠시 나오와 같은 NMB48 이외의 다른 자매그룹 드래프트생 동기들과도 전체적으로 친한 모습. 또한 팀 BⅡ에서는 카와카미 치히로와 가장 친한 사이로 둘이 함께 '챠챠콤비'라는 페어명을 지어 오프일 때도 자주 함께 놀러다닌다.
가장 먼저 대화해 본 멤버는 카미에다 에미카. 드래프트 회의 직후 가족과 함께 있던 코코쨩에게 직접 인사를 하러 와주었다고 블로그로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오시멘은 NMB48 팀 M의 멤버 타니가와 아이리. 방에 타니가와 아이리의 굿즈를 진열해놓은 사진을 모바메로 보내기도 했다. 반대로 코코쨩을 가장 먼저 오시멘으로 지목한 멤버는 前팀 N의 코노 사키. 특히 사키삐는 본인이 1회 AKB48그룹 드래프트 회의 때 코코쨩이 팀 BⅡ에 2순위로 지명될 수 있도록 밀어주기도 했다. 사키삐의 푸쉬가 없었다면 현재 NMB48의 멤버로써 활동하는 코코쨩은 없었을 것.
오시멘인 아이리와 약간의 해프닝이 있었다. 극장 공연 MC 중 최근에 있었던 사건을 이야기하면서 코코쨩이 아이리가 자신의 케이크를 버렸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전달한 방식이 서툴러 보는 이들에게 오해를 살 뻔 했다. 알고 보니 촬영이 끝나고 스탭에게 보상 케이크를 받았는데 아이리는 다 먹지 못하겠어서 버리려고 봉투에 담고 있었고, 코코쨩은 싸가려고 생각하고 있다가 아이리를 보고 '아이리도 남아서 가져가려고 포장하는구나'라고 생각한 것. 그러나 아이리는 케이크를 들고 서있는 코코쨩을 보고 '코코쨩도 남아서 버리려는구나'라고 생각하고 같이 버려주려는 의도에서 여기에 담을래?라고 물었고 코코쨩은 아이리도 가져가는줄 알고 그러겠다고 한 것이었다. 그리고 코코쨩의 케잌은... 나중에 블로그를 통해 해명했고 오해를 풀었다.
6 기타
코스프레 경력이 15년으로 48그룹 내의 숨겨진 오타쿠이다. 지금까지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의 우마루, 러브라이브의 에리, 흑집사의 세바스찬, 진격의 거인의 미카사, 하츠네 미쿠, 럭키 스타의 코나타, 원피스의 보아 행콕, 세일러문의 세일러 마스, 은혼의 카구라, 데스노트의 미사, 케이온의 미오,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CC 등의 코스프레를 해오며 악수회 등의 이벤트에서도 다양한 코스프레를 선보여왔다. 애니메이션 코스프레 뿐만 아니라 간호사, 메이드 등의 비애니 코스프레까지 선보여서 팬들을 설레이게하기도.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은 진격의 거인, 원피스,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프리큐어 시리즈, 좋아하는 만화는 점프 연재작인 이소베 이소베의 이야기〜덧없는 세상은 괴로워〜이며 최근에는 일상(만화)과 경계의 린네에 빠져있다고 언급하였다. 전반적으로 점프계 병맛 소년만화를 좋아하는듯 하다...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리스토캣의 마리와 월트 디즈니 리조트의 캐릭터인 더피&셸리 메이, 마이멜로디와 동명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피아노(부탁해 마이 멜로디), 그리고 라인 프렌즈의 샐리이다. USJ가 좋다면서 캐릭터는.. 가족 전체가 덕후인 것으로 추정된다. 아버지가 건프라를 모으시며 어머니가 코스프레 소품을 만들어주시고, 언니와는 노래방에서 러브라이브 노래를 부른다고...
오사카와 나고야(즉, 숙박없이 당일치기일 경우)에서의 악수회 등의 이벤트에서 코스프레를 할 경우엔 무려 시가 현의 집에서부터 입고 이벤트 회장으로 향한다. 그나마 가까운 오사카조차도 시가로부터는 2시간 가량이 걸리는데, 코트로 가리는 등 여러 궁리를 해서 집합 버스까지 향한다고.
USJ 댄서가 되고 싶다고 했을 정도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을 좋아한다. 휴일에 드래프트 동기들과 자주 다녀오기도 하며 그때마다 트위터와 블로그에에 사진이 올라온다. 2015년 7월 J:COM이라는 케이블 방송의 콘서트에 NMB48이 참여하게 되어 직접 USJ의 '유니버설 몬스터 라이브 로큰롤 쇼' 무대에 올랐으며 이후 USJ48 공연을 통해 스테이지14 극장과 야외공연장 무대에도 올랐다. 이를 통해 늘 동경하던 스테이지에 서게 되어 꿈을 이룬 것 같다, USJ 댄서가 되고 싶었던 꿈이 어느정도 해소된 것 같다고 이야기하였다. 성덕
한국어와 K-POP에 관심이 많다. 한국에 관심이 많기로 소문난 칫히의 영향이라고. 한국으로 에스테 여행을 가고 싶고 자주 언급했으며 인스타와 트위터를 통해 열심히 에이핑크를 덕질하고 있다. 사복으로 한국 브랜드의 옷을 입기도 하며 한국 패션과 화장품, 케이팝에 관련된 계정을 다수 팔로우 중이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나오토 인티라이미와 3대째 J Soul Brothers. 음악 이야기를 하면 높은 확률로 나오토 인티라이미를 언급한다. NMB48의 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은 僕らのユリイカ.
눈과 눈 사이에 점이 있다. 본인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만약 대학 수험을 치렀다면 유아교육과를 지망했을거라고 한다. 그러나 현재로썬 대학에 진학할 계획이 없다는 것이 확정적이다.
모델 경험이 있어서인지 모델 쪽 일을 받고싶다는 언급을 자주 한다. 2016년 4월 드디어 그라비아 데뷔를 이루었다!
7 활동
2013 년 9 월 22 일 AKB48 그룹 드래프트 회의 후보자 오디션 3 차 심사에서 지명 후보가 된다.
2013 년 11 월 10 일 드래프트 회의 당일 2순위로 NMB48 팀 BⅡ에 지명되었다! 코코쨩은 1지망으로 NMB48을 선택했었다. 꿈은 이루어 진다
2014 년 4 월 22 일 BⅡ 3rd 거꾸로 오르기 첫째 날에 극장 공연에 데뷔했다.
2014 년 11 월 18 일 YNN NMB48 채널에서 코코코토(志琴~こここと~, 코코의 가야금) 수록을 시작한다.
2015 년 7 월 15 일 NMB48의 12번째 싱글 ドリアン少年의 극장판에 수록될 차세대 NMB48멤버를 위한 유닛 남바철포대 7기(難波鉄砲隊其之七)에 선발되었으며 오오타 유우리 센터의 커플링 곡인 どうでもいい人仮面 에도 선발되어 해당 싱글에서 총 세개의 곡에 참여하였다.
2015 년 8 월 6 일 제6회 가위바위보 대회 예선을 통과하면서 NMB48의 본선진출자 7명 중 한 명이 되었다.
2015 년 10 월 7 일 발매된 13번째 싱글 Must be now의 커플링 곡 片想いよりも思い出を…에 선발되었다.
2015 년 10 월 20 일 NMB48 5주년 콘서트의 오프닝에서 쟁으로 六段の調べ[16]를 연주하였다. 직후 HA!의 전주를 연주하고 나카노 레이나와 우에다 미레이와 함께 カモネギックス의 일본무용 버전을 선보였다.
2016 년 2 월 9 일부터 E-radio FM시가 charge에서 콘도 리나의 코너를 이어받아 라디오를 진행하게 되었다.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6시 35분부터 50분까지 15분 간 진행된다.
2016 년 4 월 27 일 발매된 14번째 싱글 甘噛み姫에 수록된 차세대 유닛 곡 虹の作り方 에 오오타 유우리, 스토 리리카, 야부시타 슈, 시부야 나기사와 함께 선발되었다.
2016 년 6 월 18 일 제8회 선발총선거 기념으로 치러진 SHOWROOM 이벤트에서 3위를 차지하였다. 비선발 멤버임에도 꾸준히 노력하여 이뤄낸 성과이기에 타 상위권 멤버들과 함께 쇼룸의 신데렐라로 주목받았다.
2016 년 8 월 27 일 2016 NMB48 리퀘스트 아워 세트리스트 베스트 235 에서 참여곡인 虹の作り方가 1위를 차지하였다. 직후 사야네가 소감을 묻자 "사실 이 유닛의 멤버로 뽑히게 될 줄 몰랐어요, 저 혼자만 선발멤버가 아니라서.."라고 말하며 눈물에 말문이 막혀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유닛에 뽑힌건 현재 선발에 가장 가까운 멤버라는 뜻이기도 하다'는 사야네의 위로에 "비선발 멤버들과 연구생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하여 다음 싱글에서는 반드시 선발에 들어가고 싶다."며 첫 선발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2016 년 NMB48 6주년 콘서트의 첫째날 대조각을 통해 팀N으로의 이동이 발표되었으며, 둘째날 서프라이즈를 통해 발표된 16번째 싱글에서 첫 선발 진입에 성공하였다.
7.1 참여곡
NMB48 싱글
高嶺の林檎에 수록
- 一週間、全部が月曜日ならいいのに…
- 傘はいらない
らしくない에 수록
- スターになんてなりたくない - Team BⅡ [2]
Don't look back!에 수록
- ロマンティックスノー - Team BⅡ [3]
ドリアン少年에 수록
Must be now에 수록
甘噛み姫에 수록
僕はいない에 수록
- 妄想マシーン3号機 - Team BⅡ [11]
NMB48 앨범
- 君にヤラレタ - Team BⅡ [12]
- 君にヤラレタ - Team B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