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울트라 매그너스를 찾으신다면 울트라 매그너스로.
울트라 매그너스는 트랜스포머 Aligned 세계의 등장하는 오토봇이다. 레커즈의 리더로 거대한 망치[1]를 들고 싸운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오토봇 엘리트 가드에 소속된 오토봇이었으나 옵티머스 프라임의 부탁으로 레커즈의 대장으로 임명된다.
목차
1 상세
1.1 엑소더스
울트라 매그너스는 원래 원로회의 경비대였으며 전쟁이 일어나자 디셉티콘들에 맞서 싸우게 된다. 울트라 매그너스와 레커즈들은 타간 하이츠(Tagan Heights)에서 데바스테이터와 맞서 싸워 오토봇 과학자들이 디펜서를 만들어낼 시간을 벌어주기도 했다.
옵티머스 프라임과 범블비가 디셉티콘의 손으로부터 올스파크를 지키기 위해 올스파크를 우주로 날려버리려하는 동안에는 올스파크의 우물로 향하는 입구를 막고 지켜주었다.
옵티머스와 다른 오토봇들이 아크를 타고 사이버트론을 탈출하려는 동안 울트라 매그너스는 레커즈들과 함께 트립티콘을 막는다. 사이버트론에 남겨진 울트라 매그너스와 다른 오토봇들은 이제 쇼크웨이브에 맞서 게릴라 활동을 시작한다.
1.2 엑자일
1.3 워 포 사이버트론(DS)
미션모드에서 등장한다
다크에너존에 감염되어 오토봇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보스몹으로 등장한다.
쓰러트리면(사실 개피로 만드는 것이지만)사용가능한 캐릭터가 된다.
1.4 폴 오브 사이버트론
1.5 레이지 오브 더 다이노봇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이 떠난 뒤에서 사이버트론에서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었다. 울트라 매그너스와 다이노봇들은 사이버트론을 탈출하는 오토봇 함선들을 호위한다. 마지막 오토봇 함선이 무사히 탈출하자 울트라 매그너스는 다이노봇들에게 빨리 배를 타고 탈출하라고 명령한다. 그 때 울트라 매그너스가 탄 전투기가 디셉티콘들에게 격추된다.
추락해 기절한 울트라 매그너스는 '더 포지드'라는 이름의 프레데콘들이 데려간다. 더 포지드의 리더, 서-킷은 그의 주인 쇼크웨이브에게 울트라 매그너스를 잡아왔다고 보고한다.
1.6 트랜스포머 프라임 애니메이션
울트라 매그너스가 레커즈의 사령관으로 임명되자, 휠잭은 울트라 매그너스의 교과서적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레커즈를 떠나고 혼자서 우주를 여행하기로 한다.
우주를 떠돌던 울트라 매그너스는 오메가 락에서 뿜어져나온 에너지를 감지한 뒤 지구로 왔다. 알시와 잭을 우주선에 태워주며 옵티머스 대신 임시로 리더 자리를 맡기로 한다. 전용 우주선[5]을 타고 프레데킹에게 공격당하는 휠잭, 벌크헤드, 미코를 구해준다. 하지만, 프레데킹이 추격해오고 우주선에 매달리지만 울트라 매그너스는 침착하게 우주선을 조종해 바위산에 프레데킹을 충돌시켜버린다. 성격은 매우 고지식해서 상관에게 말을 할 때는 항상 'sir'를 붙이라고 한다.[6] 다만 이걸 지구인에게도 강요하는 것이 문제 반항아 휠잭은 그딴거 무시하려고 했지만 매그너스가 공개한 우주선의 무기고를 보고 "이제야 말이 통하는군요!"하며 sir를 붙인다(…).
파울러 요원과 함께 다크마운트 공격 작전을 짠 울트라 매그너스는 잭과 미코에게 교란 작전을 맡긴다. 휠잭과 벌크헤드가 프레데킹에게 공격당할때, 우주선을 타고 나타나 프레데킹을 공격한다. 프레데킹은 울트라 매그너스를 뒤쫓으나, 남극으로 통하는 그라운드 브릿지를 열어 프레데킹을 남극으로 추락시킨다. 이후, 우주선에 내려 제트 비콘을 처리하고 다크마운트의 퓨전 캐넌을 없애려하지만 메가트론이 나타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메가트론과 붙지만 메가트론은 "넌 옵티머스가 아니다."라며 울트라 매그너스를 순식간에 제압한다. 메가트론은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옵티머스의 행방을 묻는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알아도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말하며 처형당하려는 순간, 솔러스 프라임의 망치로 되살아난 옵티머스 프라임이 나타나 울트라 매그너스를 구해준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오토봇들에게 옵티머스 프라임이 귀한했다고 전하고, 파울러 요원에게 다크마운트를 공격해라고 명령한다. 이후, 옵티머스는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지구에 온걸 환영한다고 말한다.
울트라 매그너스와 휠잭은 이전 오토봇 기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가져온다. 휠잭이 철로 만든 공을 던져 미코가 다칠 뻔 하자, 울트라 매그너스는 자신이 있는 이상 레커즈의 난폭한 행동은 용납할 수 없다며 이걸 지키지 않을 생각이라면 지금 당장 새 기지를 떠나라고 말한다. 이에 휠잭은 자신의 우주선이 멀쩡했으면 당장이라도 떠났을거라고 말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라쳇에게 옵티머스 프라임은 어디로 갔냐고 묻자, 라쳇은 에너존을 찾으러 갔을거라 말한다. 이후, 옵티머스가 프레데콘의 화석을 가져오자 울트라 매그너스를 포함한 오토봇들은 앞으로의 각오를 한다. 파울러가 두개의 디셉티콘 신호를 잡아 옵티머스에게 출동해달라 한다. 옵티머스는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레커즈를 이끌고 스코틀랜드로 가라 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옵티머스 프라임에게 프라임의 힘을 모두 소진하여 단순한 슬레지해머가 된 솔러스 프라임의 망치를 받고 떠난다.
스코틀랜드 헤브리디스에 도착한 레커즈는 비콘들을 처리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휠잭이 미코를 데려온 것에 화를 내지만, 휠잭은 미코는 레커즈나 다름 없는 아이니까 데려왔다고 한다[7]. 울트라 매그너스는 일단 그말을 듣기로 한다. 동굴 수색 도중, 프레데킹이 나타나 레커즈를 추격한다. 프레데킹을 따돌린 울트라 매그너스는 미코에게 우주선으로 가서 옵티머스 프라임에게 연락을 해라 명령한다. 이후, 레커즈는 프레데킹을 상대하지만 휠잭의 수류탄 때문에 동굴이 무너진다. 프레데킹이 화석을 회수하고 난 뒤, 울트라 매그너스는 휠잭에게 좁은 공간에서 수류탄을 사용했다는 점에 화를 낸다. 벌크헤드가 일단 미코를 도우러가야한다며 싸움을 말려 우주선으로 돌아간다. 우주선 근처에서 미코는 에이펙스 갑옷을 사용해 시커즈와 스타스크림을 상대하는 모습을 본 울트라 매그너스는 휠잭의 말이 사실이었다는 걸 인정해준다. 이후, 휠잭이 혼자 이탈할 때 울트라 매그너스는 말 없이 지켜보기만 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벌크헤드와 미코를 우주선에 태워 기지로 귀환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자신의 지휘방식이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생각한다. 옵티머스는 울트라 매그너스의 지휘방식은 문제가 없으나, 팀 프라임은 군대가 아닌 '다른 것'이라고 말하려지만 라쳇이 에너존 반응을 발견해 얘기는 나중으로 미룬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레커즈와 스모크스크린과 함께 디셉티콘의 광산을 수색하게 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휠잭과 동행하다가, 복제 프레데콘들의 배양실을 발견하게된다. 쇼크웨이브와 총격전을 벌이지만, 쇼크웨이브는 서둘러 프레데콘들을 깨우고 그라운드 브리지로 도망친다. 휠잭이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수류탄을 써도 되냐고 묻자, 울트라 매그너스는 프레데콘들을 전부 상대할 수 없으니 수류탄 사용을 허락하고 그곳을 빠져나간다. 어느정도 나가다가, 그라운드 브리지로 울트라 매그너스와 휠잭 앞에 프레데킹이 나타난다. 프레데킹은 자신의 형제들의 죽음에 분노해 울트라 매그너스, 휠잭과 대결을 벌인다. 치열한 격전을 벌이면서, 프레데킹은 울트라 매그너스의 오른손을 짓밟아 버리고 솔러스 프라임의 망치를 부서버린다. 하지만, 옵티머스가 나타나 울트라 매그너스, 휠잭을 구출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치료를 받는 중 옵티머스에게 아까 하던 얘기를 계속해 달라 말한다. 옵티머스는 팀 프라임은 단순한 군대 보다 강한 것, 서로를 따뜻하게 받아 주는 '가족'이라 얘기해준다.
라쳇은 예비 부품이 없는 상황에서 울트라 매그너스의 팔을 수리한다. 라쳇은 새 팔이 전투에 적합할지 모르겠다고 말하자, 옵티머스는 최선을 다했다고 얘기한다. 디셉티콘들이 인간의 과학시설에서 과학기술을 훔칠 때, 울트라 매그너스는 출동하려 했지만, 라쳇이 안된다고 제지한다. 옵티머스도 의료에 관한 건 자신보다 라쳇이 더 높기 때문에 기지에 남아달라고 말한다. 사운드웨이브를 심문하지만, 오토봇들은 아무런 정보를 얻지 못 한다. 파울러가 디셉티콘들이 남극에 있는 '솔라리스 입자 가속기'를 훔치려한다는 걸 알아낸다. 울트라 매그너스가 출동하려 하자, 라쳇이 제지하려자 휠잭은 사령관님은 준비가 되었다고 얘기해 라쳇은 울트라 매그너스를 보내준다. 남극에서 프레데킹이 오토봇들을 공격해오자, 옵티머스는 자신이 프레데콘을 상대할태니,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오토봇들과 함께 디셉티콘들을 막아라고 명령한다. 연구소에 들어간 오토봇들은,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제트 비콘들과 마주하게 된다.
휠잭이 싸움을 빨리 끝내기위해 수류탄을 써도 되냐고 묻자, 울트라 매그너스는 허락한다. 내부에 들어오는데 성공한 울트라 매그너스는 쇼크웨이브와 싸우게 된다. 쇼크웨이브는 울트라 매그너스의 팔을 보곤, 여긴 팔이 하나 밖에 없는 오토봇이 올 곳이 아니라고 말하자, 울트라 매그너스는 눈이 하나 달린 것 보단 낫다 말한다. 울트라 매그너스는 쇼크웨이브를 제압하는데 성공하고 오토봇들도 물건을 확보하지만, 갑작스런 프레데킹의 난입으로 오토봇들의 임무는 실패로 돌아간다. 기지로 돌아간 울트라 매그너스는 디셉티콘들이 라쳇을 데려갔음에도 불구하고, 오토봇들에게 아무런 요구가 없는 것에 수상하게 여기자, 옵티머스는 디셉티콘들이 원하는 걸 라쳇이 가지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스타스크림은 사운드웨이브가 알려준 정보대로 오토봇 기지를 찾아 공격하지만, 다행히 오토봇 기지는 페인트칠 속임수로 파괴되지 않았다[8]. 울트라 매그너스는 디셉티콘들이 간단한 페인트칠 속임수에 걸려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2 완구
2.1 프라임
- 2012년 사이버버스 커맨더급
- 2012년 보이저급
2.2 제너레이션
- 2012년 디럭스급
폴 오브 사이버트론 옵티머스 프라임 완구를 얼굴만 변형시킨 리데코 완구.
2.3 비스트 헌터즈
3 기타
- Aligned 세계관의 울트라 매그너스의 디자인은 애니메이티드의 울트라 매그너스를 참고 했다.
- 완구가 시즌 2 방영 당시에 나왔지만, 시즌 2가 끝날 때까지 나오지 않았다가 비스트 헌터즈 트레일러 영상에서 드디어 모습이 공개되었다.*
- 옵티머스와 무장형태[9]가 비슷하다.
- 사실 시즌3 전에 그의 모델링이 애니메이션 본편상에 나온적이 있었다. 시즌2 초반, 옵티머스가 기억을 잃고 디셉티콘 데이터베이스에 옵티머스 프라임에 대한 정보를 찾았을 때 옵티머스의 이미지 대신 울트라 매그너스의 모습이 보여졌었다.
- 제작진들이 설정한 울트라 메그너스의 신장은 약 50피트(약 15m)
- ↑ 힘을 모두 소모한 솔러스 프라임의 망치로 원래 매그너스가 쓰던 무기는 아니였다.
- ↑ 샘 피셔로 유명한 성우.
- ↑ 아이언사이드의 강직한 연기와는 다르게 젊은 엘리트스럽게 연기했다. 얼핏 들으면 방성준이 연기한 고위 기사와 음색이 흡사하다.
- ↑ 트랜스포머: 레스큐 봇에서는 볼더를, 트랜스포머 어드벤처에서는 세이버혼을 맡는다.
- ↑ 휠잭의 잭해머보다 대형이라 몇몇의 오토봇들이 한꺼번에 들어가도 문제가 없다. 잭해머에 탄 옵티머스가 그 덩치를 구겨서 좌석에 앉았던 것을 기억하면…
- ↑ 더빙판 에선 참모님.
- ↑ 벌크헤드도 일단 휠잭을 변호해준다.
- ↑ 원래 기지는 E격납고였는데 입구의 글자에 칠을 해서 구내식당이었던 F격납고와 글자를 바꾸어 놓았다. 스타스크림이 간단히 속임수에 걸린 것이라 착각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다. 스타스크림이 기지에 적힌 글자만 보고 파괴해서 다행히었지, 전부 다 공격했으면 끝장이었기 때문에, 오토봇들도 매우 긴장했었다
- ↑ 총신이 긴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