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쳇(프라임)

다른 트랜스포머 라쳇에 대해서는 라쳇(트랜스포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라쳇은 트랜스포머 Aligned 세계오토봇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군의관이다.

라쳇은 알시, 벌크헤드범블비에 비해 경험이 많은 군의관이다. 옵티머스 프라임과는 프라임이 되기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이다.

1 상세

1.1 엑소더스

1.2 워 포 사이버트론 (PC,PS3,XBOX판)


옵티머스와 함께 아이아콘 시를 침공한 디셉티콘들을 막던 라쳇은, 범블비라는 이름의 작은 트랜스포머를 구해주게 된다. 옵티머스와 라쳇은 제타 프라임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일단 옵티머스 일행은 데카곤으로 향해 디셉티콘이 장악한 통신 시설을 수복하기로 한다.

옵티머스 일행은 아이언하이드, 에어레이드의 도움을 받아 스타스크림을 쫒아내고 통신 시설을 다시 되찾는다.

옵티머스는 프라임이 된 뒤, 아이언하이드, 워패스와 함께 사이버트론의 핵으로 향하던 도중 디셉티콘에게 잡혀 고문받던 오메가 슈프림을 발견한다. 옵티머스 일행은 오메가 수프림을 풀어줬지만, 오메가는 다크 에너존에 너무 침식되어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 옵티머스는 긴급히 라쳇을 불러 오메가를 수리하게 한다.

라쳇이 오메가의 수리를 끝내고, 정신을 차린 오메가가 오메가 게이트를 열어주자 옵티머스 일행은 사이버트론의 핵으로 내려갈 수 있었다.

1.3 폴 오브 사이버트론

라쳇은 부상당한 오톳봇 병사들을 치료하기위해 의료실에 있었다. 그러나 디셉티콘들이 아크를 공격하기 시작하자 옵티머스에게 지원을 요청하고 옵티머스가 의료실까지 도착했을때 라쳇은 다른 오토봇들을 치료중이였다.

라쳇은 옵티머스에게 실버볼트를 치료하기위해 도움을 요청했으며, 에너존 주입기를 실버볼트몸체에 연결시켜달라고 부탁했다. 치료 도중에 전원에 문제가 생겼으나,다시 복귀되어 실버볼트를 살릴 수 있었다. 이후 라쳇은 나머지는 자신에게 맡겨달라고 옵티머스에게 말했다.

아크가 발진한 날,디셉티콘이 아크조종실로 쳐들어올때, 케이블에 의해 부상입은 범블비를 도와준다.

그때 뒤에서 나타난 디셉티콘 병사들에게 포위당하자, 라쳇은 배틀센트리를 이용하여 적들을 무력화시키고, 범블비가 적들을 쓸어버릴 수 있도록 되로 물러선다. 이후 범블비에게 탄약을 재공해주었으며 장전은 잊지말라고 충고해준다.

하지만 디셉티콘들아 계속 몰려오고, 범블비와 오토봇병사들과 함께 아크조종실을 지켰지만,텔레트랜 시스템의 오류로인해 방어시스템이 마비된 것을 알게되며, 범블비에게 퓨즈를 건내주어 승강기까지 가라고했다.

범블비가 방어시스템부터 옵티머스를 지원하기까지 라쳇이 오퍼레이터의 역할을 해주며,의무관으로써의 든든한모습을 보여주고있다.

1.4 트랜스포머: 엑자일

1.5 트랜스포머 리트리뷰션

1.6 트랜스포머 프라임

대전쟁 당시, 라쳇은 타이거 팩스 전투에서 메가트론의 공격으로 음성 장치가 박살난 범블비를 치료하게된다. 라쳇은 최선을 다해 치료했지만, 범블비의 음성 장치를 고칠 순 없었다.

전투를 한 지 오래 되어 몸이 둔해졌고 사격 무기도 없기 때문에 [4] 현장에 나가 싸우는 일은 적으며, 기지에 남아서 그라운드 브리지를 여닫고 다친 동료를 치료하는 등 후방 지원을 주로 한다.

지구의 오토봇 본부는 네바다 주에 있는 미군의 격납고를 개조한 시설이기 때문에 인간의 컴퓨터로 모든 것을 관리한다. 라쳇은 인간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아서 오류가 날 때마다 래프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있다.[5] 기지에서 뭔가 부서질 때마다 "I needed that(그거 내가 쓰는 거야)!"을 외치는데, 잊을 만하면 튀어나와 팬들을 즐겁게 해 주고 있다. 참고로 범인은 대부분 벌크헤드. 그 외의 명대사로는 합성 에너존 때문에 잠시 제정신이 아니었을때 했던 찰진 故 로봇드립(...)이 있다. 직접 보는 것을 추천.

옵티머스와 함께 동행해 이전에 지구에서 벌어졌던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전장 흔적을 살피는데, 메가트론이 나타난다. 메가트론은 다크 에너존으로 테러콘을 만들어 옵티머스와 라쳇을 공격한다. 라쳇은 메스를 들어 테러콘과 싸우지만, 테러콘들에게 포위당한다. 다행히 옵티머스가 라쳇을 구해주지만, 메가트론을 놓친다.

아이들의 과학 과제를 돕겠다며 옵티머스의 출동 명령을 거부하고 세 명의 과제물을 혼자 만들어 버린 적이 있는데, 이 때의 대사와 표정은 영락없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라쳇이 엄청난 열정을 들여 만들어 준 과제물들은 학교 선생님의 기준에서 볼 때 오버 테크놀로지였던 데다가 교실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는 바람에 나쁜 점수를 받고 말았다.

에너존 재고가 부족해 누가 다쳐도 치료해주기 어려운 상황이 오자 아무 도움을 주지 못하는 처지를 비관하여, 불완전한 공식을 바탕으로 만든 합성 에너존을 자신의 몸에 투여했다. 이 합성 에너존은 불안정한 상태였기 때문에 옵티머스가 섣불리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한 상태였다. 합성 에너존을 투여한 라쳇은 힘과 스피드가 엄청나게 향상되었지만 부작용으로 판단력이 흐려져서, 디셉티콘을 먼저 공격해서 철저하게 없애 버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디셉티콘 광부를 고문해서[6] 메가트론의 위치를 알아내고 혼자 쳐들어간다. 브레이크다운을 만난 라쳇은 브레이크다운을 간단히 때려눕히지만, 메가트론에게 당해 치명상을 입었다. 다행히 금방 쫒아온 오토봇들에게 구출되어 살아났지만, 이 때문에 합성 에너존의 샘플이 디셉티콘의 손에 넘어가게 되었다.

인간의 신체에 대해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래프와 범블비가 메가트론의 공격을 받았을 때는 악의 에너존에 오염되어 죽어 가는 래프를 도울 수 없어 좌절했지만 준 다비의 도움으로 래프를 살릴 수 있었다.

유니크론을 물리치기위해 메가트론은 오토봇측과 동맹을 결성하자고 제안하지만, 라쳇은 메가트론은 믿을 수가 없다며 거절하려지만 옵티머스는 일단 큰 일이 발생했으니 메가트론과 협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오토봇들의 기지에 들어온 메가트론은 라쳇에게 유니크론의 스파크가 있는 좌표를 알려주고, 라쳇은 그곳으로 그라운드 브리지를 연다.

아이들이 메가트론과 옵티머스가 원래 친구였냐고 묻자, 라쳇은 옵티머스와 메가트론의 과거사를 얘기해 준다. 유니크론을 물리치는데 성공하지만, 옵티머스는 그 여파로 기억을 잃고 메가트론과 함께 떠난다. 라쳇은 옵티머스는 매트릭스의 힘이 옵티머스의 기억을 잃게 했다 추정한다. 이 들고 있던 물건을 본 라쳇은 옵티머스를 구할 방법은 사이버트론에 있는 벡터 시그마에 가서 기억을 다운로드해야한다고 얘기하지만, 스페이스 브리지가 없기에 불가능하다고 여겼지만 잭은 디셉티콘들이 스페이스 브리지를 완성하도록 기다려라고 한다.

스타스크림이 부상을 입어 오토봇측에 구조요청을 한다. 라쳇은 벌크헤드와 함께 스타스크림에게 가서 정보를 주면 치료해주겠다고 말한다. 스타스크림은 옵티머스가 네메시스에 있다고 말하지만, 라쳇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니 별 볼일 없다며 떠나려하자 스타스크림은 스페이스 브리지의 위치를 알려준다. 오토봇들은 디셉티콘들이 만들어 놓은 스페이스 브리지 시설로 침입해 스페이스 브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된다. 브레이크다운이 보안 확인을 위해 통신을 걸어오자 파울러 요원을 통해 무사히 넘어간다. 하지만, 메가트론이 스페이스 브리지가 작동한 걸 알고 직접 내려온다. 오토봇들은 메가트론과 맞서 싸우지만, 메가트론을 이길 순 없었다. 곧이어 오라이온 팩스가 나타나 메가트론과 맞서 싸우려지만 오라이온의 힘으론 메가트론을 이길 수 없었다. 다행히 알시와 잭이 돌아와 오라이온에게 기억을 전송해준다. 오라이온은 다시, 옵티머스 프라임이 되어 메가트론을 무찌른다.

범블비가 변형 코그를 MECH에게 탈취당했을 때, 라쳇은 범블비에게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열심히 해본다. 이후, 범블비가 부서진 변형 코그를 가져오자 라쳇은 변형 코그를 수리해보지만 작동이 될지 안 될지 확신할 수 없다고 한다. 다행히 범블비는 변형 코그는 무사히 수리가 완료되었다.


아이아콘 유물 회수를 위해 라쳇은 휠잭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라쳇은 휠잭의 과격한 행동에 거부감을 느낀다. 도중, 사운드웨이브와 마주친다. 사운드웨이브는 레이저비크를 보낸다. 휠잭은 레이저비크를 격추시키지만, 잭해머도 격추된다. 라쳇은 래프와 함께 레이저비크에 바이러스를 심어 아이아콘 기록을 기지로 전송하려한다. 휠잭은 그사이, 사운드웨이브와 싸우게 된다. 바이러스가 다 심어질때, 사운드웨이브가 나타나지만 라쳇은 무사히 숨었고 사운드웨이브는 레이저비크를 챙겨 데려간다. 기지로 돌아온 라쳇은 래프가 만든 바이러스가 성공적으로 작동하는 걸 보고 기뻐한다. 벌크헤드가 돌아온다는 소식을 들은 라쳇은 벌크헤드에게 이 소식을 알려주려했지만, 벌크헤드는 하드셸의 공격을 받고 기절한 상태로 돌아온다.

라쳇은 벌크헤드의 몸이 맹독 에너존에 감염된 걸 알고 서둘러 치료를 시작한다. 하루가 지난 뒤에야 벌크헤드는 어느정도 회복하지만, 벌크헤드는 다리에 난 부상때문에 제대로 걷기 힘들어 한다.

디셉티콘의 탈출정이 지구에 떨어진걸 발견한 오토봇들은 그곳으로 가지만, 이미 비콘과 인섹티콘들이 와있던 상태였다. 라쳇은 인섹티콘에게 당할뻔하지만 알시와 범블비가 구해준다. 스모크스크린이 나타나 오토봇들을 도와주지만, 이전에 메이크시프트 일때문에 처음엔 의심을 한다.

완결편 프레데콘 라이징 이후 에서는 벌크헤드 에게 건설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1.7 트랜스포머: 로보츠 인 디스가이즈(2015년)

500px

500px

38화에 등장. 성우는 제프리 콤즈로, 프라임 때와 동일.

2 완구

3 기타

  • 제작진이 설정한 라쳇의 신장은 34피트(약 10m)
  • 일본판에서는 옵티머스에 대해 존경심을 가지는 오토봇들과 다르게 혼자 딴 마음을 가지고 있는 묘사가 있다.
  1. 영화 좀비오닥터 웨스트#s-1.1 역을 맡았던 배우.
  2. 원판에 비해서 많이 젊고 까칠도가 Up된 목소리. 하지만 라쳇의 캐릭터를 훼손시킬정도는 아닌데다가 한국판 라쳇만의 목소리를 살려 매우 호평받고 있다. 국내 여성팬들은 하성용의 라쳇을 더 선호하는 편.
  3. 비스트 워즈때부터 트랜스포머 더빙에 참여한 성우로 배역이 전부 악역인 디셉티콘이였다. 오토봇 역을 아예 안한건 아니지만 라쳇이 처음으로 비중있는 오토봇 역이다. 초반에 1인칭와타시가 아닌 오레로 나와 몇몇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후의 와타시로 봐뀐다.
  4. 양손을 의료용 메스로 변형시키는 게 유일한 무기이다.
  5. 생각해보면 정말 이상한데, 이런 일은 정부에서 보낸 요원이 맡아야 되는 것이 정상이다.
  6. 전사 계급이 아닌 트랜스포머를 공격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말하는 옵티머스에게 대들면서 '옵티머스가 너무 무른 탓에 클리프점퍼가 죽었다'라고 말하는 등 故 로봇 드립까지 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