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조라 나오미

大空直美(おおぞら なおみ)

일본여성 성우. 1989년 2월 4일 생. 오사카 부 타카츠키 시 출신.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
리츠메이칸 대학 영상학부 졸업.

1 소개

트위터

이름이 알려지기 이전에 신인성우로 심야 버라이어티에 출연한 특이사항이 있다. 방송안내
다만, 이 방송이 '幸せ!ボンビーガール (행복해져라!봄비걸)'라는 방송으로 '돈이 없어도 행복하게 살자'라는 테마로 사회로 갓 진출한 각 분야의 신인 여성들의 돈은 없지만 희망찬 삶이나, 연예인들의 저예산 생활체험 등을 다룬 방송이라는 점인데 이 방송에서 가난한 신인성우로 출연하여, 식빵귀퉁이로 식사를 대체하며 한달 수입은 100엔샵 아르바이트로 버는 5만엔 등을 밝히며 덕후들의 큰 관심을 얻게 된다.

연기력은 아직까진 평이한 편.못하는것은 아니나 현재의 커리어상 '딱 여기에 강하다'라던가 '인상깊은 부분은 이거다' 싶은 특징적인 연기를 보여준 부분이 아직은 없다.당장 이 항목만 봐도 성우 커리어상 가장 중요할 연기 이야기는 거의 없다.다만 목소리 톤의 변조음역 자체는 저음톤과 고음톤을 나눠서 가지고 있는 등 소화할수 있는 캐릭터 폭 자체는 좁지 않으며 이런걸 보여준 상태에서도 인상에 남지 않았다는것은 그만큼 연기력이 평타는 항상 친다는 이야기다.신속의 뒤바리를 맡으며 보여준 감정연기나 기합성도 나쁘지 않았기에 차후 투희계 애니메이션에 캐스팅되어도 나쁘지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고음톤 연기는 오가타 치에리/하코니와 유라기/후시미 이나리/신속의 뒤바리, 저음톤 연기로는 모모쿠리의 미즈야마 노리카를 들만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2015년 기준으로 아오니로부터 검정을 받아야 하는 주니어 마지막 단계[1]였으나 2016년 그녀의 프로필이 기존 주니어에서 일반 성우 항목으로 이전됨에 따라 정식 소속이 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참고로 아오니 동기로는 나가쿠 유키,잇키 치히로가 있고 이 둘 역시 그녀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시기에 주니어에서 정식 소속으로 바뀌었다.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시리즈 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오가타 치에리 역. 총선거등에서 큰 등락없이 상위권을 유지한데 비해 성우 배정이 늦은 편이라 신데렐라 걸즈로서의 노출은 많지 않은 편이다. 담당 캐릭터가 청순가련한 개성인데 비해 오오조라 나오미는 온갖 역경을 헤쳐온 성우라는 이미지가 있고 특히 속이 시커멓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지라 신데렐라 걸즈 관련으로 출연할 때마다 자신은 검지 않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신데렐라 프로젝트의 유닛 캔디 아일랜드로 출연한 공개 이벤트에선 혼자 새까만 옷을 입었다.

처음 아이돌 마스터의 정규 라이브에 올랐던 것은 2ndLIVE. 이후 아이돌 마스터 10주년 라이브 M@STERS OF IDOL WORLD 2015에 첫날 출연하는 신데렐라 걸즈 서포트 멤버 6인 중 한명으로 발탁되며 레귤러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갔다. 10주년을 기념하는 765 프로덕션 올스타즈가 중심으로 구성되는 첫날에 참가하는 기회를 얻은 것은 의미가 있는 일. 물론 라이브 출연은 스케줄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그동안 오오조라 나오미가 신데렐라 걸즈 관련 이벤트에서 꾸준히 출연해 온 멤버까진 아니였던지라 프로듀서 팬들은 물론 본인도 놀랐다. 2015년 방영된 애니메이션이 종료된 시점부터 신데렐라 걸즈의 주요 레귤러 멤버로서 안착하였다. 기타 크고 작은 이벤트에도 꾸준한 빈도로 참가하고 있으며 같은 시기 태고의 달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한 이벤트에서 다수 참가하여 특히 훌륭한 활약을 보였다. 2ndLIVE 시기에 밝힌 이야기로서 자신은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기에 부족하나마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그야말로 무엇이든지 하고 싶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에 걸맞는 역할을 완벽하게 완수해내었다.

작은 체구에 목소리도 특징적인데 비해 관서 출신으로 예능감이 뛰어나다. 프로젝트 초기, 몇 번 등장하지 않았던 것에 비해 빈도 대비 훌륭한 활약으로 인상을 남겨 팬들에게 각인되었다. 같은 관서 출신인 아베 나나미야케 마리에와 공개 이벤트에 출연하여 수준급의 만담극을 보여주며 예능이라면 빠지지 않는 라디오 신데렐라 파티 콤비[2]를 격침시키기도 하였다. 신데렐라 걸즈 라디오의 영상 특전으로 게스트들로 구성되어 한 회를 진행하기도 하였는데 뛰어난 예능감을 뽐내면서도 착실히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에도 여러 이벤트, 라이브 및 방송에서 오가타 치에리를 최우선으로 두면서도 자신을 내던지는 데는 주저함이 없는 열정적인 모습을 늘 보여주어 임기응변이 필요한 생방송에 특히 자주 출연하고 있다. 기본적인 입담이 좋아 어떤 화제가 나오든 자신이 원하는 흐름으로 끌고 갈 수 있으며 분위기를 읽는 능력도 탁월해 도중에 맥이 끊길 듯 하면 주저없이 주도하기도 하는 등 전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되있는 인물. 아이돌 마스터, 특히 765AS를 위시한 신데렐라 걸즈는 일가라고 불릴 정도의 예능 집단화가 강해졌기에 이렇게 사교성이 뛰어나고 친화력이 좋은 오오조라가 신데렐라 걸즈의 성우로서 여기저기서 자주 목격할 수 있게된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귀결.

오가타 치에리의 상징과도 같은 클로버를 직접 사다 키우면서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관찰 일기를 올리기도 하고 [3] 게이머 답게 여러 관련 게임을 즐기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성우로서 상당히 최적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765 올스타즈 키사라기 치하야의 성우 이마이 아사미는 이런 오오조라 나오미를 보며 자신이 지금껏 그래왔듯 시리즈에 대한 큰 애정, 게이머로서의 자세가 뛰어난 후배가 신데렐라 걸즈에 와주었다는 사실에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신데렐라에 속한 성우들을 잘 지탱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기도.밍고스의 데레스테 스승이기도 하다...

학생 시절 때부터 태고의 달인을 많이 해봤다고 종종 언급하기도 했는데, 2015년 4월말의 니코초회의 아이마스X태고의달인 콜라보 방송에서 생방으로 태고 고수임을 인증했다. Star!! 오니 난이도를 2~3번 도전했으나 번번히 6~10미스로 실패, 풀콤보로 클리어하는 모습을 생방으로 보여주고 싶어 방송중에 더 하고싶다고 계속 조르기도... 혼자서 할 때에는 오니 풀콤도 여러번 해 본 모양.

그런데 그 컨셉이 치에리에게도 적용이 되었다. 애니판 특별편인 26화에서 치에리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나왔는데, 이 때만큼은 치에리가 무척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었고, 가냘픈 체형이면서도 엄청난 손놀림으로 태고를 치는 모습은 말 그대로 초고수의 모습. [4]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1. 그것이 성우!에서 주인공인 후타바가 겪은 그게 바로 이곳의 검정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당시 전성기이던 이토 카나에조차도 준소속으로 겨우 붙게 할 정도로 어려운 것으로도 유명하다.
  2. 혼다 미오하라 사유리, 타다 리이나아오키 루리코.
  3. 씨앗부터 심어서 기르기 시작했다.
  4. 위에서 언급한 Star!! 오니 난이도였으며, 300콤보를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