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글뽀글뽀글뽀글
1 소개
광범위한 화력과 더불어 살상력만큼은 자연계 중에서도 최고를 달리는 열매 [1]
원피스에 등장하는 자연계 악마의 열매. 해군 원수인 사카즈키가 복용했다. 삼대장이 복용한 열매 중 유일하게 정확한 명칭이 안 나와서 마그마마그마 열매 혹은 용암용암 열매나 부글부글 열매[2]로 부르다가 원피스 단행본 62권 SBS에서 마그마그 열매라는 정식명칭이 드러났다. 마그마라는 특성상 자연계 열매중에서도 공격력이 상당히 강하며 모든 열매를 통틀어봐도 최상위권에 위치한 공격력을 지녔을 것으로 추측되는 사기 열매. 강력한 자연계로 유명한 번개번개 열매나 이글이글 열매의[3] 공격을 맞고도 조금 그을리는 거로 끝나는 게 일상인 원피스지만, 이쪽은 다른 누구도 아닌 흰 수염의 머리를 녹여버리거나 내장 안에서 폭발을 일으켜 치명타를 주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선보였다. 사카즈키의 마그마는 그냥 흘러가는 용암뿐 아니라 지구내부의 마그마가 약한 지반을 뚫고 나온 화산폭발도 포함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포트거스 D. 에이스가 복용한 이글이글 열매보다 강하다. 즉, 상위호환. 정상결전에서 사카즈키가 "나는 불도 태우는 마그마다."라고 말하고 에이스를 죽인다. 자세한 논란은 상하관계 항목을 참조. 사실, 에이스가 단역이었으면 별 논란 없이 만화식 표현이라고 넘어갔을테지만 에이스는 작중 비중이 꽤 있는 편이었다. 결국 인기 캐릭터를 죽인 자의 비애다.
마그마가 불을 '태운다' 라는 표현은 마그마가 불을 '삼킨다' 라는 표현을 잘못 쓴 게 아닌가 싶다. 마그마는 액체로서 불이 난 자리에 마그마가 흐르면 그 불은 꺼진다.[4] 그러나 불이 가지는 온도의 범위는 마그마보다 사실 상 높기 때문에 온도의 최대치는 불이 더 높다. 어쩌면 나중에 현재 이글이글 열매의 능력자인 사보가 아카이누에게 에이스의 원수를 갚는 형식이 전개된다면 마그마보다 훨씬 높은 온도까지 악마의 열매를 단련한 후 마그마를 증발시켜버리는 전개가 될 수 있겠다.[5]현재까지는 살상력만큼은 원피스 세계관에서 적수가 없다.폭탄, 총, 칼, 번개를맞아도 피 좀 나고, 몸이 좀 그슬리고 말고 웬만해서 잘 죽지 않는 원피스 세계관에서 사카즈키의 주먹 한방이면 머리통의 절반이 녹아 없어진다거나 배에 매우 큰 바람구멍이 난다거나 다리가 녹는다거나 즉사할 정도.
2 사용 기술
작품 내에서 공식적으로 일부 기술을 제외하고 나온 적이 없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 내에서 기술 등을 일람.(원피스 기간트 배틀, 원피스 언리미티드 크루즈, 원피스 해적무쌍 등)
원작에서 나온 기술은 ★을 표시한다.
- 분화(噴火) ★
주먹에서 용암을 날리는 기술. 이름 자체는 게임에서 등장.
- 대분화(大噴火) ★
주먹에서 거대한 용암을 날리는 기술로, 이걸로 조즈가 던진 아오키지에 의해 얼었던 해수로 만들어진 거대한 결빙 형태의 빙산을 녹여버린다.
- 유성화산(流星火山) ★
대분화(주먹 모양 용암 덩어리)를 소나기처럼 내리꽂는 기술. 일명 미티어 스웜. 이 기술로 흰 수염 해적단 모비딕 함대 대부분을 침몰시켰다.
- 견교홍련(犬噛紅蓮) ★
주먹에 담은 용암을 날려서 개 모양으로 변한 용암이, 개가 상대방을 물어뜯는 것처럼 상대방을 덮치는 기술로 게임에서는 암장견아(岩漿犬牙)라는 명칭으로도 나왔다. 견신홍련(犬神紅蓮)이라고도 한다.
- 명구(冥狗) ★
자신의 신체의 한부분이나 전신을 마그마로 변화시켜서 직접 공격하거나 이를 날리는 기술로 원작에서는 흰수염의 얼굴 반을 녹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상태에서 흰수염에게 주먹을 날려서 배를 뚫어버리고 그 속에 마그마를 폭발시켰다.[6]
- 암괴구타(岩塊殴打)
자신의 팔과 주먹을 마그마로 두른 채로 상대방을 주먹으로 치는 기술.
- 암괴격(岩塊撃)
용암을 두른 두 손을 모았다가 세게 내려치는 기술.
- 암장권타(岩漿拳打)
몸 주위에서 연기를 일으키면서 주먹에 용암을 두르고 앞으로 나가면서 주먹을 내지르는 기술.
- 용암분천(溶岩噴泉)
땅에서 마그마를 분출시키는 기술.
- 분출암괴(噴出岩塊)
땅 주변을 용암으로 만들고 공중에 대각선 위로 뛰면서 용암을 두른 주먹으로 상대방을 치는 기술.
- 용암괴(溶岩塊)
용암을 두른 주먹으로 위를 치는 기술.
- 용암팽창(溶岩膨張)
용암을 두른 주먹을 위로 향한 채로 용암을 팽창시키는 기술.
- 화산탄(火山弾)
용암을 두른 주먹을 위로 향한 채로 팽창한 용암을 작은 총알로 분산하여 발사하는 기술.
- 화쇄구(火砕丘)
용암을 두른 주먹으로 땅을 치면서 용암분천보다 더 크면서 주먹 모양을 한 용암을 발생시키면서 상대방을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기술.
- 암장비말(岩漿飛沫)
달려가면서 양 손을 모아 상대방을 찍으면서 땅에서 용암을 터뜨리는 기술.
- 화산폭발(火山爆発)
위로 낮게 뛰어 마그마를 두른 주먹으로 땅을 쳐서 상대방을 향해 마그마를 분출하거나 상대방을 붙잡아 던져 쳐박아놓고 땅에서 용암을 터뜨리는 기술.
- 암질암장(岩質岩漿)
공중에서 용암을 두른 주먹을 위로 향한 채로 용암을 팽창시키는 기술.
- 화산암괴(火山岩塊)
공중에서 자신의 몸을 용암화하여 구르면서 아래로 낙하하는 기술.
- 암장격(岩漿撃)
공중으로 낮게 뛰어오른 후 상대방을 땅으로 내려치는 기술로 용암으로 땅을 녹이면서 자신의 신체를 용암으로 변화시킨다.
- 폭렬화산(爆裂火山)
공중에 뜬 상대방을 사정없이 마그마를 두른 주먹으로 사정없는 치는 기술로 J 스타즈 빅토리 버서스에서 나온 기술이다.
- ↑ 모든열매를 기준으로 하면 이 열매보다 더 살상력이 높은 열매는 모두가 잘 아는 흔들흔들 열매와 신체의 온도를 1만도까지 온도를 높일 수 있는 화끈화끈 열매밖에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참고로 1만도정도면 마그마따위는 그냥 증발시켜버릴 수 있다. 근데 사용자가 거의 안습수준이라........)
- ↑ 악마의 열매 이름은 대부분 능력에 관계된 의성어나 의태어에서 많이 따왔다.
- ↑ 초대 복용자가 워낙 안습한 전적을 자랑해서 그렇지 열매 자체는 불을 다루는 것이므로 굉장히 강력하다.
- ↑ 마그마는 질량을 지닌 엄청난 고열의 액체나 다름없므로 질량이 없는 불을 그대로 덮어버리기 때문에 불이 꺼지게 되는 것.
- ↑ 하지만 이 정도로 강해지는 건 오버 파워이다. 마그마도 기화시켜버리는 레벨이면 적수가 얼마나 적겠는가.
- ↑ 나름 순화시키기 위해서 기술 형태를 바꾼건 알겠지만 복부(내장)에 마그마를 쳐넣고 폭발시키는 장면도 머리는 절반 녹여버리는거에 비하면 약하더라도 상당히 잔인한 편이다. 아니, 어쩌면 고통면에서는 머리를 절반 녹인 것보다도 더 잔인할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