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로(MS)

msa-007.jpg

1 MSA-007 네로

건담 센티넬에 등장하는 지구연방군의 고급 양산형 모빌슈트. α임무부대를 비롯한 뉴 디사이즈 토벌부대의 주력 기종이었다. 형식번호는 MSA-007.

양산형 모빌슈트이기는 하지만, S 건담의 하반신과 '람다'라는 코드네임으로 개발중이던 건담 타입 MS의 상반신을 이용해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대단히 높은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가지게 된, 고급 양산기로 그 성능은 당시 지구연방군의 제식기종인 짐III를 상회했다고 한다. 그래봤자 현실은 야라레메카였기에 신나게 터져나간다. 특히 건담 Mk-V인컴에 1개 중대가 싹쓸이당하는 대학살극도 겪었고, 에어리즈 시 공방전에서는 디사이즈 대원들이 IMPC에 심어놓은 바이러스 덕분에 블루스크린이 떠서 또다시 학살당하기도 한다. 이 기체가 정말 좋은 MS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건 게임 소프트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밖에 없다.[1]

무장은 헤드 발칸빔 사벨, 그리고 빔 라이플이라는 굉장히 심플한 구성. 빔 라이플은 사실 짐III의 것을 그대로 쓰고 있으며, 빔 사벨 역시 S 건담의 것과 동형의 것을 그대로 쓰고 있다. 또한 상기한 대로 하반신 자체가 S 건담의 것을 유용한 것이기 때문에, 빔 사벨의 격납 위치도 S 건담과 같은 무릎 장갑 안쪽 부분.

파생형으로는 EWAC 장비를 갖춘 전자정찰기조기경보통제기인 'EWAC 네로'와 어그렛서용으로 특별히 개조된 '네로 트레이너'가 있다. 네로 트레이너의 경우에는 1년전쟁을 겪은 베테랑이자 α임무부대의 MS지휘관인 스톨 매닝스가 탑승해서 료우 루츠S 건담을 모의전에서 가볍게 관광시키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2]

1.1 상품화

놀랍게도 반다이 로봇혼 신규브랜드 혼웹한정 KaSignature로 대망의 첫상품화 되었다.
2014년 9월 EWAC 네로를 시작으로 2015년 1월 네로 일반기에 이어 5월에 네로 트레이너까지 발매예정이다.

1.EWAC네로 - 2014년 9월 발송 7560엔
2.네로 - 2015년 1월 발송 6480엔
3.네로 트레이너 2015년 5월 발송예정 7020엔 *2015년 2월기준

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네로

  • 랭크:C
  • 속성:묵

2.1 무장일람

1. 빔 샤벨
2. 빔 라이플
3. 빔 샤벨 (격투 콤보) 3클릭 형식의 다운형 격투 콤보
4. 난무형 필살기

2.2 스킬구성

베테랑 : 공격력 업
에이스 : 방어력 업

2.3 유닛소개

빔샤벨은 칼질하는 속도가 빠르지만 리치가 짧다.

빔 라이플의 경우엔 타격감이 손에 촥촥 감기는 느낌. 데미지나 반응은 보통.

그리고 마지막 핵심인 격투 콤보... 다른 격콤과 다르게 특수한 효과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3클릭 형식의 다운형 격투 콤보인데 타수가 없다!

타수가 0타다!(물론 3번째 클릭에는 다운)

그나마 최근에 나온 묵기 치고는 꽤 기본에 충실하게 나온 네로다. 성능 좋은 1번 칼과, 중거리 견제하기 좋은 빔라에 타수를 아예 안잡아 먹는 고데미지 격콤 까지. 4슬이 나온다면 키워볼만 하다.

2.4 획득방법

커스텀 캡슐 머신과 3월 22일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69호 캡슐 머신서도 얻을수 있다.
  1. 아 그러나 G제네레이션 시리즈는 보통 적기를 격파하면 한 번 더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큰 거 한 방이 있는 유닛이 득세한다. 기본적인 무장을 갖춘 네로는 여기서도 찬밥신세가 되는 것이 보통.
  2. 원래 네로 트레이너는 장거리 강행 정찰용 기체였다. 원래 정찰 임무는 이 기체가 맡을 예정이었고, α임무부대에 배속된 이유는 장거리 정찰 테스트를 위해서였다. 하지만 그 임무를 제타플러스들에게 빼앗기고 초짜들 조교 기체로 활동해야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