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벌크헤드를 찾으신다면 벌크헤드로.
정말 멋진 벌크헤드는 Aligned 세계의 레커즈 소속 오토봇이다.
1 상세
1.1 트랜스포머: 엑자일
벌크헤드는 과거 레커즈의 일원이였다. 벌크헤드는 대전쟁의 끝에 다른 부대원들과 떨어져 옵티머스 프라임을 따라 아크를 타고 사이버트론을 탈출했다.
1.2 트랜스포머 프라임
대전쟁전, 벌크헤드는 사이버트론의 공사원이었다. 메가트론이 전쟁을 일으키자 벌크헤드는 레커즈에 들어간다. 전쟁당시, 메가트론이 맹독 에너존(Toxic Energon)에서 불순물을 걸러내 완전한 맹독을 만들어 낸다. 이 생화학 병기에 살아남았던 벌크헤드는 동료들의 죽음을 눈앞에서 지켜봐야만 했다.
지구에 온 벌크헤드는 클리프점퍼의 사망소식을 듣고 다른 오토봇들과 함께 그곳에 왔지만, 클리프점퍼는 이미 네메시스로 끌려가 스타스크림에게 죽음을 맞이한 뒤 였다.
알시와 범블비가 비콘 형제에게 공격을 받을 때, 벌크헤드가 지원군으로 오자 비콘 형제는 도망간다.
알시와 범블비는 인간에게 변신하는 모습을 들킨 것 같다며 잭, 미코와 래프를 데리고 온다. 벌크헤드는 미코의 보호자 역을 맡게 된다.
라쳇이 클리프점퍼의 생명 신호가 계속 나오고 있는 걸 발견한다. 오토봇들은 클리프점퍼를 구하기위해 디셉티콘의 에너존 광선으로 침입한다. 디셉티콘 광부들을 처리한 후, 알시는 클리프점프러를 구하려 하지만, 클리프점퍼는 이미 살아있지 않았고 스타스크림이 광산을 폭탄으로 날리려 하자 그라운드 브릿지를 통해 후퇴한다.
윌리엄 파울러가 오토봇들 때문에 생긴 피해를 따지러 왔을 때, 벌크헤드는 아이들을 숨기고 파울러의 잔소리를 듣는다. 아이들의 실수로 파울러는 아이들의 존재를 알게 된다. 벌크헤드는 아이들은 우리들이 지킨다고 말하고 파울러는 기지를 떠난다.
파울러의 도청을 엿들은 스타스크림은 메가트론에게 잘 보이기 위해 사운드웨이브를 시켜 레이저비크를 파견한다. 파울러가 잡힌걸 안 벌크헤드는 그라운드 브릿지를 통해 네메시스가 있는 곳으로 간다. 벌크헤드가 스페이스 브릿지를 통과할 때, 미코가 몰래 따라와서 비콘의 공격을 받을 뻔 하지만 벌크헤드가 구해준다. 미코가 가는걸 막으려는 잭과 래프는 비콘에게 붙잡히지만 알시와 범블비가 와서 구해준다. 벌크헤드는 알시와 범블비와 만나 아이들은 함교에서 기다려라하고 파울러를 구하러간다. 스타스크림을 포위하는데 성공했지만 스타스크림은 도망치고 만다. 이후 아이들을 데리고 네메시스를 빠져나간다.
옵티머스와 함께 메가트론의 계획을 막으러 그라운드 브릿지를 통해 디셉티콘의 스페이스 브릿지로 간다. 오토봇들이 제트 비콘들을 막아서는 동안, 아이들은 전파망원경 기지로가서 스페이스 브릿지 좌표를 변경하려지만 사운드웨이브의 방해로 실패한다. 결국, 메가트론의 테러콘들은 스페이스 브릿지를 건너기 시작한다. 다행히 래프가 다운 받았던 스페이스 브릿지 설계도를 이용해 스페이스 브릿지 폭파에 성공하고 메가트론은 폭발에 휘말려 사라진다.
털털하며 용맹한 전사이지만 스크래플릿에 겁을 먹고 비명을 지르는 등 겁 많은 모습도 가끔 보여 준다.이 때 비명을 들어보면 그가 성악가가 될 좋은 재목이라는걸 알게 될 것이다.
브레이크다운과는 앙숙이지만, 브레이크다운이 MECH에 잡혀 갔을 때는 (미코의 설득에) 그를 구하러 가기도 했다.
화산지대에서 사이버트론의 유물이 있는 걸 알아낸 벌크헤드는 그라운드 브릿지를 통해 화산지대로 간다. 그곳에서 인섹티콘 중 가장 강한 전사인 하드셸과 맞딱 뜨리지만 잠시 기절 시킨다.
이후 맹독 에너존을 찾은 벌크헤드는 맹독 에너존을 완전히 없애버리기 위해 에너존을 들고 화산으로 이동한다. 남은 에너존은 폭탄을 이용한 함정으로 인섹티콘 하나를 처리한다.
벌크헤드는 분화구에서 인섹티콘들과 싸우던 도중에 맹독 에너존을 하드셸에게 집어던지고, 하드셸은 그 충격으로 용암 속에 빠진다. 벌크헤드가 그라운드 브릿지를 통해 본부로 귀환하려는 순간, 하드셸이 용암 속에서 기어 올라와 그의 등에 레이저 공격을 날리고 벌크헤드는 치명상을 입은채 복귀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TV 극장판 이자 완결편인 프레데콘 라이징 에서는 옵티머스 프라임이 올스파크의 우물에 가는 것을 보고 제작진이 밝힌 이야기에 의하면 사건이 끝나고 후 에는 라쳇에 조언을 받으며 건설 현장 으로 돌아갔다고 했다.
2 완구
2.1 프라임
3 기타
- 오토봇들중 많은 활약을 한다. 브레이크다운을 구출, 네메시스 동력원을 파괴하는데다가 옵티머스를 두 번 바른 드레드윙과 잡어주제에 하나하나가 메가트론과 호각을 겨루는 인섹티콘 무리들중 최강인 하드셸을 제압하는 등 대단한 활약을 펼친다...지만 시즌 2 3화에서는 라쳇, 범블비와 함께 메가트론을 협공했지만 떡실신당하기도... 그리고 함정도 설치하는등 전작과는 다른 지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이 쪽은 기술자면서 공사장 인부보다 머리가 더 안 돌아간다. - 제작진들이 설정한 벌크헤드의 신장은 37피트(약 11m)
-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에서 오메가 슈프림을 맡았었다. 단, 맡은건 시즌2 뿐이고 시즌3에선 필 라마로 교체되었다. 그리고 트랜스포머 어드벤처에서는 테라쇼크를 맡았다.
-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에서 쇼크웨이브를 맡았었다.
-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에서는 아이작 섬댁, 스널과 브런을 맡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