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궁 형제


묘하게 조준#s-4 닮았다

유희왕의 등장인물들.

공식 캐릭터북 패러미터
항목플레잉담력행운경험
수치33222

1 개요

원판 성우는 마츠야마 타카시(DM편)[1], 타케모토 에이지(GX편)(미)/니시무라 진(궁), 한국판 성우는 강구한(미), 김영선[2](궁)(DM편) / 김기철(미), 홍진욱[3] (궁)(GX편)

2 작중 행적

유우기 일행이 밴디트 키스에 의해 동굴에 갇히고 나서, 동굴에서 나갈 수 있는 출구를 지키고 있던 2명의 문지기. 듀얼리스트 킹덤에서 페가서스가 고용한 플레이어 킬러로, 중화풍 옷을 입은 대머리 쌍둥이 형제다. 바깥으로 나갈 수 있는 권리를 걸고, 죠노우치 카츠야, 어둠의 유우기 콤비와 태그 듀얼을 하게 된다.

주 사용 카드는 미궁출현-래버린스 월-게이트 가디언 계열 카드. 미궁을 소환하면 실제로 필드 위에 미궁이 생성되며, 몬스터는 그 레벨만큼 미궁 속에서 이동하며 미궁을 탈출하여 상대의 문에 도착하면 승리한다. 이 미궁과 월 섀도우로 유우기와 죠노우치를 압박하다가 쇠사슬 부메랑에 파괴되자 최강의 문지기 게이트 가디언을 소환한다.

그러나 결국엔 게이트 가디언이 시프트 체인지로 출구로 날아온 블랙 데몬즈 드래곤에게 파괴되고 패배. 그러나 또 미와 궁이라고 적힌 두 문 중 하나만 정답이며, 맞는 문을 맞춰야 나갈 수 있다고 한다. 그러자 유우기는 미와 궁이라고 적힌 두 동전을 보여주며, 두 동전을 양 손에 쥐고, 한 쪽 손을 고르면 펼쳐서 보고 반대쪽 손에 있는 동전의 문을 선택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나온 글자는 . 그러자 미궁 형제는 정답은 궁이었다며 유우기 일행은 틀렸다고 한다.

사실 이건 답이 없는 문제였던 것. 유우기 일행이 궁이라고 하면 미라하고, 미라고 하면 궁이라 하는 것이였다. 그러나 유우기가 반대쪽 손을 펼치자 나온 것은 . 사실 한 동전은 궁만 적혀있었지만, 다른 동전은 한 쪽엔 미, 다른 한 쪽엔 궁이라고 적혀있었던 것. 즉 유우기는 답이 미라면 그냥 그대로 손을 펼쳐서 보여주고 통과, 궁이면 반대쪽 손의 궁을 보여줘 통과할 생각이었던 것. 사기에는 사기로 맞대응 [4]

Paradox_Brothers.jpg

DM에서의 등장은 여기서 끝이지만[5], 유희왕 GX에서 갑자기 깜짝 등장했다. 최강의 태그 듀얼리스트라며, 옛날 전설의 듀얼리스트 무토오 유우기와도 맞붙었던 적이 있는 프로라고 소개된다. 제물인형어둠의 수호신 - 다크 가디언으로 유우키 쥬다이마루후지 쇼와 태그 듀얼을 하지만, 결국 또 진다. 다만 이번엔 악역같은 모습으로 나오진 않는다.

유희왕 태그 포스 스페셜에서도 뜬금포로 참전했다. 게임 출시 전 유저들의 반응은 저놈들 스토리 진행해봤자 멘탈만 날아갈텐데 뭐하러 넣었냐가 대세. 아무래도 소환하기 힘든 몬스터가 에이스인 악명높은 덱이고 미궁 형제 자체도 조연이긴 하지만 비중이 낮았으니 환영보다는 싫어하는 유저가 많았다. 팬텀 오브 카오스나 준비하자 실제 게임이 발매되고 나서는 이들은 그냥 적 캐릭터로 나올 뿐이라는게 밝혀지고 나서는 뭐... 일단 더블 코스트 몬스터시원의 제왕을 동원해서 마신까지는 잘 소환하는 편이지만 어쨌든 겁나 약하다(...). 종종 나오는 강제전이로 시원의 제왕을 넘겨서 특수소환을 막는 방해 플레이는 덱에 따라 꽤나 귀찮아지지만 그뿐.

3 사용 카드

3.1 원작(코믹스)

3.2 애니메이션(DM)

3.3 애니메이션(GX)

3.3.1 OCG화 된 카드

3.3.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 함정 카드
    • 일기토
  1. 이후 5D's에서 미조구치역을 맡는다.
  2. 이후 유희왕 제알에서 텐조 카이토역을 맡는다.
  3. 이후 GX 2기에서 티라노 켄잔을 맡는다.
  4. 아마 저런 방법을 쓰지 않은 원래 정답은 '쓰러뜨린 쪽의 문이 열린다'라는 룰에 대해서, 만약 궁을 이겼는데 미가 정답이라면서 열면 "닥치고 궁이나 열어라"였을지도. 보다시피 유우기가 미를 골랐다고 생각했는데 연 건 궁이었다.
  5. 사실 4기 도마단 에피소드 중 어둠의 유우기무토오 유우기와 듀얼하기 직전에 지나친 원령들 중 하나로 한 번 등장했다.
  6. 이 카드는 땅속에 숨을 수 있으며, 이 때 이 카드는 공격대상이 되지 않는다. 이 카드는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때마다 원래 공격력의 10퍼센트를 얻는다.라는 효과를 가진 효과 몬스터였으며, 레벨은 6이었다.
  7. 원작에서는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3분의 1을 주고 컨트롤을 얻을 수 있는 효과 몬스터였다.
  8. 원작에서는 레벨 6이었다.
  9. 원작에서는 레벨 4였다.
  10. 원작에서는 레벨 6이었다.
  11. 원작에서는 레벨 6이었다.
  12. 원작에서는 그냥 일반 몬스터였다.
  13. 원작에서는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섀도우 구울을 융합한 융합 몬스터로 등장. 실제로는 그냥 효과 몬스터로 나왔다.
  14. 원작에서는 함정 카드였다.
  15. 원작에서 공격력 상승 효과는 잘렸지만, 그래도 공격대상이 되지 못한다는 효과는 가진 채로 나왔다. 물론, 실제 OCG에서는 그런 거 없이 일반 몬스터가 되었지만.
  16.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신의 태그 듀얼 파트너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자신은 선택한 몬스터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컨트롤하고 있는 한,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600 올린다라는 효과로 원작의 설정을 반영하면서 개조. 사실 이 몬스터의 공격력의 3분의 1이면 600이니까 사실상 전개가 달라지거나 한 건 없었다. 단지, 룰을 조금 이해하기 쉽게 바꿨다고나 하나. 실제 발매될 때에는 일반 몬스터가 되었다.
  17. 패에 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