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 렌

프로필
이름카즈 렌
라틴표기Kaz Lehn
종족인간(순혈)
성별남자
나이N015 기준 15세
생일속성무(無)
무(無)
무(無)
신장165cm
체중52kg
직업평민
Kubera character card No.1[1]
Kaz Lehn
status
[2] [3]초기
[4]
15세
육탄전■■■■■■■■■■■■■■■■■■■[5]
재생속도Unknown[6]
마법/초월기■■■■■■■■■■■■■■■■■■■■[7]
네이버 웹툰 쿠베라등장인물.

N1년 1월 1일 생. 수라의 피가 25% 미만으로 섞였거나 아예 섞이지 않은 순혈 인간. 하스 렌의 남동생.

주인공 쿠베라 리즈의 고향 친구. 부모를 일찍 잃는 등 불우한 환경에도 어두운 모습을 보이지 않는 밝고 씩씩한 성격이다. 초반 등장땐 쿠베라 리즈에게 깝죽대다 그녀에게 맞는 역할로만 나왔었다. 리즈보다 한 살이 더 어리지만[8] 생일 상으로는 2개월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친구마냥 반말을 사용한다.

가루다족 라크샤사 4단계급 수라마루나의 습격으로 살고있던 마을이 작살났지만 그때 카즈는 형 하스 렌과 생일 선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는 쿠베라의 새 생일 선물을 사러 아테라에 갔었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러나 쿠베라 리즈가 살아있고 아테라에 왔었단 사실은 아직 모르고 있다. 리즈가 아샤 라히로와 함께 순간이동 마법인 '호티 바유'로 아테라를 떠나기 직전, 높은 곳에 있었던 리즈의 눈에 띄어 만날 뻔한 적이 있었지만, 아샤의 방해로 무산되었다. 사실은 카즈도 리즈를 봤지만, 카즈의 말을 하스가 믿지 않았다.

등장인물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단역 같은 조연 수준이었으나, 1부 66화에서 신의 이름을 가진 쿠베라를 죽이려 사가라가 이끄는 아난타족 수라들이 아테라를 침공했을 때 재등장. 형과 쿠베라 리즈의 선물로 산 애완동물[9]과 피난가던 중 자신의 옆을 스쳐지나간 사가라를 보고 형에게 "신관님보다 더 예쁜 사람을 봤다." 라고 말했고, 이말을 들은 사가라는 바로 그 자리에서 기분이 풀어져 지나가는 길을 막고 있는 인파를 날려버리려다 "콩알만한 게 보는 눈은 있어가지고." 라고 중얼거리며 그냥 걸어가기로 했다. 덕분에 도시가 작살나는 와중에도 인명 피해는 매우 적게 나와서 카즈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영웅이 되었다. 오오 도시를 구한 남자 오오.

뭔가 특별한 힘이 있는 것 같은 떡밥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 아그니의 말에 의하면 "사람 여럿 죽일 것 같은" 쿠베라 리즈의 힘을, 순혈 인간인데도 불구하고 정통으로 맞아내도 죽지 않는다는 점이 그렇다. 자신이 순혈 인간임에도, 힘이 다른 이들보다 엄청나게 강하다는 사실을 리즈가 스스로 알고 있기에 타인에게는 사용되는 힘을 잘 조절하지만, 카즈에게만은 장난칠 때조차 여과되지 않은 힘을 그대로 사용한다. 어쩌면 리즈가 카즈를 때린 게 평타가 아닌 초월기라서 초월저항으로 99% 감쇄됐을 수도 있다. 또한, 수라들의 아테라 침공 때 형과 마법학원으로 대피하려다 지나치게 몰린 인파를 보고 다른 피난처를 찾으려던 형을 여유롭게 말려 결국에는 자리가 남은 마법학원으로 대피하기도 한 것도 그렇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예지능력이나 다른 특별한 힘이 있는 모양이다. 마을이 날아갈 당시 카즈가 하스를 졸라서 생일선물 다시 사러 나간 덕에 무사했던 것이나 사가라가 들은 "예쁘다" 발언까지 고려한다면, 일종의 행운 비슷한 걸지도.

신의 이름을 가진 쿠베라 리즈를 찾으러 아난타족 수라들이 아테라를 침공했을 때 형과 같이 마법학원으로 대피했으나, 마법학원 두 개 중에서 한 곳이 파괴되고 남은 한 곳마저 클로체가 박살내려 하고 있었다. 이때 공개되지 않은 능력을 사용하든 운을 이용하든 살아남을 것 같았는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ㅎㄷㄷ.

마법속성이 (無-無-無)다. 주, 조연급 마법사에게서 한번 그것도 2부에 와서야 등장한 無속성 트리플, 더군다나 베도시절때는 마법학원이 카즈의 생일속성을 눈여겨보고 있다는 언급이 있었는데, 2부 12화에서 이 이유가 밝혀졌다. 이 속성이 매우 희귀한데다 특이한 속성이었던 것. 혼돈속성을 가진 유일한 신인 혼돈의 신 칼리대변동이 일어나기도 훨씬 전에 사라졌는데, 칼리가 사라지자 혼돈속성을 맡을 신이 없게 되어 혼돈속성은 곧 비어버린 속성, 즉 무(無)속성이 되었고, 이게 곧 혼돈속성 트리플과 동일시되게 되었다. 하지만 이렇게 비어버린 속성을 가진 아이는 태어나기 전에 죽을 확률이 높으며, 트리플이라면 살아서 태어나는 게 기적이다. 이렇듯 극히 희귀한 속성 때문에 혼돈의 결계가 있는 도시 칼리블룸에도 트리플 무속성은 테오 라칸 한 명뿐이다. 대신 혼돈의 결계는 신관이 직접 기력을 써서 발동시켜야 하는 다른 결계와는 달리, 결계 범위 내에 혼돈속성 트리플인 사람이 한 명이라도 들어와 있으면 알아서 잘 돌아간다.[10] 마법학원 쪽에서는 테오 라칸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칼리블룸에 보험을 들어 놓을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할 듯. 이 이유 때문에 존재 자체가 테오 라칸의 사망 플래그(...)
아이리 유이의 제자로 있었던 모양이다.

구배라의 일상에서는 - 본편 조연으로는 유일하게 외전에 이름이 나왔다.

  1. 단행본 1권 부록(No.?는 버섯꼬치를 사러 가는 Currygom.
  2. 카드 그림은 모두 새로 그렸고, 만화에 나온 장면이더라도 구도가 다르다.
  3. 그림쿠베라, 생일 축하해!(선물에 쓴 글) -/1.00(선물값)
  4. 카드에 있는 이름, 종족, 속성은 이 글이나 작가 블로그에도 있어서 뺌. 나이는 N15년 기준.
  5. 4=4¹실제값<4²=16
  6. 조연으로는 처음 나왔다.
  7. 처음으로 나온 0단계. 실제값<4¹=4
  8. 실제 나이가 주요 인물 가운데 가장 어리다. 게다가 만화 시작할 때는 미성년자.
  9. 생긴 건 고양이 같은데 꼬리가 두 개이고 털 색이 초록색 계열이다. 카즈 본인의 독백으로는 쿠베라 리즈랑 색도 먹성 좋은 것도 비슷해서 샀다고.
  10. 실제로 테오 라칸은 결계 능력이 없다시피 해서, 다른 속성의 결계는 거부반응 이전에 작동 자체를 못 시킨다.