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미코(무쌍 오로치 시리즈)

무쌍 오로치 시리즈 등장인물
진삼국무쌍 7 이후와 전국무쌍 4 이후는 제외
천계 인물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무쌍 오로치오로치, 달기
마왕재림복희, 여와, 태공망, 미나모토노 요시츠네,
타이라노 키요모리, 히미코, 손오공, 진 오로치
Z삼장법사, 무사시보 벤케이, 도도메키, 우귀
무쌍 오로치 2카구야, 스사노오, 나타, 주천동자류 하야부사, 아킬레우스, 아야네, 네메아, 잔다르크
SPECIAL아베노 세이메이레이첼
HYPER신농모미지
Ultimate타마모노마에, 응룡, 나타(과거), 구미호, 혼돈카스미, 스테르켄부르크 크라나하, 소피티아 알렉산드라
틀:진삼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틀:전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게임 무쌍 오로치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담당 성우는 마에다 사야카.

1 개요

칸사이벤을 사용하는 발랄한 소녀.

사실 무쌍 시리즈에서 첫 등장은 의외로 무쌍 오로치가 아니라 진삼국무쌍 3이다. 해당 작품에서 여성 호위무장 디폴트 네임 무장으로 채용되었다.

오로치의 부활을 위해 달기가 데리고 다니며, 나중에 가면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히미코를 이용해 오로치를 부활시킨다. 근데 왜 히미코가 오로치 부활의 열쇠인지는 끝까지 밝혀지지 않는다.

촉, 위, 전국 스토리[1]에 등장해서 존재감을 드러내는데, 달기를 매우 잘 따르며 의존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달기가 애엄마 취급을 받는 원흉. 특히 위 최종장 스토리에선 달기 왜 잡아갔냐며 돌려달라면서 등장하기도 한다.

촉 종장을 클리어하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사용이 가능해진다.[2]

무쌍 오로치 2에서는 여전히 달기를 도와 아군을 방해하다가 잡혀 포로가 된다. 막상 잡고보니 어린아이라 카이히메가 풀어주게되는데 그런 인연 덕분에 아군에 합류 후 곰 때려 잡는 아가씨라고 놀려먹는 사이가 된다. DLC 시나리오에선 소교와 함께 사마사의 보물(!)을 슬쩍해 판다에게 먹이로 주는 바람에 그가 다테 마사무네와 함께 난리법석을 떠는 계기가 된다.

특별 관계 무장은 달기, 벤케이, 손상향, 카이히메

거유여캐가 판치는무쌍 시리즈 여캐중에서 거의 유일한 빈유캐릭터당연하지이다[3] 무쌍 오로치 2에서 DLC로 구매 가능한 진 삼국무쌍과의 퓨전 복장은 6편 소교의 호박바지인데, 기존 복장의 인기도가 더 높아 이 쪽은 그냥 묻혔다고 한다.

참고로 무쌍 오로치 시리즈에 등장하는 선계관련 인물중 굉장히 빠르게 항목이 작성된 캐릭터다. 이 로리콘 놈들!!

2 게임상의 성능

2.1 무쌍 오로치 마왕재림

마왕재림에서의 성능은 사기급. 무기는 동탁1번 항목의 동탁이 아니다!으로, 탄막을 가지며 논다. 덧붙여 레이저도 쏜다.[4]

차지1은 다단히트고 다른 공격도 탄막을 여기저기 뿌려서 웬만한 적들이 다 맞는다. 아츠2와의 연계로 후방까지 보완되는 든든한 짤짤이.

차지2는 다음 3가지로 나뉜다.

  • 2-1은 하단에 빔을 발사해 지면을 가르는 공격으로 적을 띄우는 기술.
  • 2-2는 귀도포를 마주 보게 하여 빔 발사.
  • 2-3은 전방에 빔을 총 6개 발사하는 난무형.

무기 속성은 2-3에만 부여된다. 마지막 피니시 모션이 전방 한정으로 워낙 긴 리치와 넓은 범위를 커버하기 때문에 잡병전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술. 2-1은 띄우기이기 때문에 콤보도 가능하다.

차지3은 각각 오른쪽/왼쪽/가운데로 3연 원거리 공격. 3번의 공격 모두 무기 속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풀히트시 히미코의 차지 중 가장 큰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다만 각 모션변 범위는 그리 넓지 않으므로 잡병전보다는 대무장전에서 권장.

차지4는… 그냥 봉인기. 범위 상 가장 쓸만해보이는 차지 4-1에 속성이 안 들어가고 제일 쓸모없어 보이는 차지4-3에만 속성이 들어간다. 차지 4-2는 성능도 별로고 속성도 안 들어간다.

아츠1은 아츠2보다 성능이 떨어지지만 후방까지 커버가 되는 범위정리기이기 때문에 밀집대형으로 포위되었을 때는 이 쪽이 더 유용하다.

아츠2는 귀도포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며 회전하는데, 발동 후 귀도포 2개가 더 추가되는 버프가 시전된다. 역대 무쌍 최초로 무기를 추가하는 기술인데, 지속시간도 적당히 길며 히미코의 데미지를 대략 2배 가량 상승시키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게다가 공격중에는 사각이나 다름없었던 측면과 후방을 커버하는 공격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안정성 또한 증가.

그나마 어린아이라 그런지 종이장갑이라는 약점이 있지만 어차피 원거리에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플레이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받쳐준다면 가히 사기급. 포위당해도 일반 공격만 적당히 날리다 보면 주위가 휑해지는 걸 볼 수 있다. 그 때문에 적으로 등장하면 먼저 다가가서 선빵 날리지 않을 경우 탄막 때문에 처리하기가 상당히 짜증난다.

게다가 어린아이 모습으로 등장한다는 점이 로리콘들에게 적중. 사기적인 성능과 귀여운 외모 때문에 신사 플레이어들에게 엄청난 지지를 받았다. 특히 3복장과 4복장은 로리콘들이 버틸 수가 없다

2.2 무쌍 오로치 2

무쌍 오로치 2에서는 랭크가 많이 내려갔다. 주변 청소에 도움이 되는 아츠1이 삭제된 탓도 있지만, 가뜩이나 방어력도 낮은 편인데 2에서 가장 성능이 나쁜 테크닉 타입으로 변경되어서 생존력이 바닥을 기는 것이 원인. 얼티메이트에서는 모든 테크닉 타입의 구원투수인 천운우의(차지 공격 캔슬 후 스텝 발동 가능 아이템)가 추가되었지만 히미코의 모든 차지공격은 천운우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니 고난이도에서는 주의해야 한다.

다만 공격력 자체만은 여전히 상위 랭크를 차지한다.특히 무쌍오의의 대미지가 무지막지해서 첫 타부터 제대로 맞추면 수라에서도 적장을 순삭시킬 수 있다. 무쌍비오의는 추가되는 막타[5]에 흡생, 흡활까지 적용되므로 무기옵션에 천활은 필수. 타입 액션으로 동탁을 4개로 늘린 뒤 어떻게든 소모된 무쌍 게이지를 채워서 무쌍오의를 쓰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천운우의 효과를 볼 수 없는 건 이를 고려한 밸런스 조정으로 보이는데, 다만 무쌍오의 모션 범위가 좁은 게 단점이라 최대한 끌어들인 뒤 맞춰야 된다.

이 무시무시한 무쌍오의는 히미코가 적으로 나올 때도 변함이 없는데, 문제는 히미코가 별다른 준비 동작같은 것도 없이 갑자기 냅다 무쌍오의를 발동해서 총총거리며 뛰어다닌다는 것. 그렇다고 무쌍오의가 무서워서 거리를 두고 싸우자니 히미코의 탄막이 만만치 않다. 진 오로치나 화살병(?)을 능가하는 요주의 1순위이며, 생존력이 매우 낮다는 점을 이용해 최대한 빨리 치고 빠지는 게 좋다.

그 외 특이사항으론 마상 차지2, 차지3에 흡생과 흡활이 적용이 되는데 이것 역시 범위가 좁아서 크게 유용하진 않은 편.

3 기타

진삼국무쌍7 엠파이어즈에서 여성 에디트 무장의 파츠로 등장한다. 파츠 세트 이름은 邪馬台. [6]
  1. 오나라 스토리 모드에 없는 이유는 키요모리와 여포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 바람에...
  2. 이런 서비스 같은 방식으로 풀리는 무장은 손오공, 초선, 여포, 키요모리가 있다.
  3. 로리의 대표격인 자매도 로리거유다.
  4. 4차지와 무쌍오의를 제외한 탄막과 레이저들이 히미코의 손동작을 따라간다. 대표적인 게 빙글빙글 1차지.
  5. 차지3-3의 레이저 3방 후에 번개를 뿌린다.
  6. 다만 다리파츠에 딸린 삭스의 길이가 히미코가 신고 있는 것보다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