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야 먹자

(마시쩡에서 넘어옴)

1 개요

구↗우↘ 비둘기야 먹자
구구구구(딱딱딱딱) 구우 구구구구구구(딱딱딱) (이게뭐야) 구우 구구구(딱딱딱)
마시쩡? 마시쩡!
구우↗ 구구구구(딱딱딱딱) 구우우우우우 (헣헠) 구우우우↗우우우
국물도머겅 (으핳하핳하핳핳핳핳핳핳하하하핳핳)
오빠아아아아앗!! 야!!! 구웃? 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 (으하하하핳) 구구구구구(어어얽!) 구구구구구구(엇!)
아, 오빠!!! 내 우산 가지고... 더 웃기다

x400px
비트의 리듬을 책임진다, 비둘기 음악 구구![1]

마시쩡!

2008년 무렵부터 인터넷에 떠도는 유명 UCC 중 하나이며 주로 동영상이나 플짤로 떠돌아 다닌다.

던전앤파이터 갤러리에서 찍힌 동영상으로 원작자의 싸이월드 주소는 이 곳이다. 좀 둘러보면 알겠지만, 덧글 내용 구구.구 99.9%가 "구구구구구" 또는 "마시쩡" 이기 때문에 좀 불쌍한 느낌도 드는데 그나마 싸이월드는 이 정도다. 그러나 유튜브 영상에는 얄짤없이 전부 "미친 놈"이라는 말 말고는 없다. 안습. 참고로 원본으로 보이는 영상은 아직도 원작자의 싸이에 고스란히 있다. 이게 어디가 미친 놈이란거지?! 장래 유망한 개그 지망생을!!

주인공우산 손잡이를 두고 떨어진 라면에 갖다 대는데 이 우산 손잡이가 비둘기 머리와 비슷하다. 이것은 동영상 촬영자가 흘린 라면을 보고 급 만든 것으로 추측되는데 병맛 넘치는 "맛있쪙" 이라는 비둘기의 대사와 놀란 여성의 절규가 관람 포인트다. 우산 주인 지못미. 처음에는 단순히 비둘기가 라면 부스러기를 쪼아 먹자 맛있냐는 내용이지만 갑자기 컵라면 국물을 들이붓고 신들린 듯한 웃음소리가 일품이다. 보통은 병맛 쩔고 웃기다고 하지만 혐오스럽다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다. 합필갤에서는 구구구 하는 거하고 "마시쪙!" 할 때 그 쪙, 바닥을 우산으로 탁탁 치는 음을 활용해서 조류 관악기(+타악기)를 만들었다.

주인공의 정체는 수능을 망치고 충격을 먹었다는 수능 끝난 고3 김모씨(위에서 언급한 싸이월드 주인)로 우울한 기분으로 컵라면을 먹다가 비둘기 모양의 우산을 보고 급조한 아이디어로 동영상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 후반부에 라면 국물을 일부러 우산 손잡이에 부을 때의 웃는 광기가 조커에 비견될 만 하며 작중 우산의 주인으로 보이는 여성의 정체는 정확하게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 여성의 정체에 관하여 가장 퍼진 설은 그의 여동생이라는 설이다. 왜냐면 막판 30초 경에 이 여성이 "아, 오빠!!! 내 우산 가지고..." 라는 말이 들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래에서 알 수 있듯이 성이 다르다. 아님 여친이려나? 싸이 방명록에 따르면 학과 후배라고 한다.고3이라며?

때때로 웹에서 비둘기에 대응시키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합필갤에서 ⑨라고 하면 십중팔구는 이쪽.합필갤 외에서는 아마 이 쪽이 생각날지도?

2 진실

참고로 저 우산 손잡이는 사실 비둘기가 아니라 오리라고 한다.[2] 다만 저건 충격을 받은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의 우산 손잡이를 보고 급조한 동영상이 아니라 네 사람이 짜고 한 것이다. 네 사람이 수능을 망쳤나 우산 손잡이를 잡고 라면 부스러기에 찍으면서 인간과 비둘기 1인 2역을 하고 나중에 미친 듯이 웃는 사람은 김씨, 컵라면 국물을 붓는 것은 송모씨, 우산의 주인이며 여성은 최모씨, 촬영한 것은 또 다른 김모씨로 원작자 김씨 스스로가 싸이에 「미친 비둘기」라는 영상 아래 크레딧(?)으로 출연진을 공개했다. 실제로 '비명, 국물, 비둘기, 배역이 없는 사람' 까지 네 명의 출연진이 올라와 있는데 정말 원작자 김씨 외에 이 세 사람이 동영상 제작과 촬영에 참여했거나 관계했다는 증거는 없다.[3]

3 유행

엄청난 병맛과 인기로 인해 합필갤의 필수요소 중 하나로 등극, 고인드립이나 정치색도 없는 무난함 때문에 심영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비둘기의 '구구구'하는 소리는 물론이고[4], 영상 27초에 나오는 어어얽!(0:26)하는 사람이 낼 수 없는 괴상한 소리(?)마저도 절찬리에 잘 쓰이고 있다.[5] Dr.Gothick심영과 관련하여 고자 동영상을 만들기도 했으며 그 이외에도 합필갤러들이 심영의 대사를 백마스킹한 대사 중, "내가 만든 라면!"을 이용하여 수많은 병맛 합성물을 만들어냈다. 2009년 5월 코믹월드에는 이것을 코스프레한 사람까지 있었다. 다만, 여기에 사용된 라면은 끓이지 않은 신라면이여서 국물을 끼얹는(...) 원작 재현을 원했던 일부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그리고 2010년 2월 디쿠에도 나타났다.

또한, 와갤에서는 이런 작품이 나오고 힛갤까지 갔다.

좀 더 미친 버전으로는 칠면조야 먹자가 있다.

2011년 3월, 드디어 이말년도 패러디했다. "맛있졍!" 을 넘어서 뭔가로 진화한 것 같지만 아무래도 상관없어.

정다정도 패러디에 동참했다. #

그리고 발암암갑도 패러디했다. 비둘기 대신 적토마(....)가 나온다.

애갤러스에서는 이런 것도 나왔다.루리웹 버젼 그런데 보는 사람에 따라 불쾌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런 것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아지르의 농담모션에도 사용되었다.

애플리케이션까지 나왔다...만 현재에는 판매 중지된 걸로 보인다. 링크. 고만해 미친놈들아

그리고 2014년 초에 후계자가 나타난 듯하다(...). 해당 글의 태그는 유머, 병X, 개새, 비둘기(...)인데 영상의 인물이 막판에 지팡이를 던져버리고 마구 짓밟으며 신들린 듯이 웃는다. 다른 패러디들과 마찬가지로 정신 나간 모습이 걸작. 이쪽은 우산이 아니라 등산할 때 쓰는 지팡이인데, 산비둘기(...)라고 적혀있다. 후속작도 여러 개 존재하는데, 원본에 비하면 지팡이가 새의 형태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기존의 지팡이를 분실한 듯.

이 요소를 활용한 Avoid N Survive라는 게임도 나왔다.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사실이지만 몰락한 빌리보다 더 간단하게 이 녀석의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 ^/> 대략 이렇게. 원본의 맹한 표정을 재현하고 싶다면 / '/> 이 정도로 하면 된다.

4 패러디

그리고 스니커즈 인터넷 CF에서마저 이걸 따라했다... 구구구구구구하라?

립싱크하는 동영상도 있다.

백마스킹해도 같게 들린다더라. 초반에 응야악하는 비명은 또 합성소재. 맛있냐? 꺼져~!

맛있냐? 꺼져부분부터 들으려면 여기로[1]
  1. 해당 이미지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concon 패러디.
  2. 만다리나덕에서 만든 우산이라고 알려져서 오리라고 하는 것 같은데 찾아보면 만다리나덕에는 손잡이가 저런 우산이 없다. 함께 올라온 사진은 American Apparel사 제품. 이건 오리 맞다. 어? 언뜻 보면 비슷하긴 하나 동영상처럼 흰색 몸체에 손잡이의 부리 부분이 검은색인 제품은 없다(부리도 살짝 올라가 있고 우산살 끝 부분도 다르다). 실제론 국내 Gal Mo라는 업체에서 만든 우산으로 보인다(동영상을 보면 마지막 부분에 'l Mo'라고 로고가 살짝 보인다). 제작자가 류성민한테 물어보니 이마트에서 샀다고 하는데 검색해보면 이제는 안 파는 것 같다(다른 제품은 몇몇 개 나온다). 회사 홈페이지는 접속은 되나 관리를 안 하는 것 같고 전국의 이마트와 다른 거래처를 발품 팔면 똑같은 제품을 찾을 수 있을지도?
  3. 물론 제작을 한 사람은 최소 두 명이다. 왼쪽에서 우산을 움직이면서 카메라를 들고 역시 왼쪽에서 손으로 라면 국물을 부을 수는 없으니까. 우산을 입으로 물고 하면 가능할지도 그러면 소리를 낼 사람이 필요하다 즉 김모씨와 송모씨는 실명은 둘째치고 제작자인 셈.
  4. 하나라도 본 사람은 알겠지만, 상당히 청아하다!
  5. 이 쪽은 주로 음악이 끝날 때 마무리 용으로 잘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