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토모유키

dan_tomoyuki.jpg

1 개요

1963년 8월 6일 ~ 2013년 10월 10일

檀 臣幸(だん ともゆき). 일본남성 배우성우. 본명은 타나카 요시오(田中良雄). 오사카 부 출신이며 현재 극단 청년좌(劇団青年座) 소속. 주로 연극무대에서의 활동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배우이지만 TV 드라마 출연이나 애니메이션의 성우, 외화 더빙 등으로도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같은 극단 소속인 여배우 겸 성우인 기 료코(魏 涼子, 본명 타나카 료코(田中涼子))와 결혼했으며,[1] 아들이 한 명 있다. 단 토모유키 공식 블로그에 아들의 사진이 간간히 올라오고 있다.

2013년 10월 10일 오후 11시 49분, 재발성 대동맥 박리로 인하여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50세.[2] #

기 료코는 본인 블로그 및 남편의 블로그를 통하여 남편을 사랑해 준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고인을 함께 추모해달라는 뜻을 밝혔다. 장례 및 고별식은 10월 15일 오전 11시에 도쿄에서 거행된다고.

아직 한창 활동할 나이에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한 고인의 운명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는데, 특히 <가면라이더 W>의 감독을 맡았던 타사키 류타(田崎竜太)나 <기동전사 V건담>에서 공연한 바 있는 성우 세키 토모카즈(関 智一)도 트위터를 통해 애도의 뜻을 표했으며, 이 외 스위트 프리큐어♪ 당시에 연을 맺은 코시미즈 아미도[3] 블로그를 통해 애도의 뜻을 나타내는 등 여러 업계인/동업자들이 안타까움을 보였다.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외화 더빙

2.3 특촬물

  1. 가면라이더 W 에피소드 31, 32에서 아리마 스즈코 역으로 출연.
  2. 참고로 그가 죽기 전 타키시타 츠요시가 세상을 떠나서 많은 팬들의 충격이 컸었다.
  3. 당시 부녀 관계로 나왔었다.
  4. 전담 성우의 일환으로서 한 듯. 여기서도 배우는 역시 크리스찬 베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