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02년 6월 디즈니에서 개봉된 릴로 & 스티치에 뒤따라 만들어진 작품들로 하와이에 사는 소녀 릴로와 외계생명체 스티치가 꾸려나가는 이야기.
인기가 많아 후속편 2개가 나오고 TV시리즈가 나오게 되었다.
스티치! 더 무비에서는 사실상 스티치 외의 실험체가 더 있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TV시리즈에서 여러가지 실험체를 볼 수 있어 포켓몬스터같은 느낌도 든다.
그리고 릴로 & 스티치로 사실상 막을 내렸으나 일본 매드하우스에서 스티치!를 제작. 자세한 건 항목 참고.
참고로 이건 B TV에서 영어 더빙과 한국어 더빙으로 방영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더빙으로 방영했으나 후속편들은 더빙되어 DVD로만 출시되고 TV시리즈 역시 디즈니 만화동산에서 더빙하여 방영하였으나 인기가 없었는지 완결편인 리로이 & 스티치는 더빙하지 않았다.[1]
2 캐릭터 개요
626번까지 실험체 번호 순서로 정리하자니 너무 많아서 개입 불가
- 릴로 펠레카이
- 성우는 디베이 체이스/김희정,신혜인(TV시리즈)
- 하와이에 살고 있는 다섯살 소녀.나이에 비해 의외로 내면이 강하고 어른스럽다. 스티치를 만나 스티치를 착하게 만들도록 노력하며 이후 스티치! 더 무비에서 흩어 진 실험체들을 잡아 이름을 지어 주고 자기 역할을 맡기게 된다.
- 나니 펠레카이
- 성우는 티아 카레레/함수정
- 릴로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릴로의 언니.
- 스티치와 릴로 때문에 고생이 많다
- 플리클리 Agent Pleakley
- 성우는 케빈 맥도날드. 한국판은 강수진, 일본판은 미츠야 유지
- 은하 연방의 요원인 외계인으로 지구에 대해 흥미가 많다. 릴로 & 스티치에서는 탈출한 스티치를 잡기위해 줌바 주키바와 함께 하와이로 파견된 와중에도 지구의 생물들[2]에 대해 엄청난 흥미를 보인다. 리로이 & 스티치에서는 지구과 교수가 된다. 외견은 외눈박이에 연두색피부에 문어다리(...). 그리고 취미는 여장
- 줌바 주키바
- 성우는 국내 이종구, 일본판은 이이즈카 쇼조[3]
- 스티치(626호)를 비롯한 수많은 생명체를 만든 눈이 넷 달린 매드 사이언티스트다.[4] 본래 위험 생명체로 판명된 스티치를 만든 죄 때문에 감옥안에 지내게 되었으나 지구로 떨어진 스티치를 회수하기위해 지구로 발령가게 된다. 실험체들을 만든 장본인이기 때문에 그들의 특징과 약점 등을 잘 알고 있다.
- 코브라 버블스
- 국내판 성우는 유해무[5], 일본판은 故 고오리 다이스케
- 맨 인 블랙에서 튀어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영화 요원들와 많이 닮았다. 검은 선글라스와 정장 등등. 사회 복지사로 일하고 있으며, 나니의 릴로의 보호자 자격을 의심한다. 그러나 영화 끝에서는 서로 이해하게 되고 릴로와 스티치를 돕게 된다.
- 데이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