랏슈

1 마약의 일종

경고. 마약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대한민국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로 다루고 있는 마약류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의사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방한 의약품 외의 마약류의 사용·유통·양도·거래는 모두 불법이며, 육체적·정신적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줍니다. 바다위키는 이 문서의 내용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부수적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마약류
마약양귀비(식물), 아편, 코카인, 모르핀, 헤로인, 메타돈
향정신성
의약품
비의료용LSD, 고메오
의료용암페타민, 메스암페타민, MDMA, 케타민, 벤조디아제핀, 프로포폴, 메틸페니데이트, GHB, 카틴, 바르비탈
대마대마초와 그 수지(樹脂) 및 이를 원료로 하여 제조된 모든 제품
임시
마약

기타
랏슈, 환각버섯류, 데이트 강간 약물

흔히 파퍼(poppers)라고 불리는, 알킬 나이트라이트(alkyl nitrite)가 포함된 합법파티약(물론 임시마약류로 지정된 지금은 처벌받는다)이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중 하나다. 본래 이름은 Rush지만 일본을 통해 알려지다 보니 "랏슈(ラッシュ)"라는 이름이 더 널리 퍼졌다. 본래 용도는 협심증 환자를 위한 급속 혈관확장제. 작은 병에 담긴 액체의 휘발된 증기를 코로 흡입하는 방법으로 복용한다.

문제는 혈관확장제이다 보니 피가 확 쏠리면서 잠깐 동안 흥분감이 생기기 때문에 검열삭제 할 때의 일종의 최음제로 많이 오용된다. 일본 야동을 보면 배우들이 작은 병을 코에 대는 장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바로 이것. 당연하지만 이런 장면은 모두 연출이다.

마약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당연히 불법이다. 두통을 유발하는 등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다. 본래의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말자.

2 록맨 클래식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랏슈(록맨 클래식 시리즈) 문서 참조.

3 록맨 에그제 시리즈에 등장하는 개 형태 바이러스/프로그램

랏슈(록맨 에그제 시리즈)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