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 유이

네이버 웹툰 쿠베라등장인물.

프로필파일:Attachment/KUBERA - Airi Yui.jpg
이름아이리 유이
라틴표기Airi Yui
종족인간(순혈)
성별여자
나이N016 기준 28세
생일속성부활 (回 / asvins)
부활 (回 / asvins)
대지 (地 / kubera)
신성친화도1854
신장164cm(굽포함 171cm)
체중49kg
가슴둘레80B
직업마법사 : 아테라 마법학원 초빙강사
/ 투사 : 용병[1]
마법등급A+[2]
마법랭킹6위→7위→6위
가족관계클로드 유이(오빠, 마법사)1부 복장

1 개요

Kubera character card No.16[3]
[4][5]
status
초기
27세[6]육탄전■■■■■■■■■■■■■■■■■■■■[7]
재생속도■■■■■■■■■■■■■■■■■■■[8]
마법/초월기■■■■■■■■■■■■■■■■■■■■[9]

수라의 피가 25% 미만으로 섞였거나 아예 섞이지 않은 순혈 인간. D989년 3월 27일 생. 마법사 겸 투사. 용병 일을 하다가 공립 아테라 마법학원에 강사로 초빙되어 왔다.

생일 속성이 더블 아슈윈스, 싱글 쿠베라인 만큼 주 무기는 회복마법(호티 아슈윈스)과 강화마법(호티 쿠베라)이지만 주속성이 아닌 호티 마법들도 어느정도 구사하는 편.[10] 생일속성이 트리플이었다면 충분히 AA가 될 수 있을 만한 마법사. 투사로서의 능력도 뛰어난 듯 보이며 이때문에 아이리가 순혈보다 기본 신체능력이 뛰어난 쿼터였다면 얼마나 더 대단했을까 하는 사람들도 많다.[11]

엘로스 대학교에 다닐 때 아샤 라히로의 선배였으며, 당시 아샤를 추종하던 세력의 리더 역할을 했다. 지금이야 학생 때에 비해 빠순이 기질은 많이 죽었지만 루체 세이란과 경쟁 의식을 불태우는 등 빠심 자체는 변하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무엇 때문인지 모르지만 테오 라칸은 이 사람을 싫어하는 듯하다.

2 행적

두번째 아테라 습격에서는 로레인 라르티아, 아리와 함께 화천의 곤브릴리스 루인에게 전달하기 위해 자가용을 타고 출발하지만 도중에 사가라가 화천의 곤을 알아보자마자 자신들이 타고 가던 자가용을 단번에 따라잡더니 킥 한 방에 자가용의 운전석을 부숴버리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아이리와 로레인은 사가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자신들의 자가용을 버리게 되었고 이후 브릴리스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신전 내에 위치한 결계석이 있는 곳으로 갔지만, 브릴리스가 사가라에 의해 납치된 이후가 되어서야 겨우 도착한다.

결계가 해체된데다, 도시 안에 들어온 수라들이 난장판을 벌이고 있는 걸 봤다. 설상가상으로 메리혼 마법학원 쪽을 정리한 클로페가 아테라 마법학원에서 고전 중인 클로체와 합류하려는 것을 목격하자 아이리는 클로페가 아테라 마법학원으로 향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나선다. 이때 혼자서는 힘든 상대라고 걱정하는 로레인에게 "평소에 남들보다 편하게 놀고 먹는 만큼 이럴 때 몸 사리지 않고 나서는 게 참된 마법사 아닌가요?"라는 말을 남기고서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곧바로 브하바티 쿠베라 마법을 이용해 날아가버리는 행동력을 보여다. 오오 노블리스 오블리주.

아이리는 클로페클로체와 합류하는 건 끝내 막지 못했지만, '브하바티 아슈윈스'로 클로체의 공격형 초월기 중 하나인 '무지개빛 흐름(Rainbow Stream)'을 봉인한 것에 이어서 자신에게 호기심을 보인 클로페를 상대로 몇 번이고 치명상을 입었다 부활하면서까지 물고 늘어졌다.[12] 결국 포탑으로 유인함으로써 아그니가 소환될 때까지 시간을 버는 데에 크게 공헌하는데, 정황상 아그니의 존재를 일찌감치 꿰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결국 클로페는 아그니가 소환되어 작동한 포탑에 맞고 리타이어했다.

1부 83화에서는 자신을 찾는 사람들을 피해 숨어 있었다. 당시 언급에 따르면 구조작업까지 혼자서 다 하다시피 했다고. 사람들 말에 의하면 뭐 하나 했다고 생색내는 것을 싫어한다고 한다. 엄청 생색내는 누구랑은 천지차이네 그려.[13] 그러면서 로레인에게는 금화 1000개짜리 무도복 달라고 한다.

2부 130화에서 루체 세이란, 로레인 라르티아와 함께 에어로플래토에 왔다. 대마법사회의에서 검사로 나선 '에린 플로루시'는 아샤가 쿠베라본명으로 가진 사람들을 죽이고 있으며, 29건으로 '과실치사'판결을 받은 상황에서 또 사람을 죽여서 체포된다면 이번엔 벌금형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므로 이후 저지른 살인 3건은 '호티 비슈누'를 써서 증거를 조작해 용의선상에서 완전히 벗어나는데 성공했던 거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잠적했을 동안에도 살인을 저질렀을 거라고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에 아샤 라히로의 변호인인 미르하 시몬은 '아샤는 카르테에 있을 때 을 만나 신탁을 받았기 때문에 수라들이 쿠베라의 이름을 본명으로 가진 사람들을 죽일 것임을 알고 있었고, 이들을 살려주면 더 큰 피해가 생길 것이기에 아샤는 그 화근에 될 사람들을 미리 찾아서 제거했고, 결과적으로, 아샤가 먼저 찾아 죽인 쪽은 희생자가 1명으로 최소화되었고 미처 찾아내지 못한 쪽은 마을전체가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다. '아샤의 살인 사실 자체에 대한 부정은 하지 않겠지만, 아샤는 개인적인 목적이 아닌 타인을 위한, 더 많은 생명을 살리기 위한 대의를 위해 살인을 저질렀으니, 이러한 대의를 감안하여 관대하게 형량을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 옆에 있던 로레인이 미르하의 말이 맞는 거 같냐고 물었을 때, 아이리는 이런 건 대의가 아니라며 왜 사람들이 동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결국 대마법사회의에서 아샤가 사형 판결을 받자 착잡해했다. 마법실력도 좋고 바른 인재라고 생각해 좋아했는데, 아샤가 하프를 살해할 때 '호티 비슈누'를 사용했다는 게 밝혀지면서 그 마법실력이 타인을 짓밟고 쌓은 것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 이후 투표를 하고 온 루체 세이란이 "아샤가 남을 위해서 호티 비슈누를 써주지 않은 건 결국 자신의 호티 비슈누 사용 사실을 숨기기 위해서였을 텐데... 그런데 왜 혼돈의 신관은 살려낸 걸까? 그 때 호티 비슈누를 공개함으로 인해서 이 지경까지 오게 된 거잖아. 아샤가 이 상황을 예상 못하진 않았을 거고..."라며 의문을 제기했을 때, 갑자기 클로드 유이가 와서 테오를 살리는 게 더 이득이라 판단했기 때문일 거라고 말하자 그가 여기 와 있는 줄 몰랐기 때문에 놀랐다. 클로드는 테오를 되살린 건 신경써봤자 소용없으며 그게 아샤에게 변명 거리가 된다면 진작 아샤가 말하든 미르하가 말하든 했을 텐데, 둘 다 아무 말도 않는 걸 보면 변명거리가 안 되거나 테오를 되살린 이유를 밝히는 게 오히려 아샤에게 불리한 근거가 되거나 둘 중 하나일 거라고도 말했다.

2부 157화에서 리즈를 습격하러 온 아샤의 브하바티 마루트 마법에 휘말렸고 하마터면 골로 갈 뻔했다. 다행히 루체가 호티 아슈윈스를 써서 큰 부상 없이 목숨을 건졌다.

3 기타

아이리는 아주 어릴 때부터 일기를 썼다. 대변동 전 일은 다 잊어버려서 써둔 일기를 읽기도 한다. 그렇지만 일기가 다른 사람들의 기억과 다르더라도 그러려니 한다. 그림일기라조프네 식구들과 만나 카사크에게 사인을 10장이나 받았다는 이야기가 적혀 있는데,[14] 정작 아그웬은 모르겠다는 말을 했으며 증거인 사인도 남아있는 게 없다고. 일단 the finite 맨 끝(에필로그에서도 맨 마지막)에 대변동 이전에 저 가족이 간혹 만났다는 언급이 지나가듯이 나온다.

친오빠 클로드 유이와 교환일기를 쓰고 있다. 아직도 친오빠와 교환일기를 쓰냐는 아샤의 말로 미루어볼 때 적어도 대학시절부터 그랬던 듯. 로레인은 이에 대해 "오빠나 동생이나 이미 정상은 아니지"라고 평했다(...).

150px151px191px110px
1부에서의 뒷모습. 노출도가 장난 아니다.2부 초반의 복장.

무도복이 비싼 것을 보니 나름대로 기능이 있는 듯한데, 정작 투사인 본인이 입고 다니는 무도복은 기능보다 노출을 강조한 듯 그냥 천쪼가리 몇 개가 다다(...). 처음 나왔을 때 입은 옷이 맨 위 그림에 있는데 위아래로 나눈 에어로빅 경기복 위에 천을 걸친 수준이어서 배와 등이 드러난다. 뒷목에 걸어 무릎까지 덮는 천자락이 없다면 외투 벗은 사가라 못지않은 엄청난 노출도를 자랑한다. 그래서 클로페가 다 찢었나? 그래서인지 2부 초반에 열린 회의에 참석할 때 입은 옷은 전보다 훨씬 많이 가린 거였고 위에 망토 비슷한 것도 걸쳤다.

참고로 원래는 클로드 유이의 누나였을지도 모른다는 가설이 있다. 대변동 시절 호티 비슈누로 살려지면서 술자가 시간을 너무 되돌리는 바람에 클로드보다 어려지고 기억에 공백이 생겨버린 걸 수도 있다는 것. 둘이 생일 속성으로 따져보면 나이차가 4개월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이 이상하게 여겨져 생긴 가설이다.

단행본 부록에 따르면 호티 아슈윈스 호티 쿠베라를 쓴 상태의 아이리는 재생력 수치가 over다! 이 수치가 얼마나 대단하냐면 수라도 최강의 몸빵캐라는 간다르바마저도 인간계 약화 버전으로는 재생수치가 18/20밖에 안될 정도.
  1. 마법조합과 투사조합 둘 다 소속되어있다.
  2. 실력은 거의 AA급인데 속성이 트리플이 아니라서 A+.
  3. 13에서 18은단행본 3권 부록(No.?는 카레버섯을 나르는 Currygom).
  4. 카드 그림은 모두 새로 그렸고, 만화에 나온 장면이더라도 구도가 다르다.
  5. 그림은 "몰라 그딴 거 도둑맞든 말든!!" - 앞모습이다. 3권에서는 얼굴이 나오지 않았지만 카드 때문인지 책 뒤쪽 등장인물 소개에 나왔다(아샤 라히로인사할 때에야 신상명세가 나온 작가 블로그보다 빠르다).
  6. 카드에 있는 이름, 종족, 속성은 이 글이나 작가 블로그에도 있어서 뺌. 나이는 N15년 기준.
  7. 64=4³≤실제값<4⁴=256
  8. 4=4¹s-1" ≤실제값<4²=16
  9. 419만 4304=4 ^11^ ≤실제값<4 ^12^ =1677만 7216
  10. 브하바티와 달리 호티 마법은 생일속성에 해당속성이 없어도 배울 수 있다.
  11. 융합마법을 쓴 아이리의 재생력이 over이라는 것이 6권 카드에서 밝혀지면서 기력과 육탄전이 좀더 높았으면 더 큰 활약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12. 아이리 白 "기대해, 인간이 얼마나 끈질긴지 보여 줄 테니." 참고로, 해당화(1부 75화) 배댓 1위가 '이때부터 아이리가 여신으로 보이기 시작했지'였다.
  13. 정식 연재에 등장하기 전에 '아이리 유이를 루체 세이란으로 바꿨느냐'는 질문도 나온 적이 있나 본데 둘은 아샤 라히로를 좋아한다는 것 말고는 다른 점이 많다.
  14. 그런데 같이 그린 그림을 보면 (귀걸이 착용 상태의)타크사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