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몬스터

1 소개

과거 야후에서 연재하던 이말년씨리즈 한국에 살어리랏다 편에 나온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표절 애니메이션. '(주)단군애니메이션'에서 제작했다.

주인공과 나오는 몬스터를 빼면 표절이다.

딱 하나 오리지널적인 요소가 있다면 속성을 지역특산물로 만들었다는 것 정도. 주인공 신입사원의 아이디어였다.

초기에는 너무 재미가 없어서[1] 당연히 망해가고 있었다.

하지만 주인공인 신입사원이 애들에게 교육을 시킬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리메이크하여 아줌마층을 노렸다. 결국 애들에게는 크게 혐오감을 받았지만 학부모층에는 크게 호응을 얻어 옥상에 돈을 쌓아두고 단군 동상 머리를 동강내면 그걸 가져갈정도의 대박이 나버렸다.

두덕리 온라인도 이렇게 나갔다면 안 망했을지도 모른다.

2 줄거리

쌈지몬을 데리고 배틀을 하는 조련도령 '곽철성'이 경기도, 전라도[2],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의 총 6개 조련관에서 배지를 모아 정식 쌈지몬 조련도령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애니.

3 등장 쌈지몬

4 여담

어떤 아마추어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이를 실제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이말년 특유의 그림체를 깔끔하게 제대로 살려서 제작했다! 초판 수정본 쓸데없이 퀄이 높다.

2016년 7월, 전세계적으로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가 유행하고 여기에다 '한국형 포켓몬 고'를 계획하겠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1. 1화에서부터 관장과의 싸움은 둘째치고 마스코트격인 무안 양파몬이 박살나고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버려지는 고어스러운 전개였으니....
  2. 유일한 등장지역. 먹거리 쌈지몬 강세 지역이라고. 현재 체육관 관장은 이슬. 할머니 관장으로, 정황상 히로인으로 기획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