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구야(무쌍 오로치 시리즈)

무쌍 오로치 시리즈 등장인물
진삼국무쌍 7 이후와 전국무쌍 4 이후는 제외
천계 인물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무쌍 오로치오로치, 달기
마왕재림복희, 여와, 태공망, 미나모토노 요시츠네,
타이라노 키요모리, 히미코, 손오공, 진 오로치
Z삼장법사, 무사시보 벤케이, 도도메키, 우귀
무쌍 오로치 2카구야, 스사노오, 나타, 주천동자류 하야부사, 아킬레우스, 아야네, 네메아, 잔다르크
SPECIAL아베노 세이메이레이첼
HYPER신농모미지
Ultimate타마모노마에, 응룡, 나타(과거), 구미호, 혼돈카스미, 스테르켄부르크 크라나하, 소피티아 알렉산드라
틀:진삼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틀:전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카구야(무쌍 오로치 시리즈)/kaguya.jpg


「 시간을 넘어 희망을 잡기 위해서. 」


かぐや

무쌍 오로치 2에서 새로 등장한 캐릭터로 선계 인물이다.
모티브는 당연히 카구야히메
성우는 여와랑 동일한 마키시마 유키성우체험 극과 극[1]

갑작스레 마물 요사가 출현하면서 모든 무장들이 사망하고 타케나카 한베에, 사마소, 마초만이 요사에 대항하지만 중과부적으로 밀리면서 죽음만을 기다리고 있을 때 나타나 셋을 도우러 등장한다.
자신을 선계의 여선이라고 소개하며 마물을 물리치기 위해 과거로 넘어가 역사를 바꿔 동료를 모아야한다고 말한다. 그걸 듣고 요사가 아예 나타나지 못하도록 통째로 과거를 넘어갈 수 없냐고 물어보지만 현재 있는 동료와 관련된 가장 가까운 과거부터 하나씩 바꿀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마초, 사마소, 타케나카 한베에가 카구야를 따라 과거로 넘어가면서 동료를 구하는 것이 무쌍 오로치 2의 주된 스토리.

능력때문에 무쌍 오로치 2 스토리의 주축이며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처자가 없으면 스토리가 진행이 안된다. 말하자면 게임 마스터 역할이자, 이 세계관을 성립시키는 근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인 일본 미인상이며 모든 사람들에게 예의바르게 대하며 극존칭을 쓴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우호도가 오르다보면 대화가 꽤 귀엽다.

여담으로 안사이쿠로피디아에 서술된 카구야의 별명이 선계의 팬더다. 대나무를 먹고산다나.

이제 별놈의 무기가 다 등장해서 줄 무기가 없으니특이하게 대나무랑 거울 세개에서 나오는 빔으로 싸운다. 테크닉 타입인데도, 이 동네서 빔 쏘는 캐릭터가 다 그렇듯이 콤보만 잘 이어주면 강하다. 또한 대쉬공격이 좋아 테크닉의 장점이라고 말하고싶은 스텝이 쓸만하다.시스템은 일본 캐릭터라서 전국무쌍 계열의 차지타입 기반이라 무쌍오의랑 카이덴이 있긴 한데 카이덴 성능은 신통찮다. 그리고 타입액션에 흡생, 흡활이 적용되어 쓸 만하다.수라에서 카구야를 하다 막히면 무조건 특수기를 쓰고있는 자신을 볼수있다. 일단 테크닉 타입이 잉여라면 이캐릭터도 타입빨 안 받는 캐릭터이다. 게다가 사기캐일지도 모른다.

뜬금없이 등장했단 말도 있지만 사실 무쌍 오로치 시리즈에서 연성재료로 전설 속 카구야히메가 요구한 다섯가지 물건인 부처의 돌 바리때, 봉래산의 옥의 가지, 불쥐의 털옷, 용의 목의 구슬, 제비의 자안패가 등장했었다. 후속작을 만들 거 같으면 써먹으려고 깔아두었던 떡밥이었던 모양.

특별 관계 무장은 태공망, 스사노오, 손상향, 카이히메

예의도 바르고 영악하기 짝이 없는선계인물 치고 순진한 면도 많고 복스럽게(...) 생겨서 인기는 좋은 편인데 항목 작성은 꽤 늦었다. OTL
  1. 여와가 들어오고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노렸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