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블스!

이 항목은 쥬블스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Zoobles!

1 소개

"캔디 속에서 태어난 즐거운 친구들! 그건 바로 쥬블스!"[1]
본격 여자용 바쿠칸

대한민국일본이 합작으로 만들어낸 한일 합작 애니메이션. 한 에피소드당 10분 분량으로 전 52화. 주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제작하였으며 작 중 등장 캐릭터들이 사탕과 동물을 합쳐 조합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2011년SBS에서 방영되었으며 2개의 에피소드를 묶어 30분 분량으로 방송되었다. 오프닝과 엔딩은 모두 걸그룹인 레인보우가 불렀으며 완구는 손오공에서 수입하여 판매하였다. 이후 챔프, 애니원 등의 대원방송이나 니켈로디언에서도 방영되었는데 현재는 새벽에만 편성되어 있다.

다만 SBS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란에 들어있는 일부 캐릭터들 설명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2]

작 중 등장 캐릭터들이 상당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성우진은 이용신, 서지연, 윤승희, 홍범기, 안영미, 김현지, 남도형 등 7명밖에 없다. 그래서인지 중복 캐스팅도 상당한 편이다.[3]

2 등장 캐릭터

성우는 한국판/일본판 순서

2.1 주인공 3인방

  • 체비
쥬블스의 주인공 중 하나. 성우는 이용신[4]/히라노 마이.
모티브는 고양이로 오렌지 맛. 성별은 여자. 밝고 활발하며 명랑하면서 다혈질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코론, 팽키와 함께 다닌다. 수다떨기를 매우 좋아한다.
  • 코론
쥬블스의 주인공 중 하나. 성우는 서지연/타츠미 유이코.
모티브는 토끼로 딸기우유 맛. 성별은 여자. 차분하며 로맨틱하고 친절한 성격의 소유자로 체비, 팽키와 함께 다닌다. 우유를 항상 들고 다니며 달콤한 것을 좋아한다. 존댓말 캐릭터로 한국판에서도 이 설정이 유지. 그 때문에 한국판에서는 말투가 매우 어색하게 느껴진다.[5]
  • 팽키
쥬블스의 주인공 중 하나. 성우는 윤승희/누마쿠라 마나미.
모티브는 팬더로 블루베리 요구르트 맛. 성별은 남자. 수줍음을 많이 타며 잘 울고 소심한 성격의 소유자로 체비, 코론과 함께 다닌다. 주인공(주역) 3인방 중 유일한 청일점이며 잘 때 마다 이불에 오줌을 싸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2.2 블랙 캔디즈

주인공 3인방(체비, 코론, 팽키)과 일단은 대립(?)하는 또 다른 3인방.

  • 블랙키
성우는 홍범기/이가라시 히로미.
모티브는 고양이로 바닐라 캐러맬 맛. 성별은 남자. 책임감이 강한 성격의 소유자로 블랙 캔디즈의 리더이다. 깜짝 놀래키는 것을 좋아한다. 블래키놀래키기를 배울 수 있었던가!
  • 마이키
성우는 안영미/키쿠치 코코로.
모티브는 고양이로 초코 민트 맛. 성별은 남자. 똑똑한 성격의 소유자로 블랙 캔디즈의 멤버이다. 머리가 좋은 두뇌파로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블랙키와는 쌍둥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실제로 작 중에서 혈연 관계는 아니다.
  • 쿠퍼
성우는 김현지/키요하라 마이.
모티브는 기린으로 초코 바나나 맛. 성별은 여자. 침착하고 정직한 성격의 소유자로 블랙 캔디즈의 멤버이다. 누구나 잘 친해서 친구가 많으며 블랙 캔디즈 중에서는 유일한 홍일점이다.

2.3 기타 조연

성우는 남도형(2화) → 홍범기/藤崎聖.
모티브는 원숭이 혹은 [6]로 레몬 맛. 성별은 남자. 재치 넘치는 성격의 소유자로 개구쟁이이며 숨바꼭질을 잘 한다. 폼 관련 에피소드에서는 아무래도 귀에 약간(?) 문제가 있는 듯(...)
  • 실비
성우는 윤승희/키쿠치 코코로.
모티브는 고양이로 메론 맛. 성별은 여자. 매우 상냥하고 순수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체비의 언니로 표기되어 있으나 실제로 작 중에서 혈연 관계는 아니다.
  • 슈슈
성우는 김현지/藤崎聖.
모티브는 원숭이로 파인애플 오렌지 맛. 성별은 남자. 날렵하고 재주 많은 성격의 소유자로 나무 위에 매달리는 것을 좋아한다. 사물을 거꾸로 놔두는걸 상당히 좋아해서 쥬블스 친구들과 온 마을이 다 난장판이 되어 상황이 곤란해지지만 본인은 그게 유일한 놀이이자 낙이라며 본인도 어쩔 수 없었다는 모양. 이후 고마님의 의견을 듣고 모래시계를 가지고 노는 걸로 훈훈하게(?) 끝났다.
  • 마론
성우는 김현지/아쿠츠 카나.
모티브는 토끼로 포도 맛. 성별은 여자. 여유로운 성격의 소유자로 귀여운 것을 매우 좋아하며 공주병 기질이 있다. 성격과는 달리 겉 모습이 코론과 닮은 구석이 있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코론의 언니로 표기되어 있으나 실제로 작 중에서 혈연 관계는 아니다.
성우는 윤승희/키요하라 마이.
모티브는 로 소다 맛. 성별은 남자. 명랑하고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로 블랙키와 친하다. 참고로 참견쟁이이며 유언비어(?)같은걸 상당히 잘믿는다(...) 말 끝에 '릴~.'을 붙인다.
성우는 이가라시 히로미.
모티브는 로 체리 맛. 성별은 여자. 소문을 내는 것을 좋아하며 멋쟁이이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릴의 여동생으로 표기되어 있으나 실제로 작 중에서 혈연 관계는 아니다.
성우는 홍범기/마키구치 마유키.
모티브는 코끼리로 크림 소다 맛. 성별은 남자. 언제나 친구들을 생각하며 든든하다. 작중 공식 하렘왕
  • 팬나
성우는 안영미/아쿠츠 카나.
모티브는 팬더로 피치 요구르트 맛. 성별은 여자. 적극적이며 예의바른 성격의 소유자이다. 명랑하면서도 너무 열혈적인 체비를 숙녀답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체비를 올바른 숙녀로 기르려고 했으나 오히려 결과적으로 체비의 부담을 가져오게 되었고 고마 님의 의견을 통해서 체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마음을 고친다.
  • 랜디
성우는 이가라시 히로미.
모티브는 코알라로 푸딩 맛. 성별은 여자. 그런데 캐릭터 카드에서는 남자라고 나오는데...?!약간 고집 센 성격의 소유자로 장난꾸러기이지만 모든 일에 적극적이다. 트리 하우스에 살고 있다. 주된 말버릇이 너! 혼나볼래?!(...)이며 다혈질적이다. 크림 소다맛의 엠에게 사랑에 빠졌는데 엠 본인은 메론 맛의 실비를 좋아한다며 본인도 메론 맛이 되고싶다고 메론 무늬의 마스크를 쓰고 다녔다.[7] 그러나 고마님의 의견을 통해서 푸딩 맛은 다른 맛으로 고칠 수 없다는걸 깨닫고는 마스크를 벗고 있는 그대로 살아가게 된다.
  • 코코
성우는 이쿠타 요시코.
모티브는 물고기로 콜라 맛. 굉장히 긍정적이고 대단한 성격의 소유자로 노래를 좋아한다. 유일하게 물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친구가 없어 외로워했으나 주인공 일행을 만나 친구가 되었다.
성우는 김현지/마키구치 마유키.
모티브는 코끼리로 고려 인삼 맛. 성별은 여자. 약간 까칠하면서도 친절한 성격의 소유자로 아픈 친구들을 위해 약을 만들어준다. 폼의 소문에 의하면 미인에다가 친절하다고 하며 팽키가 이에 대해서 이상한 상상을 할 정도이다. 취미는 약초캐기.
성우는 이가라시 히로미.
모티브는 으로 팥 맛. 성별은 여자. 아직 어린 아기이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낯을 많이 가리지만 누구와 친해지면 수다스러워진다고 표기되어 있다.
  • 아리아
성우는 모치즈키 레이.
모티브는 고양이로 사과 맛. 성별은 여자. 명랑한 성격의 소유자로 꽃을 매우 좋아한다.
성우는 나카츠 마리.
모티브는 물개로 밀크 그레이프 맛. 성별은 여자. 느긋하고 깔끔한 성격의 소유자로 사랑에 관련된 이야기를 좋아한다. 딸기 사이다맛[8]의 펩과 매우 친하며 펩과 함께 만화에서 사투리를 쓴다. 또한 금사빠다. 어느날 민트 초콜릿맛의 마이키에게 반해서 화장을 하고 나오는데 아줌마 화장을 하고 나왔으며, 도시락을 정성껏 해왔는데 무진장 맛이 없었다. 그리고 고마님의 의견을 들어서 마이키와의 인연을 포기했는데도 5초 뒤에 또 크림 소다맛의 엠에게 반한다(...)
성우는 키쿠치 코코로.
모티브는 물고기로 블루 하와이안 맛. 성별은 여자. 물 속에서 날렵함을 자랑하며 보물찾기를 좋아한다. 칩과는 절친이다. 그러나 만화에서는 SBS 설명과는 다르게 칩은 펩이랑 어울려 다닌다. 심해어는 물론이고 영덕이라는 자기 몸보다 몇십배는 큰 대게를 애완동물 삼고 있다. 바다속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보물인 항아리를 상어 일당에게 도둑맞고 대왕문어에게 붙잡히나 고마님의 도움으로 무사히 빠져나가고 항아리도 되찾았다.
성우는 藤崎聖.
모티브는 로 리치 맛. 성별은 여자. 친구를 좋아하며 어리광을 부리는 것을 좋아한다. 만화에서 말버릇으로 "라리루레~"을 달고 다니며 중국요리를 상당히 잘한다고 한다. 모든 쥬블스 친구들에게 중국요리를 대접하려 하는데 불이 없어 요리를 못하는 상황에 처한다. 고마님의 이야기를 듣고 불이 있는 장소를 겨우 찾아내 쥬블스들이 중국요리를 맛있게 먹는 것으로 훈훈하게 끝났다.
성우는 이가라시 히로미.
모티브는 해마로 핑크 그레이프 후르츠 맛. 성별은 여자. 장난치기를 좋아하며 수영을 잘한다. 모든 것이 서투르지만 열심이다.
  • 썬산
성우는 나카츠 마리.
모티브는 으로 하바네로 맛. 성별은 여자. 쥬블스들 중에서 유명한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팬들이 많고 인기도 많지만 실제로는 남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이기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체비의 말에 의하면 독설가이다. 오렌지 복장을 하고 온 체비를 호박이라고 놀리고 코론에게 심하게 대하다가 체비의 분노를 사게 되고 결국 체비와 피겨 스케이트 시합을 하게 된다.
그러다가 체비가 엄청난 피겨 스케이팅 실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는 와중에 어째서인지 시합에 나가지 않고 있었는데 체비가 썬산을 찾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기권에서 좋으냐고 체비에게 질문하지만 체비가 썬산 자신에게 진심어린 친절함을 베풀자 마음을 바꾸고 피겨 스케이트에 당당히 출전하여 1위를 차지한다.
  • 고마 님
성우는 홍범기/코가 케이타.
모티브는 으로 성별은 남자. 쥬블스와 이에 관련된 사건에 대해 고민이 있을 때 체비, 코론, 팽키가 부르면 '오호호호호.' 웃으면서 언제든지 나타나는 해결사이다. 말 끝에 '라고.'라는 말을 붙인다.
  1. 한국판 코멘트. 이 코멘트의 성우는 주인공 체비 역의 이용신.
  2. 예를 들어 실비가 체비의 언니라고 쓰여 있다든가.
  3. 특히 김현지가 1인 다역급의 상당한 조연들을 많이 맡았다.
  4. 위에 쓰여있는 코멘트의 목소리도 맡았다.
  5. 이후 꿈의 보석 프리즘 스톤오오루리 아야미소민도 마찬가지로 한국판에서 존댓말 캐릭터 설정이 그대로 유지되는 바람에 한국 정서에 안 맞는 어색한 상황이 되었다. 그나마 코론은 인간이 아니고 아야미는 일본인이라서 망정이지 소민은 인간, 그것도 무려 존댓말 캐릭터 설정이 더더욱 어색한 한국인 캐릭터다!
  6. 폼의 집 주변 장식이 치즈모양이며, 쥐를 비롯하여 설치류의 특징인 삐죽 나온 앞니까지 보면 아무래도...
  7. 이때의 명칭은 고급 마스크 멜론맛의 랜디.
  8. 그러나 어째선지 만화가 다 끝나고 나오는 캐릭터 소개에서는 밀크 초콜릿맛이라고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