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피에르 폴나레프/황금의 바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다리로 계단을 올라가지 마라! 나는 위! 네놈은 아래다!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5부 황금의 바람의 등장인물. 전작 3부의 등장인물 장 피에르 폴나레프가 13년이 지나 36세로 등장한 모습이다. 황금의 선풍에서의 성우는 네기시 아키라.[1][2]

2 상세

죠죠 5부는 일순 전의 다른 챕터와 이야기상의 접점이 적다. 5부 주인공이 DIO의 친자라는 것, 스탠드와 스탠드 구현의 화살, 초반에 잠깐 등장하는 죠타로와 코이치 등의 요소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죠죠아닌 죠죠라고 봐도 무방한 이질적인 작품이었으니, 최후반에서야 등장한 폴나레프의 모습은 비록 예전보다 쇠퇴하였으나 독자들에겐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작중에선 모종의 일로 인해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죠르노의 능력으로 잃은 신체부위를 살 덩어리로 맞춰가며 재생했다면조합 수술 재기하여 레퀴엠을 올바르게 각성했을 거라는 설도 있다. 물론 작중에는 죠르노가 오기도 전에 디아볼로가 도착해서 폴나레프를 죽여버렸지만.

5부 초반에 코이치가 전화 거는 장면에서 게스트 출현 정도의 비중으로 등장한 죠타로가 5부 극초반에 등장하고 폴나레프가 후반부에 등장하게 되어, 죠타로와 폴나레프가 각각 5부의 시작과 끝을 맺어준 점은 아이러니하다. 5부 스토리 종결 이후로는 죠르노 죠바나의 인연으로 재회를 이뤄낼 수 있었는데 해당 스토리가 나오지 않아서, 이 점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독자들이 많다.

어째서인지 하트귀걸이가 양쪽 모두 건재하다. 원래는 그의 하트귀걸이는 세트신전 때 하나, 바닐라 아이스전때 하나를 잃어버려서 양쪽 모두 없어야 할텐데 말이다. 물론 3부 이후 새로 샀을 가능성도 없진 않다. 게다가 3부 때 왼쪽 약지와 새끼 손가락을 잃었는데 5부에서 보면 멀쩡하다. 고향 프랑스에 귀국하고 손가락이나 그 외 바닐라 아이스 전에서 입은 부상을 죠스타 일행의 의뢰를 받은 스피드왜건 재단이 찾아가 첨단 의학 기술로 치료해줬단 설이 있다.

3 작중 행적

3.1 합류하기 전

3부에서의 DIO와의 싸움이 끝나고 고향 프랑스로 돌아간 뒤, 스탠드 구현의 화살의 존재를 알려준 죠타로와 함께 각각 별개의 방식으로 남은 스탠드 구현의 화살을 쫓아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고 있었다.

그러던중 유럽에서 DIO가 남긴 화살의 경로를 추적하다가 범죄 조직 파시오네로 파고들었다. 하지만 파시오네의 영향력으로 인해 그 누구에게도 도움을 청할 수 없게 되었고, 폴나레프는 혼자서 조직과 맞붙게 된다.[3] 결국 혼자서 보스 디아볼로의 정체를 알아내었으나, 그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킹 크림슨의 힘에 패배한다. 디아볼로는 폴나레프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바다에 던져버렸지만 폴나레프는 한쪽 눈이 실명되고 오른쪽 팔이 절단되어 의수를 달고 하반신 불구가 된 채로 간신히 살아남았다. 그리고 세상에서 디아볼로의 정체를 아는 유일한 인물이 되었다.

전투불능 상태가 된 그는 이후 15년 동안 화살을 지키면서 디아볼로에 대항할 자들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리게 된다. 그러던 중, 그는 스탠드 구현의 화살의 진정한 힘, 레퀴엠에 대해 깨닫게 된다. 다만 그의 경우 정신력이 약해진 상태기 때문에 레퀴엠을 감당하지 못하고 스탠드가 폭주할 가능성이 있었다. 때문에 자신을 대신해서 레퀴엠의 힘을 얻어 디아볼로와 맞설 정의로운 자들을 기다리고 있었고, 부차라티 일행이 디아볼로에 대한 정보를 손에 넣으려고 인터넷에 접속하자 그들과 접촉했다.

3.2 합류 후

부차라티 일행에게 로마의 콜로세움으로 와서 자신에게서 화살을 손에 넣으라는 연락을 넣으나...최후의 순간에 로마의 콜로세움에 먼저 도착한 건 브루노 부차라티가 아니라 디아볼로였다.

반신불구가 된 몸에도 불구하고 킹 크림슨의 능력에 필사적으로 대항해서 싸웠으나 결국 치명상을 입고 만다. 그는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실버 채리엇한테 화살을 꽂아 레퀴엠의 힘을 발동하는걸 선택하지만 화살을 꽂은 직후 폴나레프의 기력이 다하여 실버 채리엇은 폭주해버리고 만다. 여담으로 죽어 갈 때 이집트에서 동료들과 함께 지낸 시간을 떠올리는데 이 회상하는 부분이 독자들을 눈물 흘리게 한다. [4]

3.3 에필로그

죽기 직전, 레퀴엠의 정신 교체 능력에 의해 거북이 코코 잠보와 교체 되고, 이후 거북이의 몸으로 부차라티 일행에게 조언을 해 주며, 레퀴엠의 능력이 끝난 후 죽은 육체로 돌아가지 않고 거북이의 스탠드 미스터 프레지던트 속에서 혼만 남은 채 살게 된다.여담이지만 혼만 남으니 회춘한것 같다

4 미디어 믹스에서의 행적

4.1 황금의 선풍

원작대로 최후반부에 등장해서 디아볼로와 싸운다. 현재까지 등장한 미디어믹스들 중 유일하게 5부의 폴나레프를 조종할 수 있는 파트로, 설정을 살려 휠체어를 탔기 때문에 기동성이 최악이다. 이후로는 원작처럼 패한 다음 레퀴엠을 발동시키고 죠르노 일행을 돕는 조언가가 된다.

4.2 파렴치한 퍼플 헤이즈

5부 소설판 파렴치한 퍼플 헤이즈에선 원작과 상관없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5부 이후에 죠르노가 보스가 되고부터, 청렴한 조직이 된 파시오네의 2인자로서 활약중이며 SPW재단의 지원도 받고 있는것으로 보아 쿠죠 죠타로죠셉 죠스타와는 감동의 재회를 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나저나 죠타로도 최소한 딸은 보고 죽었는데 불쌍하게 됐다. 그렇게 여자를 밝혔는데.

4.3 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 스토리 모드

3부 시절의 폴나레프만이 등장했고 5부 시절 폴나레프는 등장하지 않았다. 다만, 죠타로 일행이 시간을 넘어 5부의 시간대로 도착했을땐 막 디아볼로와의 싸움이 끝난 후의 시점이라 일행들이 폴나레프를 거북이의 폴나레프가 아니냐고 어렴풋이 알아보긴 했다.[5] 그런데 그렇다면 분명 5부 폴나레프도 어딘가 있긴 있다는건데 등장 안하고 언급도 없다(...). [6]

덧붙여 코코 잠보는 죠르노 일행이 네아폴리스 역에 있었을 시대에서 합류하므로 폴나레프는 들어있지 않은 상태다.대신 보이스 클립은 있다.성우는 애니랑 같은 코마츠 후미노리.

황금의 바람 등장인물
죠르노 일행
파시오네 호위팀호위대상조력자
죠르노 죠바나브루노 부차라티레오네 아바키오귀도 미스타나란차 길가판나코타 푸고트리시 우나장 피에르 폴나레프코코 잠보
파시오네 암살팀
소르베 & 젤라토포르마조일루조프로슈토페시멜로네기아초리조토 네로
파시오네 보스 직속팀파시오네 수뇌부
스쿠알로티치아노카르네초콜라타세코폴포눈지오 페리콜로비네거 도피오디아볼로
파시오네 말단 조직원기타
루카마리오 주케로살레히로세 코이치쿠죠 죠타로도나텔라 우나점쟁이이름 모를 경관스콜리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